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서 제가 합니다.
일단 아서스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패륜킹?)
요래 생겼습니다.
아서스를 잘 모르는 분들은 도주기도 없고 잡기 쉬운 뚜벅이로 많이 생각 하시더라구요
하지만 그건 아서스를 잘 모르는 분들이 하는 말씀!
이런 말 하는 저도 빠대에서만 돌려봤지만... 레벨이 안되서 ㅠㅠ
어찌됐건 아서스에 대해서 설명 해 드리겠습니다!
1. 스킬
D - 서리한이 굶주렸다
사용할 시 아서스의 다음 기본 공격이 즉시 적을 타격하여 100%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마나를 30 회복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아서스의 고유 능력이자 밥줄 스킬입니다. 실제로 아서스가 전사 포지션에서 평딜 상위권을 유지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마나 관리가 힘든 아서스에게 마나 회복이라는 날개를 달아주며, 평딜을 두배로 뻥튀기 시켜주는 엄청난 기술입니다.
거기다 이 스킬의 가장 큰 매력은 평타 후 d를 누르면 바로 평타를 넣는 일명 평캔이 가능하다는 점 인데요
뒤에 나오는 서리한이 포식한다를 찍으면 평캔 후 서리한 2타를 날려버리고 상대방을 집으로 보내버릴 수 있습니다.
Q - 죽음의 고리
적에게 죽음의 고리를 던져 94(+14)의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에게 사용하면 114(+22)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초|소모 마나 50
아서스의 초반 체력 회복을 담당하며 여차 하면 상대 암살자 견제 및 추노상황에서 마지막 딜을 넣는 유용한 스킬입니다.
물론 특성은 대부분 그닥 좋은편이 아니지만 아서스의 명품 조연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W - 울부짖는 한파
지정한 범위 내의 모든 적에게 36(+6)의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속박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초|소모 마나 70
피해량은 솔직하게 평타보다 약합니다. 하지만 이 스킬의 진정한 매력은 속박에 있습니다.
어떨땐 상대 전사가 우리 암살자에게 돌진하는걸 잡아서 죽이고, 여차하면 도망가는 암살자를 잡아서 죽이고
잡아서 죽이고 또 잡아서 죽이는 사형선고급의 스킬이라고 생각합니다.
뭐... 정말 여차하면 도주기 없는 아서스 최후의 생명줄 이라고 볼 수도 있겠네요
E - 서리폭풍
활성화하면 가까운 적에게 매 초마다 26(+4)의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를 받은 적들은 1초마다 이동 속도가 6%만큼 느려져 최대 30%까지 느려집니다. 초당 15 마나를 소모합니다. 소모 마나 초당 15
아서스를 마나 고자(이보시요 우물 양반!)로 만든 주범이자 아서스의 또 다른 밥줄 스킬입니다.
라인전이나 용병 캠프를 먹을때 용이하죠
하지만 이 스킬의 가장 무서운 점은 근접한 상대에게 지속딜과 동시에 속도 저하를 동시에 거는 극악무도한 스킬이라는거죠
그리고 아서스의 마나를 쭉쭉 빨아먹는 극악무도한...
서리폭풍과 울부짖는 한파가 동시에 들어가면 도망치던 상대를 GET!☆
R1 - 사자의 군대
15초 동안 유지되는 구울들을 소환합니다. 구울을 희생하면 104(+24)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소모 마나 100
구울의 체력은 800(+50) 데미지는 21(+1)입니다. 적당한 체력과 보조딜 정도의 딜량이지만 이 스킬의 공포스러운 점은
바로 구울을 희생시 체력 회복 이라는점 입니다. 안 그래도 구울때문에 거슬리는데 피 빼놓은 아서스의 피가 다시 찬다?
