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을 믿지 않는 저도 잠깐동안 이 정도 의문이 생겼기에 하나님을 믿으시는 분들이라면 당연히 생각해보셨을 문제라고 생각하며 그 깊은 고민을 통해 얻으신 결론들을 듣고 싶습니다.
x독이라 불리는 분들의 답변은 사절이고 최소한의 논리적 사고가 가능하신 기독교인분들의 답변을 기다립니다.
질문이 굉장히 많지만 크게 5개의 소주제로 나뉘어 있으니 바쁘신분들은 한개의 소주제에 대한 답변만 해주셔도 감사하겠습니다.
무교이기 때문에 질문들이 비판적입니다. 이 부분은 양해해주셨으면 좋겠고 마찬가지로 논리적이기만 하다면 공격적인 답변도 감사하게 생각하겠습니다.
답변에 대해서는 개인적으로 저의 판단하에 받아들이냐 마느냐를 정할 뿐 답변에 대한 반박으로 인한 분쟁을 일으키지 않도록하겠습니다.
첫번째 두번째 소주제보다 세번째,네번째,다섯번째 소주제에 궁금한게 더 많습니다.
1.하나님은 십실조를 내라고 하셧습니까?
2.하나님이 직접 십일조를 내라 했다면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3.십일조를 내는 이유가 종교의 부흥 또는 종교인의 권리를 위한 거라면 하나님 본인의 전지전능함으로 종교와 종교인을 다스리지 않고 인간에게 맡긴 이유는 무엇입니까?
4.만약 십일조가 하나님이 아닌 종교인에 의해 만들어진 것이라면 그 종교인의 뜻에는 굳이 따르지 않아도 지옥에 가지데는 지장에 없습니까?
5.과거 면죄부를 판매한 종교들은 자신들의 부를 축척하기 위함이었다는 주장에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6.면죄부판매가 사기행위라는 주장에 동의하십니까? 아니면 정당한 가치지불이라고 생각하십니까?
7.만약 면죄부 판매가 정당하다고 생각하신다면 그 후 일어난 종교개혁은 기독교의 퇴보라고 생각하십니까?
8.면죄부를 판매한 종교인들은 하나님의 존재를 믿었다고 생각하십니까?
9.십일조와 면죄부는 어떤 차이가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10.십일조를 내야 좋을일이 생긴다거나 지옥에 안간다는 논리와 면죄부를 사야 지옥에 안간다는 논리가 근본적으로 같다는 의견에는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11.다르다 생각하신다면 이유는 무엇입니까?
12.면죄부를 판매한 종교인과 십일조를 요구하는 목사 역시 같다는데 의견에는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13.면죄부를 구매했던 일반서민들은 무지하다고 생각하십니까?
14. 하나님이 전지전능 하다면 동성애자와 이성애자를 구분지어 만드실 수 있는 능력이 있으십니까?
15. 하나님이 동성애를 죄로 규명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16. 하나님 본인이 동성애를 죄로 규명하였으면 본인이 동성애자를 안 만드는게 당연하다고 생각하는데 동성애자가 존재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17. 하나님은 의도적으로 동성애자를 만드신겁니까?
18. 하나님이 동성애자를 의도적으로 만드셧다면, 하나님은 본인이 동성애를 죄로 규명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동성애자를 만드신 이유는 무엇입니까?
19. 만약 하나님은 이성애자만 만든다고 하였음에도 동성애자가 생겼다면, 하나님은 전지전능하지 못하다는 주장에 동의 하십니까?
20. 하나님이 동성애자를 만든게 아니라 그 사람의 생활환경에 의해 동성애자가 된거라 생각하신다면, 하나님이 그 부분을 간과한 것도 전지전능하지 못한것이라는 의견에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21.동성애가 후천적이라면 그 사람은 차별받아되 괜찮습니까? 그렇다면 학벌에 의한 차별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며 어떤 차이가 있겠습니까?
하나님이 만든 세상의 모든것이 심지어 우주도 물리이론으로 완전히 설명됩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전자단위의 세계도 양자역학으로 설명이 가능합니다.
22. 만약 하나님이 우주를 창조하셨다면 하나님은 현대과학과 똑같은 원리를 바탕으로 우주를 창조했으며 과학자는 하나님의 원리를 찾았다는데 동의하십니까?
23. 현대 과학의 이론이 창조의 바탕이자 근본원리라는데 동의 하십니까?
