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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게시물ID : minecraft_15963
    작성자 : 레몬시
    추천 : 5
    조회수 : 12540
    IP : 175.192.***.51
    댓글 : 4개
    등록시간 : 2013/09/06 11:15:54
    http://todayhumor.com/?minecraft_15963 모바일
    이제 서버 운영자들도 쉽게 타우니(Towny)플러그인을 해보자!
    서버를 운영하면서 타우니 플러그인 관련 자료를 찾던도중 어느누구도 깔끔하게 정리해서 올리신분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서버운영하면서 틈틈히 모은 자료들을 이렇게 정리해서 글로 작성하였습니다.
    타우니 플러그인 자체가 좀 어려워야지 진입장벽이 높다보니 초반에 포기하시는분들이 많더라구요.
    이 글로 인해서 조금이나마 타우니 플러그인을 선택해주시고 이용하시는분들이 많아지셨으면 좋겠습니다. *^-^*  - by 레몬시 -


     

    townylogo.png.-m1.png

     

    [ "타우니의 세계에는 자신이 소유한 땅에서만 건물을 짓고, 채광을 할 수 있다. 그러므로, 처음 서버에 오면 2가지의 길이있다. 다른 마을에 가입해서 땅을 빌려 살아도 되고, 자신이 마을을 만들어 스스로 시장이 될 수 있다.

     

    단체는 마을 (TOWN) 과 국가 (NATION) 두 종류가 존재한다. 개인들이 모여 마을을 만들고, 마을들이 연합하여 국가를 형성한다." ]

     

     타우니 플러그인은 말 그대로 마을 관련 플러그인 입니다.

    자신이 마을 촌장나 국가 왕이 되어 마을, 마을 단위 단체로 다스릴 수 있으며 혹은 그 마을에 속하여 한명의 마을 주민으로 생활하며 살아갈 수 있는 플러그인 입니다.

    뜯어보면 꽤 기능이 많은 플러그인입니다. 타 플러그인과 호환되는것도 많구요.

     

    앞서 말하기전에 타우니는 권한 노드설정이 좀 까다롭습니다.
    그 때문에 타우니 플러그인을 포기하시는 서버 운영자분들이 많구요.
    조금만 잘 읽고 받아들이셔도 충분히 잘 사용하실꺼라 생각합니다.

     

     


     

     

    1.5.2

     1.6.2

    위 두 버전이라고 했지만 그 아래버전도 있을지 모르니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플러그인 넣는 방법은 다들 아시리라 생각하고 동작 방법은 생략하겠습니다.

    1. 서버를 완전히 꺼주시고 Towny 공식 배포 사이트에서 받은 자료들을 플러그인 폴더에 넣습니다.

     

    2. 타우니를 동작하기 위해 필요한건 Towny.jar, Questioner.jar, iConomy.jar, TownyChat.jar, Register.jar 입니다.

     

    각각의 플러그인에 대해 설명드리자면 Towny.jar 기본 타우니 플러그인에 필요한 파일이며 Questioner.jar는 플레이어에게 초대 요청을 보내기 위해 필요한 플러그인이며 iConomy.jar는 타우니 자체가 경제 플러그인이다보니 이에 호환되는 플러그인이 이코노미 플러그인입니다. 돈 플러그인으로써 넣어주셔야만 합니다. 다음으로 TownyChat은 채팅창에 타우니와 연동되어 마을,국가 등의 소속된 그룹이 표시가 되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3. 이 플러그인들을 넣으셨다면 서버를 다시 켜주시기 바랍니다.

     - 서버를 키셨다면 이제 별 달리 문제가 없을경우 정상작동하지만 혹여라도 버킷 버전이 다르거나

    크래프트버킷의 버전이 낮을 경우 오류가 나니 이점 참고하여 조금 높은 버전의 크래프트 버킷을 사용하여주세요.

     

    4. 타우니의 config.yml 수정입니다.

    plugins/towny/setting/config.yml을 열어주시면 여러가지를 설정 하실 수있습니다.

    - (아래 사용방법에 설정관련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노드설정

    노드설정을 해주셔야 유저들이 야생에서 땅을 캐건 마을을 건설하건 할 수있으니 노드설정을 필수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6. 타우니 채팅을 사용하시는 경우

    plugins/towny/setting/chatconfig.yml에서 자기가 원하는 입맛대로 설정하실 수 있으니 해보시기 바랍니다.

     

    7. 한글화를 원하시는 경우

    제가 올린 파일 압축파일에 'korean.yml' 이란 파일이 있습니다.

    plugins/towny/setting/config.yml를 열어주시고 상단에 language에 'korean.yml' 이라고 수정하신 후 저장.

    그리고 plugins/towny/setting/ 폴더에 korean.yml 파일을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한글화는 참고사이트 3에서 가져온 자료입니다.

     

    8. 다이나믹맵에서 타우니를 표시하고 싶으신분들을 위해 Dynmap-Towny 플러그인을 넣었습니다.

    이거 누가 안알려주면 알아보기 힘들더라구요. 그래서 일단 넣어드렸습니다.

    등록방법은 다이나믹맵 플러그인 사용하시는 서버 운영자분께서 플러그인 폴더에 이 플러그인을 그냥

    넣어주시기만 하면 알아서 작동이 됩니다.

     

     

     

     

     

     

     처음 시작하셨을때 마을 선언을 하셔야합니다.

