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지금
이런 컴퓨터로 작성한 글을 보고 계십니다.
이예이!
안녕하세요. 애게에 서식 중인 마약상입니다.
두 번째로 소개할 캐릭터는 아이마스는 안봤어도 72치하야는 안다라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 키사라기 치하야입니다.
치하야는 아이마스 세계관 중 최고의 글래머로, 그라비아 모델, 사진집 등 비주얼계 활동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미우라 아즈사 씨, 시죠 타카네, 호시노 미키 양와 함께 765프로덕션의 바스트를 담당하고 있으며,
치하야 양의 아래로는 프로듀서 겸 아이돌인 아카츠키 리츠코가 있습니다.
음? 제가 무슨 말을 하고 있는거죠?
왠지 있을 수 없는 일이 술술 나온다 했더니 치하야의 꿈이었군요.
1. 프로필
나이: 16세 (아이돌 마스터2 기준)
키: 162cm
몸무게: 41kg (역시 쓸데없는 지방이 없어서..)
생일: 2월 25일(7월 2일)(2월 2+5=7일) 큿
혈액형: A형
BWH: 72 - 55 - 78 (글씨 크기가 달라보인다면 눈의 착각입니다.)
취미: 클래식 감상
CV: 이마이 아사미
2. 공식 설정
2.1 72
사실 모든 특징과 설정이 72로 연결되는지라 구태여 설명할 필요성을 못느끼겠습니다?
그러니 패스
라고 하기엔 치─땅의 정체성을 부정하는 것 같아서 짚고 넘어가야겠습니다.
(치하야와 관련된 설정 중 72와 연결되지 않는건 치하야 스파이럴과 아저씨수준의 개그 정도겠네요.)
☆ 72와 관련된 애니메이션에서의 화려한 전적 ★
- 모든 장면에서 바스트 부분 그림자 없음. 만약 작붕으로 인해 그림자가 생겼을 경우, DVD/BD에서 제거됨
- 의도적인 타카네-아즈사씨와의 조합 (765프로 바스트 1위 아즈사, 2위 타카네)
- 번호판이 72... 이런건 정말 말도안될 정도로 많이 나온다. 제작진의 과도한 사랑이 엿보인다. (841은 야요이)
- 미사일도 튕겨낸다! 그리고 시모다 아사미의 "예이! 예이! 절벽가슴 만세!" 드립
- 대본이름이 펫땅코 란란. 해석하면 절벽가슴 란란. 큿
- 대역이 도마..
참고로 마지막 도마는
이런 상품도 나왔습니다. (왼쪽 두개는 아이폰 케이스, 오른쪽은 메모장)
또한, MASTER ARTIST 2 퍼스트 시즌 4는 한치의 오차도 없이 7200장의 판매고를 올렸으며, 아마존 재팬 음악상품 분야 72위에 올랐습니다.
구체관절 인형으로 출시될 때는 바스트 파츠가 맞는게 없어서 신규 규격인 SS를 제작하여 출고 되었으며,
네이버 검색어에 치하야를 검색하면 치하야 72가 연관 검색어로 등장합니다.
아 설명 다한거같다
2.2 765프로덕션 최고의 가희(歌姬)
아이돌마스터1에서는 보컬 맥스, 다른 능력치도 상위권에 랭크되는 그야말로 고랭크 캐릭터.
하지만 나중에 설명할 치하야 스파이럴 등으로 인해 텐션 관리가 어렵습니다.
뭐 아무튼.
자신을 아이돌이 아닌 보컬리스트라고 소개하는 등 '노래'에 대한 프라이드가 대단히 높습니다.
그 실력도 열정도 스탯에서 보이듯 대단하기 때문에, 재능의 결정체라고 할 수 있는 미키가 치하야를 존경하고 있다고 서슴없이 이야기할 정도.
다만, 노래 이외에는 다른데에 관심을 전혀 보이지 않기 때문에 여러모로 망가진 캐릭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애니메이션 1화의 밝은 분위기 속에 치하야만 유독 분위기가 무겁습니다.
그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2.3 불우한 가정 환경, 부서진 가희
사실 애니메이션 아이돌 마스터에선, 팬들에게서나 여러모로 까야제맛비뚤어진 애정을 받는 치하야이지만,
캐릭터 자체는 굉장히 우울하고 망가진 부분이 많이 보입니다.
