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일에 비보호 좌회전을 받고 가다가 직진차량에 접촉사고가 났었습니다
저는 좌회전 차량 동승자였고 직진차량은 앞바퀴를 박았구요.
당시 인근 종합병원 응급실(구미 차병원)에서 머리 CT와 허리 무릎 X-ray촬영을 했는데 골절 소견은 없고 통증이 있을경우 내방하라는 지시를 받고 퇴원하였습니다.
응급실 병원료는 상대방 보험사 지불보증을 받고 처리하였으나 저희 과실이 8 상대측 과실이 2로 운전자 자동차보험으로 나머지 병원 진료를 받았습니다.
며칠 뒤 통증이 계속 되어서 종합병원 신경외과로 내원하여 MRI 촬영을 하려고 했는데 진통제와 물리치료 처방을 하며 보통 접촉사고일 경우 허리통증은 있을 수 있다며 이 주뒤에 다시 오라고 하였습니다.
현재 2주가 다되가는 상황인데 미약하게나마 통증이 간간히 있어 혹시 허리디스크는 아닐까 걱정이 많이 됩니다. 아직 26살 밖에 안됬고 제가 운전한 것도 아니고 동승한 상태에서 사고가 난터라 많이 억울하고 겁도 납니다.
카풀로 퇴근때 마다 얻어타는 처지라서 혹시 제가 보험처리를 할때마다 운전자분의 자동차보험 할증되는 부분이 부담스럽기도 하구요.
그리고 어제 운전자분 보험회사에서 연락이 왔는데 50만 원을 주고 종결짓자는 연락이 왔습니다.
일단 병원 가보고 더 생각해본 다음 연락주겠다고 했는데 안받는게 좋다고 생각하는데 오유인분들께서 생각은 어떠십니까?
그리고 MRI를 찍으려고 하는데 종합병원에서 받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영상의학과에 가서 촬영하는게 나을까요?
태어나 처음 사고난터라 많이 당황스럽고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조언부탁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요약
1. 비보호 좌회전 차량 동승자로 직진차량과 접촉사고
2. 과실비율 8(좌회전동승한 운전자): 2(직진차량)
3. 허리 통증 X-ray상 골절 소견 없으나 2주가 넘도록 통증 지속 허리디스크는 아닐까 걱정
4. 운전자 보험회사에서 연락이 와 50만 원에 종결짓자고 함
질문
1. 보험회사 말대로 50만 원에 종결 짓느냐 마느냐 고민됩니다.
2. 허리 통증이 2주동안 미약하게 간간히 있는데 허리디스크가 아닐까 걱정됩니다.
3. MRI를 촬영하려고 하는데 종합병원에 촬영 혹은 영상의학과에서 촬영할까 고민됩니다.
4. 보험료 할증 기준에 대해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