저는 아니고 제 친구의 일인데, 나이도 어리고 뭘 잘 모르다보니 어디다 도움을 받아야하는지 패닉이 와서ㅠㅠ 제게 조언을 구하지만 저라고 뭘 아나여ㅠㅠ
염치 불구하고 여기 질문글 올려봅니다.
3주전 친구가 지인의 차량에 타고있다가 신호대기중 졸음운전 차량이 뒤에서 들이받았다고 합니다.
타고있던건 총 셋이었구 운전석,조수석에 탄 친구의 지인들은 경상에 그쳤지만 뒷좌석에 타고있던 친구는 사고직후부터 현재까지 목 통증, 두통 에시달리구 있습니다.
현재 2주간의 입원, ct촬영을 끝마쳤고 의사말로는 큰 문제는 없지만 본래 일자목이었던데다 교통사고 충격이 합쳐져 일시적으로 아픈거라고 했다더군요. 머리도 근육성 통증이라나? 그런거구요.
그리고 내일까진 퇴원을 해야한다구 했답니다.
그럼 통원치료를 진행하면 되는건지 원무과 통해 문의하니 그건 병원이 결정할수가 없다. 보험사랑 이야기하라고 했다는게 오늘까지의 상황이에요.
문제는, 보험사에서 연락이 오지 않는답니다.
지난주 이미 친구의 지인들은 일정 금액을 받구 퇴원을 했고, 당시에 친구에게도 권유를 했으나 친구는 경과를 지켜보며 정밀검사를 받고싶다고 요구했고 보험사에서는 오케이. 이후로 연락이 없었다구 합니다.
당시의 병원에 ct촬영 기기가 없었기에 병원을 옮긴뒤 현재에 이른 것입니다.
친구는 통증이 없어질때까자 앞으로 물리치료랑 검진을 통원으로나마 진행하고 싶다는 입장이구, 병원은 당연하겠지만; 보험사랑 얘기하라그러구, 보험사는 연락이나 방문이 없대용...
이경우 보험사에 전화를 해봐야하나요? 근데 또 가해자측 보험사라... 막 협박한다는 카더라도 있고 무섭따고... ㅠ.ㅠ
하여튼 치료를 계속 진행하려면 보험사에 뭐라고 문의를 하면 되는지, 치료를 진행할수있는 상황은 맞는지, 또 혹시 관련 자문이 가능한 기관이 있는지 알고싶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댓글 분란 또는 분쟁 때문에 전체 댓글이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