    /town new <마을이름> 으로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그 마을이 사라지지 않도록 유지하기 위해서는 마을 은행에 돈을 넣어줘야 합니다.

    /town deposit <액수> 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마을선언, 은행에 돈을 넣으셨다면 이제 은행에 있는 돈으로 땅을 구매 하실 수 있습니다.

    영토를 늘리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로는 마을 선언한 구역에서 영토를 늘려나가는 방법.

    두번째로는 마을 선언한 구역이 아닌 전혀 다른곳에서 영토를 구매하는 방법.


    둘 다 가능하지만 마을 선언에서 떨어진 두번째 방법의 영토 가격이 좀 더 비싸겠죠?

    첫번째 방법은 /town claim 으로 구매 , 두번째 방법은 /town claim outpost 으로 구매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땅을 늘리다가 갑자기 땅 구매가 안된다고 합니다.

    땅을 늘리기 위해서는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돈으로 사는 방법과 시민을 늘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시민을 등록 시키는 방법입니다.

    /town add <유저닉네임> 으로 마을에 입주하고 싶은 유저를 등록시키면 되겠습니다.

     

     

    아래는 제가 운영하는 서버에서 가져온 글입니다.

    서버 운영하시는 plugins/towny/settings/config.yml 파일을 보시면 아래와 같은 정보를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예제)

    타우니 마을 생성법

    먼저 주변에 마을이 없는 곳으로 간다, 주변에 마을이 있으면 마을 생성할려고해도 생성이 안된다.

     

    그런 다음 '/town create <자신이 원하는 마을이름>'을 하면 그곳에 Home이 지정되면서 16x16으로 땅이 구매된다.

     

    참고로 마을 생성비용은 10000원이다.

     

    그런 다음 땅을 늘리고 싶다면 국고에 돈을 넣어야 한다.

     

    '/town deposit <돈 액수>' 를 하면 국고에 돈이 넣어진다.

     

    *주의* 마을에 돈이 없으시면 강제로 마을이 삭제되면서 야생으로 돌아갑니다. 국고에 돈을 많이 넣어 둡시다.

     

    그런 다음 땅이 구매 안된 wilderness 야생 지역으로 가서 '/town claim'를 하면 땅이 구매되고 2500원이 빠져나간다.

     

    마을 1개의 땅 기본 청크 크기는 16x16이다. 16x16은 네모난 땅의 변의 길이를 더해 곱한것이다.

     

    높이는 16칸이 구매 되는것이 아닌 위 아래 높이 모두 구매 되니 걱정 하지 말자.

     

    앞으로 마을 땅에 관련된 설명은 1청크라고 하면서 할테니 기억 해주길 바란다.

     

    이렇게 차츰차츰 마을을 늘려가면서 마을 최대 청크의 문제에 다다를 것이다.

     

    최대 청크란 '/town' 을 쳐서 Town Size: 0/9 라고 나오는 부분이 최대 청크다. 이게 9/9가 되면 땅을 더 늘릴 수 없다. 

     

    이걸 해결 하는 방법은 마을에 사람들을 모집해서 청크를 늘려야 한다.

     

    '/town add <유저닉네임>' 을 하면 마을에 초대가 가능하다. 

     

    이렇게 마을을 홍보해서 유저들을 모아 마을을 크게 만들어보자.

     

    유저들이 잘 안모아지면 카페에 메뉴판 신청이나 뉴비들을 데려가자.

     

    또 한가지 자기 혼자 살고 싶으면 '/town buy bonus <갯수>'를 이용해서 마을 청크 보너스를 구매하면 된다.

     

    가격은 개당 5000원.

     

     

    그리고 마을 스폰을 변경하고 싶을때는 자신의 마을 원하는 장소에 가서 '/town set spawn' 을 하면 된다.

     

    이것만 하면 마을 스폰이 설정이 되는게 아니다 홈블록도 같이 데려가야 한다.

     

     '/town set homeblock' 이렇게 하면 마을 스폰이 설정 되며 '/town spawn' 을 하면 그 쪽으로 이동이 될것이다.

      

     

    마을 입주편

     

    서버 내 마을 또는 국가 게시판을 참고하시거나


    게임 내에서 촌장님이나 부촌장님을 찾아보세요 !

     

     

     

    비용정리 (iConomy $)

     

    마을   국가
    단체생성비 10000      30000
    지역확장비 2500     -
    일일유지비 5000~     30000~
    초소생성비 20000      -

    도시명칭 시장호칭 면적제한 인구조건 일일유지비
    Ruins Spirit 1 0 5000
    Settlement Hermit 25 1 7500
    Hamlet Chief 50 2 10000
    Village Baron Von 150 6 12500
    Town Viscount 250 10 15000
    Large Town Count Von 350 14 17500
    City Earl 500 20 20000
    Large City Duke 600 24 22500
    Metropolis Lord 700 28 25000

    *마을의 일일유지비는 마을의 땅 청크 개수 * 100.0원 입니다.

