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카드 수 : 36
총 비용 : 1029(Miracle은 구입불가)
카드 목록 :
(Others) Quantum Pillar 16
(Entropy) Nova 1 / Antimatther 2
(Gravity) Momentum 3
(Life) Heal 1 / Adrenaline 3
(Fire) Rain of Fire 1
(Light) *Miracle 1
(Time) Golden Hourglass 2
(Darkness) Minor Vampire 3
(Aether) Quintessence 3
추천 속성 : Life/Ti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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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소개
안녕하세요 :)
종종 댓글만 달던 바보다람쥐입니다.
잠깐씩이지만 엘리먼트를 즐기며 도움을 받은
오유게시판에 뭔가를 남기고자 이렇게 글을 올리네요~
먼저 이 덱은 최초로 엘리먼트를 소개해 주신
'힘냐'님의 '돈 잘버는 방법'이란 글에서 도움을 받았습니다.
끊임없이 카드를 넣고 뺀 결과물이네요.
*주의*Level3을 상대하기 위해 조절한 덱입니다!
재미로만 봐주셨으면 하네요~ㅋ
각각의 카드에 대해서는 간단한 설명만 하겠습니다.
최대한 짧게 써야 끝까지 읽어보시겠죠~?ㅎ
2. 가지고 놀기
보시면 알겠지만 마이너 뱀파이어의 흡혈능력으로
상대방의 HP를 깎으면서 내 HP는 채우는 것이 주된 공격 방식입니다.
아드레날린은 공격력이 3 이하일 경우 3번의 추가공격을 할 수 있고
모멘텀은 크리쳐의 공격력과 체력을 1씩 올려주며 쉴드를 무시할 수 있게 합니다.
퀸트에센스는 크리쳐의 타겟 지정을 방지해주므로 위 세가지를 동시에 걸게 되면
상대의 목에 빨대를 꽂고 한턴에 12씩 빨아먹을 수 있게 됩니다.
간단하게 보면 빨대가 생긴 뒤 9턴 이내에 승리하게 되는 거죠^ㅁ^
안티메터는 크리쳐의 공격수치에 -를 붙여 상대방의 공격을 회복으로 바꿔줍니다.
힐은 HP를 20만큼, 미라클은 HP를 최대 수치의 -1까지 회복시켜줍니다.
위 세 카드는 빨대가 완성되기 전까지 간당간당하게 살아남거나
또는 최종적인 목표 - 100HP로 승리하기(!)를 위해 마지막에 사용합니다.
미라클은 레어카드이므로 힐로 대체해도 괜찮습니다.
아드레날린과 힐이 같은 속성이기 때문에 힐을 추가할 경우는 Life속성으로.
레인오브파이어는 상대방의 크리쳐, 특히 파이어플라이 퀸을 잡기 위해 사용합니다.
똥파리들이 한번 불어나기 시작하면 빨대를 꽂아도 숨이 차더군요..ㅠ
골든아워글래스는 빨대의 재료인 4개의 카드가 손에 빨리 들어와야 하기 때문에 불가피하게 사용합니다.
만일 골든아워글래스를 사용하지 않으실 거라면 굳이 Time속성일 필요는 없겠죠~
3. 취급 주의
마이너 뱀파이어에 퀸트에센스를 먼저 사용하면 모멘텀이나 아드레날린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타겟 지정 방지가 되면 상대방도 나도 손을 댈 수 없게 됩니다.
카드를 버려야 할 때는 과감히 버리세요.
공격용 크리쳐는 1종류 뿐이고 그마저도 아무때나 낼 수 없기 때문에
손에 든 카드가 다 필요한 것 같은데 당장 쓸 수 있는게 없을때가 종종 찾아옵니다.
모든 일이 그렇지만 적절한 상황 판단이 필요하겠습니다>ㅅ<
컴퓨터는 자신의 크리쳐를 죽이지 않기 때문에 다음과 같이 응용할 수 있습니다.
공격력 2일 경우 : 모멘텀(공격 3) - 안티메터/아드레날린(공격 -12)
공격력 3일 경우 : 안티메터/아드레날린(공격 -12)
공격력 4일 경우 : 안티메터(공격 -4) - 모멘텀(공격 -3) - 아드레날린(공격 -12)
4. 마치며
돈을 벌어서 카드를 업그레이드하고 싶었습니다.
Level3이라도 끊임없이 100HP로 이길 수 있다면 돈이 좀 될까?
그렇지만 이 덱을 만들면서 돈보다 더 좋은걸 찾았습니다.
고민에 고민을 거듭해 넣은 카드가 좋은 결과를 불러왔을때
그 때의 즐거움이 훨씬 더 값지다는 것^ㅁ^
여러분도 그렇게 엘리먼트를 즐기셨으면 좋겠어요~
길어진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