거기다 구울 희생의 쿨은 3초입니다. 짧은 편이죠
다만 상대방이 광역기가 있다면 구울이 다 죽어버라는 안타까운 현상이 일어나기 때문에 반 강제로 산드라고사를 찍어야 한다는게 ㅠㅠ
R2- 산드라고사 소환
범위 내의 모든 적에게 165(+1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 영웅들은 4초 동안 느려지며, 돌격병은 10초 동안 얼어붙고, 구조물은 20초 동안 얼어붙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0초|소모 마나 100
솔직하게, 써본적 한번밖에 없습니다. 뭐... 라인 밀때는 좋긴 합니다만? 특성을 찍어주면 W-E-R2라인의 말도 안되는 cc콤보가 나오긴 합니다만
그 정도를 투자할 만한 스킬이 아닌게, 궁 치고는 딜량도 그닥이고 생존률을 높여주지도 않고 시전시 2초내에 맞으면 기술이 캔슬이 되기 때문에
탱커인 아서스가 이 기술을 쓸 상황이 잘 나오지도 않고 나온다 쳐도 숙련도가 낮을시 삑사리가 나서 궁 빠지고 마나 빠지고 너도 빠지고
2. 특성
1레벨
냉기의 형상은 글쎄요, 애초에 울부짖는 한파의 쿨타임도 12초로 긴 편이고 줄여서 9초라고 쳐도 애매합니다. 한타때 거의 시작과 끝에 한번씩
쓰는 정도 랄까요?
끝없는 굶주림은 마나 관리가 힘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마나가 꽤 쏠쏠하기도 하고 뒤에 나올 서리한이 포식한다를 찍어 주신다면 한번에 120의 마나를 회복할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레벨이 올라갈수록 마나 관리가 그렇기 힘들지 않기 때문에 고심해서 찍어 주시기 바랍니다.
재생 전문가는 아서스의 회복 능력을 극대화 시켜주는 기술입니다. 자힐인 Q와 R1의 구울 희생이 순간적으로 자신의 체력을 증가 시킨다면
재생 전문가와 뒤에 서술할 룬 전환은 전투 이후 혹은 라인전 상황등 한타 이외의 상황에서 체력 관리를 용이하게 해주는 좋은 스킬이죠.
대체적으로 재생 전문가를 찍습니다. 재생의 구슬을 모으기 힘든 맵이라면 예외지만 캠프만 먹고 돌격병만 잡아줘도 나오는게 구슬인지라...
4레벨
| 우월함 (Superiority) | 지속 효과 |
영웅이 아닌 적에게 받는 피해가 50% 감소합니다. |
| 얼어붙은 황무지 (Frozen Wastes) | 지속 효과 (E) |
서리 폭풍의 마나 소모량이 초당 3 감소. |
| 파괴 (Destruction) | 지속 효과 (고유 능력) |
추가 피해량이 150%로 증가합니다. |
우월함은... 버리세요. 그게 답입니다.
얼어붙은 황무지는 역시 마나관리가 힘든 분들이 찍어주시는 특성입니다만, 그냥 찍을까 말까 고민 하는 정도입니다.
파괴는 서리한이 굶주렸다의 데미지를 1.5배 증가시켜줍니다.
이게 무서운 점이 파괴 - 냉기의 일격 - 서리한이 포식한다 이렇게 특성을 찍을 시에
평캔 - 서리한 - 서리한 이렇게 넣었다고 가정하면 400%의 평타 데미지와 1.5초간 40%의 감속을 넣는 말도 안되는 상황이 벌어집니다.
상대방 영웅도 집으로! 멘탈도 집으로! 피시방에 있던 상대방도 집으로 귀가 시켜주는 좋은 콤보의 시작인 특성입니다.
7레벨
| 룬 전환 (Rune Tap) | 지속 효과 |
3번째 일반 공격마다 최대 생명력의 3%를 회복합니다. |
| 절멸 (Obliterate) | 지속 효과 (고유 능력) |
서리한이 굶주렸다가 대상 주위 적들에게 50%의 피해를 줍니다. |
| 냉기의 일격 (Frost Strike) | 지속 효과 (고유 능력) |
고유 능력을 사용한 대상이 1.5초 동안 40%만큼 느려집니다. |
| 죽음의 손길 (Death Touch) | 지속 효과 (Q) |
죽음의 고리를 적 돌격병에게 사용하면 대상이 즉시 폭발하여 죽으며 주변의 적에게 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
룬 전환은 괜찮은 생명력 회복특성 입니다. 아서스가 라인전등의 상황시 최대한 빠지지 않고 유지 시켜주는 좋은 특성이죠
이 효과는 서리한이 굶주렸다의 평타도 적용이 되기 때문에 훨씬 효과를 받기 쉬우며, 심지어 상대방의 벽을 때려도 효과가 발동 됩니다!