    국가 대표호칭 명칭 인구조건 유지비
    Nation        Leader Land 0 15000
    Nation        Count Federation 10 18000
    Nation        Duke Dominion 20 21000
    Nation        King Kingdom 30 24000
    Empire        Emperor The 40 27000
    Realm        God Emperor The 60 35000


     

     

     

     

    /towny ? - 타우니에 대한 정보 확인
    /towny - 명령어 목록 확인.
      /towny top 마을/국가 랭킹 확인

    /resident ? - 시민관련 명령어 확인
      /resident - 자기정보확인
      /resident 닉네임 - 타인정보확인
      /resident list - 유저목록
      /resident set perm(나에대한권한)mode(자동기능) - 내가 지은 것에 대한 다른 유저의 권한, 모드 설정
      /resident friend add/remove 닉네임 

    /town ? - 마을관련 명령어 확인
      /town - 자신마을 확인
      /town here - 소속된 마을 확인
      /town 마을이름 - 다른마을 확인
      /town list - 마을목록 확인
      /town leave - 마을 떠남
      /town spawn - 마을 스폰장소이동
      /town set new 마을이름 - 마을이름변경
      /town deposit 금액  마을 은행에 입금
     /towny top resident 마을 인구 순위

    /town mayor ? 촌장 명령어 확인
      /town withdraw 금액 - 마을 은행에 출금
      /town claim - 땅 구입
      /town unclaim - 땅 매각
      /town add/kick resident  닉네임 시민등록/추방 - 시민등록
      /town add/kick assistant 닉네임 조수등록/추방 - 조수등록
      /town toggle - 마을 내부 pvp등 설정 
      /town set board,tax,plottax,plotprice - 세금관련등등 여러 설정

    /nation ? - 국가관련 명령어 확인
      /nation - 자국 확인
      /nation 이름 - 타국 확인
      /nation list - 국가 목록
      /nation deposit 금액 - 국가에 입금
    /nation new 이름 - (촌장만)국가 건설

    /nation king ?
      /nation withdraw - 국가 은행출금
      /nation add/kick town - 소속 마을 등록/추방
      /nation add/kick assistant - 조수 등록/추방
      /nation set king 닉네임 - 왕 임명
      /nation set capital 마을 - 수도설정
      /nation set taxes 금액 - 국가세금설정
      /nation set name 이름 - 국가이름변경
      /nation set neutral on/off - 국가중립선언 실행/취소
      /nation ally add/kick 타국 - 동맹국 등록/추방
      /nation enemy add/kick 타국 - 적국 등록/추방
      /nation 딜레이트 - 국가 삭제

    /towny reload - 타우니 플러그인 재시작
    /townychat reload - 타우니 채팅 플러그인 재시작

     

     

     

     노드 관련 번역 Nfish님의 글이 제대로 해석이 안되어있어서 전부 다시 고쳤습니다.

