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 게시판 |
베스트 |
|
유머 |
|
이야기 |
|
이슈 |
|
생활 |
|
취미 |
|
학술 |
|
방송연예 |
|
방송프로그램 |
|
디지털 |
|
스포츠 |
|
야구팀 |
|
게임1 |
|
게임2 |
|
기타 |
|
운영 |
|
임시게시판 |
|
효과적인 칭찬 | 비효과적인 칭찬 |
유아를 인정하기 "이 그림은 여러가지 색깔을 사용했구나." | 유아를 평가하기 "그림을 예쁘게 그렸구나." |
구체적으로 칭찬하기 "이 그림 열심히 그렸네." "무엇을 그릴지 아주 오래 생각했구나." | 일반적으로 칭찬하기 "잘했어." "괜찮네." |
유아가 과거에 한 성취와 현재의 발전을 비교하기 "오늘 쓴 이야기 속에는 전에 쓰지 않았던 단어 두개가 들어 있구나." | 유아를 다른 유아들과 비교하기 "네가 쓴 이야기가 제일 재미있다." |
유아의 행동을 유아가 경험한 즐거움 및 만족감과 연결하기 "책 세 권을 읽었네. 책을 그렇게 많이 읽고 나니 기분이 좋아 보이는구나." | 유아의 행동을 외적 보상과 연결시키기 "책 세 권을 읽었네. 상자에서 스티커 한 개를 꺼내 가렴." |
유아가 이룬 성취가 유아의 노력과 능력 때문이었다고 인정하기 "공을 열심히 쫓아가 잘 잡았구나." | 유아가 이룬 성취가 단지 운이 좋았다거나 과제가 쉬운 탓이었다고 돌리기 "운 좋게 잘 잡았구나." |
사려깊은 내용의 칭찬 | 되는 대로 즉각적인 내용과 톤의 칭찬 |
자연스로운 목소리 톤의 칭찬 | 가성이나 감정 표헌이 드러나지 않는 톤의 칭찬 |
각 유아와 개별 상황에 맞춰 개별화된 칭찬 | 늘 똑같은 칭찬 |
유아의 작업에 방해가 되지 않는 칭찬 | 유아의 집중이나 작업을 중단시키고 방해가 되는 칭찬 |
죄송합니다. 댓글 작성은 회원만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