24. 그럼에도 과거 종교인들은 과학자를 탄압했었는데 그 당시종교인들이 과학자들을 탄압한 이유는 무엇 입니까? 그리고 그 이유가 정당하다고 생각하십니까?
25. 혹시 현 종교인들은 과거 종교인들이 권력을 유지하기 위해 과학자를 탄압였거나 또는 종교인들의 무지함에 의해 잘못하였다고 생각하시진 않으십니까?
26. 그렇게 생각하지 안는다면 어떠한 내용을 근거로 삼으십니까?
27. 과거 종교인들이 순수한 종교를 위한 라도 죄없는 과학자를 탄압하였다고 가정하면 천국에 갔다고 생각하십니까?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세상에는 많은 생물들이 존재하고 생명체마다 지능이 다르며 종교라는 인식을 가실수 있는 생명체는 인간뿐입니다. 또한 현재의 인간 이전의 원시시대의 인간들은 동물들과 마찬가지로 지능이 낮고 종교를 인식할 수 없었습니다.
이런 사실들과 천국과지옥의 개념을 종합해 보면 몇가지 의문들이 생깁니다.
28. 하나님은 왜 생명체마다 차등을 두었는지와, 그리고 이 차등으로 인해 하나님을 믿지 못하는 동물들은 지옥에 가게 됩니까?
29. 인간만 사후 천국과 지옥에 가는것이라면 왜 하나님은 인간에게만 이런 해당사항을 만드신겁니까?
30. 하나님이 천국과 지옥 만드신 시기는 인간의 탄생과 함꼐 만드신 겁니까? 만약 그렇다면 종교의개념을 인식하지 못한 원시인들은 지옥에 가게 되는겁니까?
31. 또 만약 인간의 탄생 이후 천국과 지옥이 만들어진 것이라면 하나님은 어떠한 이유로 갑자기 천국과 지옥을 만드신겁니까?
32. 이 이유가 하나님께서 미리 자각하지 못했던 인간의 행동에 의한 우발적 해결책이었다면 하나님의 의도와 다르게 사람이 행동했다는 의미고 이는 하나님의 전지전능에 의심을 가지게 된다는데 동의하십니까? 그렇지 않다면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하나님은 모든 사람들을 천국에 보내지 않으시며 자신을 섬기지 않는 사람은 무조건 지옥에 보냅니다. 그리고 하나님은 종교의 선택권을 인간에게 양도하며 이로 인해 기독교인, 무신론자, 기독교외 유신론자로 나뉘게 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종교전쟁이 발발하며 서로 살인을 저지르기도 합니다.
33. 하나님은 전지전능함에도 불구하고 모든 사람들을 천국에 가지 못하도록 인간에게 종교의 선택권을 주신 이유는 무엇입니까?
34. 하나님께서 모든 인간이 천국에 갈수 있도록 선천적으로 하나님을 믿게 만들지 않고, 인간을 시험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35. 하나님은 전지전능함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은 신은 자신 하나라고 선언한 후 인간이 다른 신의 존재를 생각해 내도록 만드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36. 종교인이 종교를 이유로 살인(십계명)을 저지르는 것에 대해 하나님은 어떤 생각을 하실거라 생각하십니까? 종교를 위해서라면 살인을 하더라도 천국에 갈 수 있습니까?
37. 인간을 시험하는게 하나님의 원칙중 하나라면 이로 인해 발발한 종교전쟁으로 인한 살인에 하나님의 책임은 있습니까? 책임이 없다고 생각하시면 인간심판의 잣대로 유일신의 강요와 종교전쟁이 무관하지 않은 이유는 무엇입니까?
38. 만약 하나님에게도 어느정도 책임이 있다면 하나님은 자신이 정한 살인을 하지 말라는 명령에 하나님 자신이 빌미를 제공하는 잘못를 범한것에 동의하십니까?
39. 하나님이 자신이 정한 살인을 하지 말라는 조항에 자신이 근본 원인을 제공했다고 생각하게 되었다고 가정한다면, 하나님은 어떠한 방식으로 이 문제를 해결하실거라 생각하십니까?
40. 만약 아무런 해결을 하지 않는다면 하나님은 본인의 잘못에 대해서는 관대하거나 권위적이라고 생각해도 무관합니까? 또한 하나님도 실수를 하며 전지전능하지 못하다는 모순에는 어떻게 생각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