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방송되는 MBC 불만제로에서는 지난 코너에 이어 "신차의 비밀"편이 방송된다.
새로 구입한 차임에도 불구하고 보닛 등의 부품 교체, 새로 구입한 차라고 보기 힘든 결함들이 발견된 신차들의 문제점들의 원인을 알아내기 위해 나선 취재팀들.
선 출고 된 차량의 문제점들을 밝혀낸 '신차의 비밀 1편' 방송 이후, 불만제로에 접수된 놀라운 제보들로 1편의 방송 내용보다 신차의 문제점들이 더욱 심각한 것으로 파악되었다.
5군데 이상 수리한 신차?
5천 4백만 원을 호가하는 신차를 구입한 M씨.
신차를 샀다는 즐거운 마음도 잠시, 주행 도중 발생한 앞 유리 쪽 성에로 인해 대형사고위험을 감수해야 했다.
M씨는 당연히 신차 구입 3일 만에 발생한 차 결함을 판매사 측에 밝히고 차 교환을 요구했다.
그러나 판매사 측은 차량의 중대결함이 아니기 때문에 교환은 불가하다는 입장만을 고수했을 뿐이다.
차량 정밀검사를 통해 밝혀낸 신차의 의혹은 끝이 없었다. 재 코팅 된 자동차 밑 부분, 풀어진 볼트흔적, 이 뿐 아니라, 헤드라이트 등에서도 수리의 흔적을 발견, 신차가 사고 차와 비슷한 정비를 받았던 흔적들이 곳곳에서 발견되었다.
정상 출고된 차량으로 신차에 아무 문제가 없다는 제조사 측과 누군가 차를 수리해 신차로 둔갑시켰다는 소비자 측의 팽팽한 대립, 과연 진실은 무엇일까.
공채할인금액 속여 영업 이윤을 남긴다
불만제로 취재 도중 발견한 소비자들의 또 다른 불만.
자동차등록증의 공채할인 금액과 실제 소비자들이 지불한 공채할인 금액이 다르다는 제보가 들려왔다.
공채할인은 자동차를 구입할 때 구입해야하는 국채를 구입하지 않고, 즉시 당일 공채할인율을 적용, 재판매하는 것을 말한다. 그런데, 제보자들이 지불한 공채할인비용은 등록할 때 제출한 영수증과 적게는 몇 천 원에서 많게는 2배의 차액까지 남긴 영업지점도 있었다.
말도 안되는 신차의 의혹을 풀어보는 "신차의 비밀"편과 함께 자는 밤 시간동안 렌즈를 착용하는 것만으로 낮시간 동안 안경없이 생활 할수 있다는 꿈의 렌즈인 '드림렌즈'의 부작용 사례를 알아보는 MBC 불만제로는 6일 오후 6시50분 방송된다.
한경닷컴 뉴스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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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뉴스 - 국산차가 듬직해졌다… 안전장치 “눈에 띄네”기사의
leverage64님의 의견입니다.
『MBC 불만제로』 신차의 비밀 2탄
불만제로에서 2탄으로 9월 6일자 신차의 비밀을 방송했다. H사 가관이더만...
첫번째 문제 차량에서 덜덜떨리는 와이퍼, 트렁크 플라스틱 파손등 여러 문제점이 발견되었다. 확인해보니 이미 다른 사람 이름으로 선출고 되었고, 또한 일주일간 전시된 차량이었다. 소비자의 증언 -『환불이나 교환을 요구했지만, 소장은 단칼에 이를 거절했고, 담당자가 돌아서는 소비자를 뒤쫓아 잡으려하자, 소장이 뒤에 대고 "냅둬버려! 냅둬,냅둬,냅둬버려! 지들 맘대로 하게" 호통을 쳤다』
두번째는 에쿠스, 습도가 조금 높아도 유리에 성애가 껴서 시야 확보 불가능, 신차임에도 주행거리 35Km... 소비자는 전시차 임을 확신하고 영업점에 여러차례 확인을 했지만, 지점장 왈 "전시차이면 퇴직하겠다", "그거 전시차라고 하는 사람 가만 안둔다", "소비자보호원에 고발해라", "그럼 직접 캐보세요" 이런식으로 소비자를 협박했다.
드디어 한국자동차소비자 연맹 회장, 자동차 학과 교수등 전문가가 진단하기 시작했다. 「보닛 속에 손댄 자국이 있었다. 차량하부 언더코팅 작업 확인(까진 상황에서 덧칠). 여기저기 칠도 벗겨져 있고, 작업도 들어가 있고, 하부볼트가 거의 전부 풀렸었다. 헤드라이트 분해 흔적 발견.그리고 제자리에 있어야 할 볼트도 몇개 사라졌다. 전문가의 결론은 "꼭 사고 차 같다" 이다」해당 영업점으로 가서 누가 타던차나 전시차가 아니냐고 다시 확인 했으나 "서류 추적해 보면 알겠지만 절대 아니다. 맹세 할 수 있다. 성당다니는 사람인데 하늘에 맹세코 절대 그런 일은 없었다."
정확한 출고 날짜를 확인하기 위해서, 울산 자동차 출고 센터에 왔으나 더이상 접근이 불가하다고 한다.
자동차 본사에 문의하여 팩스를 받아서 확있했으나, 서류상으로는 출고일도 정확하고 전시차량도 아니어서 문제 될게 없었다.
그렇다면 전문가의 진단과, 여기저기 손을 댄 흔적들, 소비자가 느끼는 불편함은 어떻게 설명할 수 있을까?
위 두 차량은 얼마 후 환불 및 교환을 받을 수 있었다.
불만제로 1탄에서 전시차로 판매된 투싼 소유주는 고발장을 접수한 상태다.
관련기사. 네이버 연예란 구석에 처박혀 있다. 당연히 메인에 올라야 할 기사가 말이다.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15&article_id=0000992446§ion_id=106&menu_id=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