    이해가 안되시는게 있다면 [email protected] 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towny.admin: 사용자 / townyadmin뿐만 아니라 어디서든 파괴 / 구축 할 수있는 능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지 관리자로 설정되어 있으면 사용자는 수 도시 나 국가를 만들기 위해 수 있습니다 -이 towny.admin은 하위노드towny.admin.abcdf... 를 통틀어서 이 노드하나만 쓰면 된다는것입니다 해석하면 유저는 /townyadmin을 사용가능하고 어느곳에서도 설치/파괴 가 가능합니다 어드민만이 마을이나 국가를 수정할수있는 능력을 가진다: 전체적인 어드민 권한입니다.하위 노드들은 세부 권한을 나타내는거구요. towny.admin을 입력하시면 하위 노드들을 따로 입력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 towny.admin.town 사용하는 플레이어 '/ 따 마을 / 킥'추가 할 수 있습니다
      • towny.admin.natio사용하는 플레이어 '/ 타 국가 추가 / 킥'허용
      • towny.admin.set 플레이어가 'ta set'의 기능을 제어하도록 하는걸 NPC 촌장이 제어한다.
      • towny.admin.reload 모든 towny 설정 및 데이터를 다시로드합니다.
      • towny.admin.reset config.yml를 생성하고 Towny의 전체 다시로드를 수행
      • towny.admin.toggle 플레이어가 사용하는 adming 설정을 전환
      • towny.admin.givebonus 플레이어 / 마을 보너스 플롯 부여
      • towny.admin.backup 백업을 수행
      • towny.admin.newday 세금에 대한 새로운 이벤트를 실행
      • towny.admin.purge 이전 주민을 분리
      • towny.admin.unclaim 마을 플롯의 힘 주장 철회
    • towny.claimed.* : 사용자 빌드 / 파괴 / 모든 도시에서 item_use / 전환 할 수 있습니다해당 유저는 설치,파괴,스위치 및 아이템 사용이 가능합니다. 즉 이 권한은 오피(부운영자) 권한에 알맞겠네요.towny.claimed.owntown.build는 일반유저에게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 towny.claimed.owntown.build.* : 사용자가 자신의 마을에서 만들 수 있습니다. !
      • towny.claimed.owntown.destroy.* : 사용자가 자신의 마을에 파괴 할 수 있습니다. !
      • towny.claimed.owntown.switch.* :사용자가 자신의 마을에서 전환 할 수 있습니다. !
      • towny.claimed.owntown.item_use.* : 사용자가 자신의 마을에서 사용하는 항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 towny.claimed.alltown.build.* : 사용자가 모든 마을에 구축 할 수 있습니다.
      • towny.claimed.alltown.destroy.* : 사용자가 모든 마을에서 파괴 할 수 있습니다.
      • towny.claimed.alltown.switch.* :  사용자가 모든 마을에서 전환 할 수 있습니다.
      • towny.claimed.alltown.item_use.* : 사용자가 모든 마을에서 사용하는 항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towny.town.* : 사용자가 모든 마을 권한 노드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이 권한은 일반적인 유저 노드입니다. 이 노드가 있어야 유저들이 타우니 플러그인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towny.town.claim :사용자 (world / townyworld에 unclaimable로 설정되어있을 때 사용) / 마을 주장과 자신의 거리를 확장 할 수 있습니다
      • towny.town.claim.outpost :허용 권한을 통해 전초 기지의 주장 차단합니다. (아직 전초 기지가 설정에서 활성화 할 필요가 있습니다.)
      • towny.town.딜레이트 : 플레이어가 자신의 마을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 towny.town.new : 사용자가 마을을 만들 수 있습니다 (used only when town_creation_admin_only: true)
      • towny.town.plot : 사용자가 개인적으로 토지를 구매 또는 판매, / 플롯 명령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 towny.town.plot.claim: '플롯 주장'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 towny.town.plot.unclaim
        • towny.town.plot.notforsale
        • towny.town.plot.nfs
        • towny.town.plot.forsale
        • towny.town.plot.fs
        • towny.town.plot.perm
        • towny.town.plot.toggle
        • towny.town.plot.set
        • towny.town.plot.clear: Allows use of plot clear (mainly for mayors).
      • towny.town.plottype : 사용자는 / 플롯 세트 {plottype} 명령 / 지자체는 항상 노드없이이 명령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towny.town.rename : 플레이어는 자신이 마을의 이름을 바꿀 수 있습니다
      • towny.town.resident : 사용자가 도시를 결합 할 수 있습니다.
      • towny.town.spawn.* : 모든 스폰 여행 노드를 부여
        • towny.town.spawn.town : 자신의 마을에 스폰 할 수있습니다.
        • towny.town.spawn.nation : 당신의 국가에있는 다른 도시에 스폰 할 수있습니다.
        • towny.town.spawn.ally : 당신과 동맹을 맺은 국가에있는 도시에 스폰 할 수있습니다.
        • towny.town.spawn.public : 공중 도시에 스폰 할 수있습니다.
        • towny.town.spawn.outpost : 자신의 마을의 전초기지에 스폰할 수잇씁니다. 이 경우 towny.town.spawn.town 노드가 자신의 하위 마을에 위치해 있어야 합니다. (즉 자신은 국가이고 스폰할 마을이 자기 국가에 속해있어야 함)
      • towny.town.toggle.* :사용자가 모든 마을 토글 명령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시장 또는 보조 경우, 주민들이 자신의 개인 토지에 전환 할 수 있습니다)
        • towny.town.toggle.pvp : 시장 또는 보조하는 경우, 사용자가 자신의 마을에서 전투를 전환 할 수 있습니다.
        • towny.town.toggle.public :시장 또는 보조
        • towny.town.toggle.explosions : 시장 또는 보조
        • towny.town.toggle.fire :시장 또는 보조
        • towny.town.toggle.mobs :시장 또는 보조
        • towny.town.toggle.open :시장 또는 보조하면 다른 플레이어가 초대하지 않고 마을을 가입 할 수 있도록 사용자가 상태를 열고 자신의 마을을 전환 할 수 있습니다.
    • towny.nation.* : 모든 국가 권한 노드를 부여.-국가 관련 노드입니다. 일반 유저가 사용 할 수있도록 해주는게 좋습니다.
      • towny.nation.딜레이트 : 플레이어는 자신의 민족 국가 삭제 권한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 towny.nation.grant-titles :  제목 : 왕이 국가 회원 제목과 성씨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국가 설정을 [제목​​ /성].-국가에 속한 마을주민의 말머리혹은 말꼬리를 수정가능합니다 ex) .Nfish <<이렇게요 
      • towny.nation.new :사용자 (경우에만 nation_creation_admin_only 사용 : TRUE) 국가를 만들 수 있습니다-국가 설립 가능
      • towny.nation.rename : 플레이어는 자신의 민족 국가 이름 수정을 바꿀 수 있습니다-국가이름 수정
    • towny.chat.general : 플레이어가 globalchat를 사용하는 채널 수 있습니다 !채팅관련 노드입니다. 노드 뒤에 ! 표시로 되어있는것만 유저에게 넣는걸 권장합니다.
    • towny.chat.town :  플레이어가 townchat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tc 로 전환
    • towny.chat.nation : 플레이어가 nationchat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nc 로 전환
    • towny.chat.mod : 플레이어가 moderatorchat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mc 로 전환
    • towny.chat.admin : 플레이어가 adminchat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towny.chat.local : 플레이어가 localchat 채널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towny.chat.spy : 플레이어가 모든 채널의 모든 채팅을 볼 수 있습니다
    • towny.top : 사용자 / towny top 명령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합니다-유저에게 /towny top 의 권한을 준다 :국가의 순위를 확인합니다(인구수,영토,레벨 등의 순위)
    • towny.wild.*-마을이 아닌곳은 wild라고하는데 야생의 권한이죠 야생에서의 권한을 설정하는거입니다 하시고 싶은데로 하시면되요
      • towny.wild.build.*-야생에서의 블럭설치가능
      • towny.wild.destroy.*-야생블럭의 파괴가능
      • towny.wild.switch.*-야생의 스위치 터치 가능
      • towny.wild.item_use.*-야생에서 아이탬사용가능 아 아래권한은 필요없으니 넣을꺼면 towny.wild.item_use.*하세요
        • towny.wild.build.{block id}
        • towny.wild.destroy.{block id}
        • towny.wild.switch.{block id}
        • towny.wild.itemuse.{block id}

