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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http://edmundm.com/post/73199145767/the-binding-of-isaac-rebirth-2014-q-a
아이작 리버스 보스방 OST
Q: 왜 벌써 리메이크작을 만드나요?
A: 사실 우리는 전부터 Wrath of the Lamb (현재 아이작 DLC) 스케일의 또 다른 확장팩을 계획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플래시 엔진의 한계 때문에 불가능했죠. 그래서 Nicalis의 Tyrone (케이브 스토리, VVVVVV 제작자) 에게 연락을 해서 새로운 엔진으로 리메이크를 제안했습니다.
Q: 왜 그래픽 스타일을 바꿨나요? 맘에 안들어요!
A: 몇가지 이유가 있었는데... 적어볼게요
1. 전 플래시 스타일을 별로 안좋아해요. 사실 모든 아트 작업이 고작 2달만에 모두 끝났죠. 별로 만족스럽지 못했어요. 기존 아트 스타일은 성의가 부족하고 저에게 있어 눈테러일 뿐이죠. (제작자 본인이 아이작을 이렇게 까다니 ㄷㄷㄷㄷ...)
2. 저는 언제나 아이작이 고전게임 느낌을 가지길 원했어요. 원래는 NES 스타일 그래픽을 원했는데 수많은 테스트 뒤에 몇몇 사람들의 의견에 따라 GBA스타일 그래픽으로 결정했죠.
3. 만약 제가 아트를 전부 담당했더라면 mewgenics(현재 개발중인 새로운 게임) 때문에 아이작 리버스는 저만치 뒤로 미뤄졌을걸요. 저는 여러가지 일을 한번에 하려다가 어느 하나도 제대로 못하는 꼴은 되고싶지 않기 때문에 Nicalis의 Tyrone을 픽셀 아티스트로 앉히게 되었습니다.
4. 전 이 그래픽 스타일이 훨씬 더 맘에 들어요
Q: 기존의 게임과 다른점이 있나요?
A: 리버스는 기존 아이작+Wrath of the Lamb의 엄청난 개조, 향상 버전일 뿐만 아니라 적들, 아이템, 캐릭터, 엔딩, 방, 챕터, 챌린지등이 거의 2배 가까이 많아졌습니다.
Q: 새로운 아이템이 있다면 그 수는 몇개인가요?
A: 150개 이상의 새로운 아이템이 추가되어 게임 안에는 총 300개 정도의 아이템이 존재합니다.
Q: 새로운 캐릭터가 존재하나요?
A: 3명 이상의 새로운 캐릭터가 존재합니다.
Q: 출시 플랫폼은 어떻게 되나요?
A: 현재로써는 Steam, PS4, PS VITA 입니다.
Q: 왜 3DS로는 안내는 거죠??? 님 존나 싫어!!!!
A: 우리도 3DS로 내고 싶긴 하지만 현재 아이작은 종교적 측면에서 닌텐도의 게임 퍼블리싱 룰을 위반합니다.. 뭐 상황은 바뀔수도 있지만.. 모르는 일이죠..
Q: 출시일이 대체 언제죠? 현기증난단말이에요 i want a fucking date! give me a date!!!!
A: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이번년도 언젠가 라는 말씀밖에는 드릴수 없네요.
Q: 개발 진행도가 어떻게 되죠?
A: 반이상 진행되었습니다. 아트는 85% 정도가 완료되었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기존 아이작의 요소들을 새로운 엔진으로 옮기는 작업은 대부분 완료된 상태입니다.
Q: 예약구매를 받나요? 만약 아이작 오리지널을 가지고 있으면 할인도 해주나요???
A: 아직은 안되지만 출시가 가까워지면 예약구매는 가능합니다. 또한 기존 아이작을 가지고 있다면 꽤나 큰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아직은 얼마만큼 할인해주는지 말해줄수는 없지만, 오리지널 아이작을 가지고 있는 것이 가치있도록 만들어 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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