7레벨 최고의 인기 특성입니다.
절멸은 애매한게 이미 서리폭풍이라는 기술이 존재해서... 그래도 라인을 빠르게 정리하고 싶은 분이라면 한번쯤 찍을만 합니다.
냉기의 일격은 개인적으로 룬 전환보다 더 좋다고 생각하는 기술입니다.
위에 서술했듯이 서리한이 굶주렸다를 극악무도한 스킬로 만들어 주는 특성이며, 또한 아서스를 cc변태로 만들 수 있는 특성입니다.
죽음의 손길은 글쌔요... 범위도 좁습니다. 맞추기도 조금 힘든 편이구요 매리트가 큰 편이 아니라 저는 잘 찍지 않습니다만
후에 나오는 죽음의 선물과 같이 조합해서 Q로 상대 암살자를 견제하고 라인전에서 압박하는 플레이가 있긴 합니다.
13레벨
| 기술 보호막 (Spell Shield) | 지속 효과 |
기술 피해를 받으면, 2초 동안 모든 기술 피해가 50% 감소합니다. 30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
| 불굴 (Relentless) | 지속 효과 |
기절, 감속, 이동 불가 효과의 지속 시간이 50%만큼 감소합니다. |
| 서리의 흔적 (Trail of Frost) | 지속 효과 (W) |
울부짖는 한파의 경로에 있는 적에게도 피해를 입히고 움직이지 못하게 합니다. |
| 매서운 추위 (Biting Cold) | 지속 효과 (E) |
서리 폭풍의 피해량이 50% 증가합니다. |
기술 보호막은 상대가 노바 제이나가 있다면 찍어볼만 합니다.
불굴은 상대가 말퓨리온 빛나래등이 있다면 반 필수적으로 찍어야 하구요
서리의 흔적은 아서스를 cc변태로 만들어주는 혐오스러울 정도의 기술입니다.
원래 울부짖는 한파는 일정 범위 내의 적만 속박을 걸어주고 거기다가 예측을 잘 하지 못하면 맞추기 약간 힘듭니다
하지만 서리의 흔적을 찍는다면 궁극기에 버금가는 cc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나머지 특성의 매리트냐, 아니면 cc기냐를 잘 택해주시기 바랍니다.
매서운 추위는 상대방이 근접전 위주이고, 특히 도살자와 같은 근접 암살자가 있을때 애용됩니다.
하지만 원거리 암살자나 도주기가 있는 적이 있다면 찍지 않는것을 추천합니다.
16 레벨
| 서리한이 포식한다 (Frostmourne Feeds) | 지속 효과 (고유 능력) |
다음 2회의 일반 공격에 적용됩니다. |
| 영원의 고리 (Immortal Coil) | 지속 효과 (Q) |
적에게 사용했을 때에도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자신에게 사용했을 때의 치유량이 50% 증가합니다. |
| 죽음의 선물 (Embrace Death) | 지속 효과 (Q) |
잃은 생명력 10%당 죽음의 고리가 20%의 피해를 더 줍니다. |
| 돌가죽 (Stoneskin) | 사용 효과 |
사용하면 5초 동안 최대 생명력의 30%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
서리한이 포식한다. 위에서 지겹게 설명했지만 말 그대로 서리한이 굶주린다의 타격 횟수를 1회 추가해줍니다.
위의 특성들을 잘 찍어주시면다면 엄청난 기술을 만들 수 있는 아서스의 밥줄 중 하나라고 봅니다.
영원의 고리는 찍지 않는걸 추천합니다. 일단 상대에게 죽음의 고리를 쓸 상황도 별로 없고 자힐이 대부분입니다.
거기다가 50%면 글쎄요... 큰 회복력도 아니고 더군더나 위에서 죽음의 고리의 특성을 찍지 않았다면 투자 하지 않는게 좋다고 봅니다.