     

    • towny.cheat.bypass : 사용자가 날아 WorldEdit의 나침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타우니의 치트권한입니다 하늘을 날기,월드에딧 나침반 을  사용할수있는권한이네요 어드민만 주세요



    /towny

    • /towny
      • - 기본 towny 명령을 보여줍니다.
      • ? - 더 많은 towny 명령을 보여줍니다.
      • 지도 - towny지도를 보여줍니다.
      • 지도 - towny지도를 보여줍니다.
      • 가격 - 쇼 세금 / 마을 운영과 관련된 비용.
      • 시간 - 다음 새로운 날까지 시간을 나타냅니다 (세금 / 유리 컬렉션입니다.)
      • 상단
        • 돈 {모든 / 상주 / 도시 / 국가} - 최고 돈 hoarders를 표시합니다.
        • 주민 {모든 / 도시 / 국가가} - 최고 거주자를 보여줍니다 << 예시로 쓴 명령어.
        • 토지 {모든 / 상주 / 마을} - 최고 토지 소유자를 표시합니다.
      • 스파이 - 모든 채팅 채널을 감시하는 관리 명령
      • 우주 - 전체 towny 통계, 주민 / 도시 / 국가 / 세계 개수뿐만 아니라 townblocks 주장을 표시합니다.
      • 브이 - towny 버전을 표시합니다.
      • 전쟁
        • 통계
        • 점수

    /plot

    • /plot - plot은 마을안의 부동산 기능입니다. plot<마을<국가 순 입니다. 
      • - / 플롯 명령을 보여줍니다.
      • claim -주민 명령에 개인적으로 판매를위한 음모를 주장한다 -. 팔고있는 플롯을 산다
        • auto - 주민 명령은 개인적으로 명령을 입력 선수의 주위에, 판매를위한 플롯 영역을 주장한다.
      • unclaim -개인 소유의 플롯 저작권 주장을 철회하는 주민 명령 -. 소유 한 플롯을 버린다
        • circle/rect -
          • 원 또는 사각형 모양에 개인 소유의 플롯 저작권 주장을 철회하는 주민 명령을 실행합니다.
            • {# (현재 위치 주변 반경)} - 저작권 주장 철회하는 영역의 반경입니다.
        • {forsale / FS} - 판매 플롯을 설정 -. 소유 한 플롯을 경매에 올린다 (마을 장이나 부 마을 장은 소유하지 않아도 사용 가능합니다)이 명령어를 할 때 그 플롯으로 가서 사용해야 해요 {forsale / FS} 는 forsale 대신 FS로 줄여도된다는 겁니다 아래 명령어들은 필요 없으니 생략
          • 원 / RECT는 - 모양을 설정합니다.
            • {# (현재 위치 주변 반경)} - forsale를 설정하는 영역의 반경입니다.
          • $ $ - 플롯의 비용.
            • 원 / RECT는 - 모양을 설정합니다.
              • {# (현재 위치 주변 반경)} - forsale를 설정하는 영역의 반경입니다.
        • {notforsale / NFS} - 판매하지 않을 수있는 플롯을 설정 -. 경매에 올린 것을 취소합니다 
          • 원 / RECT는 - 모양을 설정합니다.
            • {# (현재 위치 주변 반경)} - notforsale를 설정하는 영역의 반경입니다.
        • 설정 플롯의 용도를 설정합니다 리셋을 용도 설정을 초기화하는 겁니다 여기서 파마은 플롯에 들어온 타인에 관한 권한입니다 예를 들면 블럭 부수는 것을 허용한다든지 아이탬 사용을 비 허용한다든지 도움말 명령어로 해보시면 양식 있습니다 / 플롯 파마? 이죠
          • 재설정 - 숍 / 대사관 / 경기장 / 황야 다시 정상 플롯 플롯을 설정합니다.
          • 상점 - 상점 플롯 플롯을 설정합니다.
          • 대사관 - 대사관 플롯 플롯을 설정합니다.
          • 경기장 - 경기장 플롯 플롯을 설정합니다.
          • 황야는 - 황야의 음모에 음모를 설정합니다.
          • 파마
            • {OFF / ON}은 - 플레이어가 서있는 단일 플롯의 파마 라인을 편집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십시오.
            • {주민 / 동맹 / 외부인} {온 / 오프}
            • {/ 오프 {} / 빌드 itemuse을 파괴 / / 전환}
            • {주민 / 동맹 / 외부인} {건설 / 파괴 / itemuse / 스위치 {} ON / OFF}
            • 리셋 - (. 줄거리는 개인적으로 또는 도시에 의해 소유되는 경우)에 따라 재설정하면 / 마을이나 ​​/ 상주 화면의 기본 파마 라인에 서있는 플롯
        • 토글 플롯의 토글 명령어 (전투 허용 / 비 허용, 폭발의 허용 / 비 허용 등을 설정합니다)
          • 화재 - 온 / 오프 당신이 서있는 음모에 firespread를 켭니다.
          • 전투 - 만약 당신이 서있는 음모에 / 전투 끕니다.
          • 폭발 - 만약 당신이 서있는 음모에 폭발 ON / OFF를 설정합니다.
          • 마피아 - 만약 당신이 서있는 음모에 적대적 mobspawning ON / OFF를 설정합니다.
        • 분명 - 블록 ID의 목록을 제거하는 명령 마을 소유의 토지 시장에 사용하거나 개인 plots. 플롯의 플롯 소유자에있는 블럭을 제거한다 마을 장이나 플롯의 소유자 만 사용하여 플롯에서의 가능하다 라네요 필요 없을듯!