기본적인 성격이 고지식하고 소극적이고 어두운데다가,
동생의 죽음으로 인한 가정 내 불화,
또 그로 인해 성격이 더욱 어두워지다보니 교우 관계도 전무하다시피하고,
아이돌 활동을 진행할 수록 가정 불화는 더욱 심해져 결국 부모는 이혼, (아이돌마스터1 기준)
결국 동생의 죽음은 트라우마가 되어 정신을 압박,
그로 인해 외부 충격에 굉장히 약해지고,
프로듀서가 헐리우드로 떠난다는 소식을 듣거나(아이돌마스터2 기준),
동생의 죽음이 자신에게 원인이 있다는 찌라시 기사로 인해 (애니메이션 아이돌마스터 기준)
자신이 매달리고 있던 '노래'를 잃게 됩니다. (정확히는 목소리가 나오지 않게 됩니다.)
제가 쓰고나서도 진짜 깊네요 저거.
아이돌마스터1에서는 이런 성격탓인지 조금만 선택지가 어긋나도 텐션이 곤두박질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예를들어,
아침인사 선택 실패 -> 텐션 하락 -> 하락된 텐션 탓에 오디션 실패 -> 텐션 하락 (실제로 이렇다는건 아닙니다만, 대충 이런 느낌이에요)
어쩌라고?!!?!?!??
그래서 이를 '치하야 스파이럴'이라고 하며 '텐션의 밑바닥 밑에는 검은 텐션이 숨겨져 있었다' 라는 이야기도 하고 있습니다.
이때문인지 아즈사의 집에서 나와 혼자사는 집에서는 이삿짐도 안풀고 박스채로 놓고 생활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아이돌마스터1 설정 상 처음엔 아즈사의 집에서 함께 살다가 따로 나와 살고 있습니다. 왜 하필 아즈사죠?!)
아이돌마스터2에서는 피요피요제비의 도움으로(정확한 내용은 중대한 스포일러라서...),
애니메이션 아이돌마스터에서는 어머니와 하루카, 프로듀서, 모두의 도움으로 극복하게 됩니다.
특히나 애니메이션에서의 20화, 21화는 정말 소름이 돋을 정도...
여담이지만 20화 더빙 중에는 더빙장 분위기도 너무나도 어두워 코야스 타케히토(쿠로이 사장)이 농담을 해서 분위기를 풀어야 할 정도였다고 하네요.
오프닝 영상도 21화부터 살짝 바뀌는데요, 트라우마를 극복한 치하야의 표정이 밝아지고, 조명도 따뜻한 색으로 바뀌게 됩니다.
2.4 기계치
하루카가 가져온 MP3플레이어를 보며 신기해합니다. (어이 현역 여고생)
하루카가 용량에 따라 가격이 다르다고 하자, 무게차이인가...라고 생각합니다.(어이 현역 여고생!!!)
이건 성우네타인데요, 이마이 아사미가 하루카의 성우인 나카무라 에리코가 MP3를 선물받자,
이거에 대해 말하다가 용량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자 갑자기 강한거야?(대체 뭐가?!) 라고 물어봤던 전적이 있습니다.
2.5 아저씨 개그에 약함
참외를 먹으니 참 외롭다!
개구리가 개구리다!
이런 말도 안되는 개그에 빵터집니다.
치땅 귀여워요 치땅
2.6 치하야요이
이게 왜 공식이냐구요?
애니메이션 15화 생방임까 편에서 야요이가 엄마! 라면서 대사를 실수하자 치하야가 귀여워...(히익 유노) 라면서 중얼거리죠.
이것 역시 성우네타인데요, 이마이 아사미가 야요이P라는데서 나왔습니다...그래서 정..식...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 비공식설정
3.1 하루치하
공식이라고 해도 믿을 정도로 널리 알려진 커플링이죠.
치하야의 트라우마 극복을 제외하더라도 동갑이기도 하고..
인간관계가 가슴만큼이나 좁은 치하야의 친한 친구이기도 하고.
3.2 푸치돌 - 치─햐
푸치돌은 치햐로, 털갈이 시기가 되면 털이 불어나고 머리가 네코미미처럼 뾰족한 두 귀모양이 올라온다는 것 외에 딱히 설명할 거리는 없습니다.
치하야 가슴만큼이나 특징이 없네요.
마무리는 이미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