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경력 인턴제 도입?
이제 신입에게 인턴을 통해 회사 업무를 배우고 수습하면서 채용?
이제 경력자에게도 회사 업무를 배워야 하는 시대가 옵니다.
좋은 건 아니죠. 경력 뽑는 이유가 아는사람 불러다 써서 시간과 비용 절약하려고 쓰는데...
하지만 잔머리가 어디 가겠나요? 같은 경력직에게 주는 비용 줄이고 싶은 건 한국 기업가들에겐 공통된 꿈.
변형된 경력직 채용이 판을 칠 겁니다. 탈조센 못한 경력자들 각오하시기 바랍니다.
2. 인맥이 없다? 빽 없다? 정규직은 포기하라.
정규직은 안정된 직장의 대표명사죠. 그런 안정된 자리를 미쳤다고 여러분에게 내줄 것 같습니까?
아니죠. 그러면 우리 높으신 자리에 있는 분들의 자제분들에게 좋은 소리 못듣죠?
언제나 안정적인 자리는 비워야 하는 게 예의입니다. 그래서 높으신 분에게 이쁨받으면 보상은 이루 말할 수 없거든요.
이제 여러분에겐 그저 파리 날리거나, 아니면 힘들거나. 둘 중 하나입니다.
여러분. 그거 아십니까? 미국은 인건비보다 로봇이 더 쌉니다. 하지만 한국은 로봇보다 인건비가 더 쌉니다.
즉, 여러분은 로봇 역할을 여지없이 해야 한다는 것이죠.
한국은 군인이 밥값보다 여전히 쌉니다.
3. 최저임금제 및 노동 3권 폐지
네. 최저임금제와 노동3권 안지키는 업체 많습니다. 여전히.
사업가들에게 이 법은 어쩌면 지옥과도 같겠죠.
산업혁명 시대로 되돌아가 편하게 돈벌고 싶어할 겁니다.
그러려고 사업한 거잖아요.
그런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정부가 도와드립니다.
최저임금제가 폐지되고 무급으로 일할 수 있는 기회! 인턴제를 통해 가능합니다.
돈이 없어서 급여를 지급하기 힘들다고요? 버티세요! 정부가 버틸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그래도 못버티겠다면 폐업하고 다른 회사 차리세요. 정부가 지원해 드립니다.
바뀐 회사에 과연 근로자가 당신에게 밀린 급여 달라고 할까요? 업체가 틀린데?
여직원 만져보고 싶죠? 만지세요. 돈만 많다면 그냥 한번 검찰과 법원 견학 가면 됩니다.
사기쳐서 돈 많이 벌고 싶죠? 치세요. 한국의 사기는 성과제이기 때문에 사기액이 많을 수록 죄가 감면됩니다.
노동자를 존중할 필요가 있나요? 노동자는 여러분의 그저 로봇 그 이하입니다. 마음대로 부려먹으세요.
정부가 그럴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정부가.
헬조센에 태어나길 잘했죠?
대한민국 만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