    /resident

    • /resident-마을주민들의 명령어입니다 사용방법은 위명령어들이랑 같으니 해석만 하실수 있다면 사용가능합니다
      • -이 플레이어에게 자신의 주민 화면을 보여줍니다.
      • ? - 쇼 / RES 명령을 사용할 수.
      • {resident} -플레이어에게 또 다른 플레이어의 주민 화면을 보여줍니다.
      • 딜레이트 {resident} -관리 명령을 삭제하는 towny 데이터 폴더의 파일에서 주민.
      • friend
        • add {resident} .. {resident} - 주민 자신의 친구 목록에 온라인 플레이어를 추가합니다.
        • add+ {resident} .. {resident} - 주민 자신의 친구 목록에 오프라인 플레이어를 추가합니다.
        • remove {resident} .. {resident} - 주민 자신의 친구 목록에서 온라인 플레이어를 제거합니다
        • remove+ {resident} .. {resident} - 주민 자신의 친구 목록에서 오프라인 플레이어를 제거합니다.
        • clearlist -주민의 친구 목록에서 모든 친구를 제거합니다.
      • list - towny의 데이터 폴더의 목록 거주자.
      • toggle
        • map -  어떤 플롯 국경을 넘어 이동하는 새로지도를 켭니다.
        • townclaim - 플롯 국경을 넘어 이동할 때 / 마을 청구가 자동으로 사용되는 모드를 켭니다.
        • plotborder - 스모키 플롯 국경보기를 켭니다. 국경 플레이어가 다른 townblocks에 교차 할 때 표시됩니다.
        • spy - 관리자는 채팅 채널 감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reset - 이 활성화되어 모든 모드를 끕니다.
      • set
        • perm
          • {on/off} - 상주 화면에 파마 행을 편집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십시오.
          • {friend/ally/outsider} {on/off}  -   {친구 / 동맹 / 외부인} {온 / 오프}
          • {build/destroy/switch/itemuse} {on/off}  -  {/ 오프 {} / 빌드 itemuse을 파괴 / / 전환}
          • {friend/ally/outsider} {build/destroy/switch/itemuse} {on/off}  -   {친구 / 동맹 / 외부인 {} / 오프} {건설 / 파괴 / itemuse / 전환}
          • reset - 이 화면에서 볼 수있는 파마 라인을 소요하고 개인적를 입력 플레이어가 소유 한 모든 플롯에 적용됩니다.
        • tax - 세금 플레이어가 지불합니다.

     

