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마음으로 의견을 내는 것 인지는 알지만 너무 과열되는 것 같습니다. 저도 골수 전북팬입니다. 매번 중하위권이던 다이노스시절 부터 지금의 최강팀이라 불리는 모터스까지 쭉 응원해 왔고요 하지만 이번 일은 팬 입장에선 억울할 지라도 좋은 선례를 만든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적어도 앞으로 아챔권 팀들은 이런 일을 벌이려고 하지 않겠지요. 비단 우리 나라 만이 아닌 아챔에 출전하는 모든 국가와 팀에 본보기가 될 결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처럼 중국이나 산유국 팀을 상대할 때 대놓고 편파 판정을 받는 일은 줄어들것이라고 봅니다. 인간사 새옹지마라고 하지 않습니까 이번 계기로 전북이 더 단단해질 거라 믿고 기다려 봐요 우리
1년의 시간동안 지금 듣는 듣기 싫은 소리들 싹 사라질 수 있게 성숙한 자세로 노력해봐요. 구단도 항소포기 하고 타구단 팬과 선수 구성원 들에게 고개 숙여 사죄하고 진실된 용서를 얻길 바랍니다.
썩은 부위를 도려내지 않으면 곪아 썩기 마련입니다. 억울할 수도 있죠 당사자가 아니니 모르지만 타팀에서 보기에는 충분히 의심가는 상황이란걸 우리가 인지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조금만 마음을 가라앉히고 같이 노력해봐요. 경기장 밖에서 팀의 이미지를 만드는건 우리니까요.
p.s 타팀 비방하는 별칭으로 부르는건 진짜 하지 않았음 좋겠어요. 그 대상이 전북이던 타팀이던간에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