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태블릿 pc 윈도우 기반인 제품을 구매하려 하는데,
인터넷으로 대략적으로 알아보니
acer w4
델 베뉴 프로8
레노버 miix2
hp 엘리트패드 900 <- 이건 가격대가 좀 비싸긴 하네요
정도가 눈에 자주 보이는데, 제가 사용하는 주 용도는 제가 이동하면서 (영어) 관련 수업을 하기 때문에,
0. 와이파이 수신이 잘 되는가? (제가 아이패드와 노트북을 현재 사용하는데, 같은 위치에서 두 기기의 와이파이 수신강도가 틀려서 와이파이 잘 잡히는걸로~)
1. 음질 및 음량이 영어듣기를 할 정도로 충분한가? (전에 acer 노트북을 사용한 적이 있었는데, 음량이 너무 작아서 고생했던 적이 있어서)
2. 배터리 사용시간이 충분한가? 하루 최장 수업시간이 8시간이라 8시간 내내 태블릿을 만지진 않긴 하지만 태블릿 pc 속의 문서를 보면서 수업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3. 잔고장이 많은가? (물론 뽑기 운에 따라 다르긴 하겠지만, 컴게 고수님들의 아주 주관적인 해석도 감사합니다~)
4. 내구성이 약하진 않은가? (현재 hp 노트북을 쓰고 있는데 제가 컴퓨터를 험하게 쓰지 않는데도, 연결부위가 흔들흔들 거리네요 ㅋ)
5. 키보드를 무선으로 별도 구매해도 호환이 잘 되는가? (이건 키보드의 성능을 따져야 되는건지 잘 모르겠네요 ㅠㅠ)
6. hp엘리트 패드는 왜 저리 비싼가? (저는 사양을 봐도 왜 다른 제품군 보다 비싼지, 그럴만한 이유가 따로 있는건지 잘 모르겠네요.)
7. 지금 태블릿 pc를 안사면 안되는 경우가 아니라서, 혹시라도 제가 모르는 가까운 시일내에 (올해 7,8월 이전)에 새로운 모델이 나올 계획이 있는지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혹시 이외에도 제가 사용하는 용도에 맞는 태블릿 pc (윈도우 기반)이 있으시면 추천좀 부탁드리겠습니다~ (가격대는 60-70만원이 맥시멈입니다,)
컴게 고수님들의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