    /town

    • /town- 타우니 관련 명령어 입니다.
      • - 이 플레이어들은 마을의 마을 화면을 보여줍니다.
      • ? - 마을 명령어 도움말을 보여줍니다.
      • {town} -플레이어에게 또 다른 마을의 마을 화면을 보여줍니다.
      • here - 당신이 서있는 마을의 마을 화면을 보여줍니다.
      • leave - 마을을 떠난다.
      • list - 목록 도시.
      • online - 온라인 당신의 도시에있는 쇼 플레이어.
      • new
        • {townname} - 새로운 도시를 만듭니다.
        • {townname} {mayor} - 마을을 만들려면 관리 명령을 실행합니다.
      • add {resident} .. {resident} - 귀하의 마을 주민을 추가하는 시장의 명령을 실행합니다.
      • kick {resident} .. {resident} - 귀하의 마을에서 주민을 제거하는 시장의 명령을 실행합니다.
      • assistant  - 조수
        • add {resident} .. {resident} -  귀하의 마을에 조수를 추가하는 시장의 명령을 실행합니다.
        • remove {resident} .. {resident} -귀하의 마을에서 조수를 제거하는 시장의 명령을 실행합니다.
      • spawn - 귀하의 마을의 스폰에 당신을 순간 이동시킵니다..
      • spawn {town} - 다른 도시의 스폰에 당신을 순간 이동시킵니다.
      • claim -당신은 당신의 마을을 위해 서있는 townblock을 요구하는 시장의 명령을 실행합니다.
        • outpost -  귀하의 마을을위한 전초 기지를 주장하고있다.
        • {# (현재 위치 주변 반경)} -당신의 도시를 위해 당신의 주위에 townblocks의 영역은 주장한다.
        • auto - 만약 당신 주위에 많은 townblocks뿐만 townbank 사용 가능한 townblocks에 주어진 돈을 가능한 한 주장하고있다.
      • unclaim -만약 당신이 서있는 townblock 저작권 주장을 철회하는 시장의 명령을 실행합니다.
        • all - 모든 시장 명령은 모든 townblocks 저작권 주장을 철회한다.
        • {# (현재 위치 주변 반경)} - 당신의 주위에 townblocks의 면적 저작권 주장을 철회하는 명령.
        • und you.
      • withdraw {$} - 마을 은행에서 돈을 제거합니다.
      • deposit {$} - 플레이어에서 마을 은행에 돈을 추가합니다.
      • buy
        • bonus {amount} - 사용 가능한 보너스 townblocks을 산다.
      • 딜레이트 {town name} - 관리자 / towny의 데이터 폴더의 파일에서 마을을 삭제하는 시장의 명령을 실행합니다
      • outpost
        • {# (여기서 #은 해당 기지의 번호와 동일)} - 전초 기지로 텔레포트.
      • set
        • board {message} - 로그인 할시 주민 보이는 메시지를 설정
        • mayor {resident} - 다른 거주자 시장의 상태를 제공하는 시장의 명령을 실행합니다.
        • homeblock - 귀하의 마을의 homeblock을 설정합니다.
        • spawn -마을 스폰을 설정, homeblock 내에서 수행해야합니다.
        • name {name} - 당신의 도시의 이름을 변경합니다.
        • outpost - 전초 기지로 townblock를 설정합니다.
        • perm
          • {on/off} -  마을 화면에서 파마 행을 편집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십시오.
          • {주민 / 동맹 / 외부인} {온 / 오프}
          • {/ 오프 {} / 빌드 itemuse을 파괴 / / 전환}
          • {주민 / 동맹 / 외부인} {건설 / 파괴 / itemuse / 스위치 {} ON / OFF}
          • reset -이 / 도시 화면에서 볼 파마 라인을 소요하고 도시가 소유 한 모든 플롯에 적용됩니다.
        • tag {upto4character} - 가끔 채팅 라인에서 사용되는 도시의 태그를 설정합니다.
          • clear - 마을의 태그 집합을 지 웁니다.
        • taxes {$} - 매일 각 거주자에서 수집 세금을 설정합니다. taxpercent가 켜진 경우도 비율을 설정합니다.
        • plottax {$} - 설정 세금은 자신이 소유 한 플롯 당 매일 각 거주자에서 수집.
        • plotprice {$} - 도시를 위해 플롯의 기본 비용을 설정합니다.
        • shopprice {$} - 도시를 위해 shopplot의 기본 비용을 설정합니다.
        • shoptax {$} - 설정 세금은 자신이 소유 한 shopplot 당, 매일 각 거주자에서 수집.
        • embassyprice {$} - 도시를 위해 대사관 플롯의 기본 비용을 설정합니다.
        • embassytax {$} -설정 세금은 자신이 소유 한 대사관 플롯 당, 매일 각 거주자에서 수집.
      • toggle
        • 폭발 - 도시에서 폭발 ON / OFF를 설정합니다.
        • 불 - / 도시 fi​​respread 전원을 켭니다.
        • 군중은 - 도시의 적대적 mobspawning ON / OFF를 설정합니다.
        • 공개 - 공개 / 도시 산란 및 / 마을 화면에서 마을의 homeblock의 좌표 ON / OFF를 설정합니다.
        • 전투는 - 도시에서 / 전투 끕니다.
        • taxpercent -에 / 퍼센트 / flatrate에 의해 과세 끕니다.
        • 열 - 귀하의 도시에 합류에 공개 / 해제합니다.
      • 초대를 필요로하지 않는 도시를 결합하는 명령 - {townname}을 가입 할 수 있습니다.

     

    /nation

    • /nation-
    • 국가에 사용하는 명령어들 / 국가? 하면 나옵니다 
      • - 플레이어에게 그들의 국가의 국민 화면을 보여줍니다.
      • ? - 쇼 / 국가 명령을 실행합니다.
      • 목록 - 목록 국가.
      • 온라인 - 온라인 당신의 국가에있는 쇼 플레이어.
      • {국가} - 플레이어에게 다른 나라의 / 민족 화면을 보여줍니다.
      • 남기 - 시장의 명령을들은의 일부 나라를 떠날 수 있습니다.
      • 국민 은행에서 돈을 제거하는 임금 명령 - {$}을 철회.
      • 예금 {$} - 국민 은행에 돈을 추가 할 킹 명령을 실행합니다.
      • 새로운
        • {nationname} - 시장 명령 나라를 만들 수 있습니다.
        • {nationname} {capitaltown} - 새로운 국가를 만드는 관리 명령은 국회 의사당을 설정합니다.
      • 조수
        • 추가 {거주} .. {상주} - 당신의 국가에 조수를 추가하는 왕의 명령을 실행합니다.
        • 제거 {거주} .. {상주} - 킹 명령을 당신의 국가에서 보조를 제거 할 수 있습니다.
      • {도시}가 추가 .. {도시} - 초대 / 당신의 국가에있는 도시를 추가합니다.
      • 킥 {도시} .. {도시} - 당신의 국가에서 도시를 제거합니다.
      • {국가} 삭제 - 당신의 국가.
      • 동맹국
        • {국가}가 추가 .. {국가} - 당신의 국가의 동맹 목록에 국가를 추가합니다.
        • 제거 {국가} .. {국가} - 당신의 국가의 동맹 목록에서 국가는 제거합니다.
        • {국가}가 추가 .. {국가} - 당신의 국가의 적 목록에 국가를 추가합니다.
        • 제거 {국가} .. {국가} - 당신의 국가의 적 목록에서 국가는 제거합니다.
      • 세트
        • 왕 {상주} - 국가의 왕을 변경하는 킹 명령을 실행합니다.
        • 캐피탈 {도시} - 국회 의사당과 국가의 왕을 설정합니다.
        • 세금 {$}는 - 국가 내의 도시에 적용 nationtax를 설정합니다.
        • 이름 {이름} - 국가의 이름을 설정합니다.
        • 제목 {이름} {titlegoeshere} - 국가의 구성원에 제목을 추가 할 킹 명령을 실행합니다.
        • 성 {이름} {surnamegoeshere} - 국가의 구성원에 접미어를 추가 할 킹 명령을 실행합니다.
        • 태그 {upto4character는} - 가끔 채팅 라인에서 사용되는 국가의 태그를 설정합니다.
          • 클리어 - 국가에 설정된 태그를 지 웁니다.
      • 전환
        • 중립 - 당신의 국가가 towny 전쟁 동안 중립을 매일 지불할지 여부를 설정합니다.

