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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텐도 포켓몬은 특성이나 타입에 따라 데미지 2배나 0.5배 혹은 무시 있었는데(노말이랑 고스트타입은 서로 무시같은)
고켓몬도 이런거 적용되나요? 그냥 cp높은애가 최강이고 그렇나요? 그렇다면 닌텐도 포켓몬 해온 유저로써 조금은 포켓몬 게임에 대한
재미가 반감되는것도 있네요. 개체값이나 전략짜는 세세한것까진 바라지않는데 타입별 상성같은건 그대로 있어줬으면 하네요.
그래도 지금 심정으론 그런거 다 없어도 되니 제발 정발만... 집에오면 가장먼저 하는일이 고켓몬 정보글 보거나 근황보는것...
나도 우리집앞마당에서 포켓몬 한번 잡아보고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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