죽음의 선물은 라인전 압박 전용입니다. 죽움의 고리의 데미지를 증가시켜주며 위에서 쓴 죽음의 손길을 찍지 않았다면 추천하지 않습니다.
돌가죽은 아서스의 탱킹능력을 비약적으로 상승 시켜줍니다.
도주기가 없는 아서스로써는 생존률을 매우 높여주는 기술입니다.
탱킹이냐 cc와 딜링이냐에 따라서 서리한이 포식한다와 돌가죽의 기로로 갈리겠습니다.
20레벨
| 노스렌드의 대군 (Legion of Northrend) | 지속 효과 (R) |
3마리의 구울을 추가로 생성합니다. 구울로 회복하는 생명력이 25% 증가하며 구울의 지속 시간이 5초 증가합니다. |
| 절대 영점 (Absolute Zero) | 지속 효과 (R) |
신드라고사의 이동 거리가 2배로 증가합니다. 적 영웅들은 2초 동안 움직이지 못하며 이후 2초 동안 60%만큼 느려지게 됩니다. |
| 강화 보호막 (Hardened Shield) | 사용 효과 |
사용하면 4초 동안 받는 피해가 75%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
| 되돌리기 (Rewind) | 사용 효과 |
사용하면 모든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
노스랜드의 대군은 아서스의 회복력을 상승시켜주긴 합니다만. 강화 보호막이라는 압도적인 특성이 있기 때문에 그닥 많이 찍지는 않습니다.
절대 영점은 산드라고사의 성능을 비약적으로 상승시켜주며 혹여나 산드라고사를 찍은 상황이라면 이 특성도 고려 해 볼만 합니다.
상대 영웅을 얼리고 그 뒤에도 감속 효과가 있기 때문에 최강의 cc기라고 불러도 무방하죠
거기다가 범위도 2배로 증가합니다. 예측만 잘 하면 멀리 있는 상대도 잡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산드라고사의 평소 대우를 생각해보면 이 특성을 찍을 일은 별로 없다고 봅니다.
강화보호막은 거의 필수입니다. 아서스의 탱킹을 극대화 시켜주는 특성중 하나입니다.
위의 돌가죽과 같이 사용하면 상대방이 여러분을 때려도 간지러울 뿐입니다. 유유히 w를 날리면서 왕위를 계승해줍시다.
되돌리기는 아서스의 일반 기술이 되돌리기 한다고 해서 그닥 좋은것도 아니고 더군더나 서리한이 굶주렸다는 이 효과를 받지 않기 때문에
비추천 합니다. (만약 서리한이 굶주렸다가 이 효과를 받는다면 서리한이 포식한다와 합쳐서 평-서-서-평-서-서 라는 극혐 콤보가 나옵니다 ㅋㅋ)
3. 개인적인 특성트리
일단 앞서 말씀 드리지만 전 변태입니다. 상대 킬딸에 굶주린 변태입니다!
그래서 저의 특성 트리는 이렇습니다.
재생 전문가 - 파괴 - 냉기의 일격(or 룬 전환) - 사자의 군대 - 서리의 흔적 - 서리한이 포식한다 - 강화 보호막
이렇습니다. 서리한 변태네요 이거 완전? 히익 변태!
4. 끝으로
아서스는 여러분의 생각보다 훨씬 매력적입니다.
탱킹을 원하면 탱킹 딜링을 원하면 딜링 라인전도 준수한 편이구요 생존력도 높은 편입니다.
단지 도주기가 없기 때문에 눈치껏 봐가면서 싸우는게 중요합니다. 잠시 뒤로 빠졌다가 회복 하고 바로 우리 원딜을 지켜주고 빠지고 회복하고...
이런식의 플레이가 필요하죠. 거기다가 상대의 발을 묶기 좋은 영웅이라서 손에 잘 맞으신다면 스탯 외의 하드캐리가 가능해집니다.
단지 손에 안 맞거나 컨이 않 좋으시다면 도주기가 없기 때문에 잘 죽습니다.
그러나 패륜킹 아서스. 한번쯤 해볼 만 하지 않나요? 상대방의 핵을 죽이고 우리도 왕위를 계승 해 보는건 어떨까요? (패륜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