    /townyadmin

    • /townyadmin- /townyadmin ? 하면 나오지만 설명해드릴께요 날씨의 시간,세금걷는기간,전쟁이벤트,마을안의 체력리젠 설정,메모리 확인 등을 할수있습니다
      • - 쇼 메모리, 스레드, 전쟁 상태, 건강 회복 량 설정, 시간, daily-timer/taxes가 있는지 여부.
      • ? - 쇼 / TA 명령.
      • 마을 {도시}
        • 추가 {거주} .. {상주} - 마을 주민을 추가 / 초대하는 관리 명령을 실행합니다.
        • 제거 {거주} .. {상주} - 마을 주민을 제거하는 관리 명령을 실행합니다.
        • 킥 {상주} - 마을 주민을 제거하는 관리 명령을 실행합니다.
        • 이름 바꾸기 {newname의} - 도시의 이름을 변경하는 관리 명령을 실행합니다.
        • 삭제 - 마을을 삭제하는 관리 명령을 실행합니다.
      • 민족
        • {nationname}가 추가 {도시} - 국가에 도시를 추가 / 초대하는 관리 명령을 실행합니다.
        • {nationname} 이름 바꾸기 {newname의} - 국가의 이름을 변경하는 관리 명령을 실행합니다.
        • {nationname}은 삭제 - 관리자 명령 마을을 삭제합니다.
      • 재설정
      • 전환
        • 전쟁 -에 / towny 전쟁을 끕니다.
        • 중립 - 중립을 선언하는 국가의 기능을 온 / 오프 전원을 켭니다.
        • 디버그 - 온 / 디버그 모드를 끕니다.
        • DEVMODE은 - towny의 DEVS 버그를 찾기 위해 서버를 가입 할 때 대한 특별 DEVMODE에서 / 해제합니다.
        • 철회 -에 / 자신의 마을 / 국가 은행에서 돈을 인출하는 도시 / 국가의 능력을 끕니다합니다.
      • 세트
        • 시장
          • {도시} {거주} - 도시의 시장으로 주민을 설정하려면 관리자 명령을 사용합니다.
          • {도시} NPC - 전인대 시장을 가지고 마을을 설정하려면 관리자 명령을 사용합니다.
      • givebonus {도시} {#}은 - 마을 추가 townblocks을 제공합니다.
      • 다시 - 다시로드 towny의 config.yml합니다.
      • 백업 - 백업을 만듭니다.
      • newday가 - 새로운 일이 발생하는 원인이 이미 예약 된 때 일어나는 다음 새로운 하루를 중지하지 않습니다.
      • 저작권 주장 철회
        • RECT {반경} - 지역 저작권 주장을 철회하는 관리 명령을 실행합니다.
      • 나무 - 물건의 쇼를 제공합니다.
      • 퍼지 {# 일 등} - 삭제 이전 거주자.

    /townyworld

    • /townyworld- 이것은 마을,국가 에 상관없이 월드 전체를 설정하는것입니다 /townyworld ? 해보세요
      • - 만약 당신이 서있는 세계를위한 세계 설정을 보여줍니다.
      • ? - 쇼 / TW 명령을 실행합니다.
      • 목록 - 목록 세계.
      • {세계} - 세계를 설정 표시.
      • 전환
        • 청구 할 - 지자체가 세계에서 townblocks을 주장 할 수 있는지 여부를 온 / 오프십시오.
        • usingtowny - towny는 세계에서 사용되는 여부에 / 해제합니다.
        • 전투 - 세계에서 PVP / 전원을 켭니다.
        • forcepvp - 전투는 세계의 모든 도시에서의 강제 여부에 / 해제합니다.
        • 폭발 - 온 / 오프 폭발은 세계에서 야생 / 마을에서에 있는지 여부를 설정합니다.
        • forceexplosion - 그 세계에 대한 강제 폭발.
        • 화재 - firespread은 세계에서 야생 / 마을에서의인지에 / 해제합니다.
        • townmobs는 - 세계 도시의 적대적 mobspawning ON / OFF를 설정합니다.
        • worldmobs는 - 세계에서 세계 폭도에 나와있는 몬스터 / 오프 전원을 켭니다.
        • revertunclaim - / 그 세계에 대한 저작권 주장 철회 기능에 복귀 켜십시오.
        • revertexpl - 그 세계의 황야 기능에 복귀 폭발 / 오프 전원을 켭니다.
      • 세트
        • wildname {이름} - 황야의 이름을 설정합니다.
        • wildperm {파마} .. {파마} - 있지 않습니다.
        • wildignore {ID} .. {ID} - 있지 않습니다.
        • usedefault - 있지 않습니다.
      • 회복 량은 - 씨에 백업하는 MC 청크를 생성합니다.
      • 취소 - 실행 취소 / TW 회복.

    Chat Commands-채팅에 관한 명령어들 아까 설명했었죠? /tc,/nc,/g 등은 줄임말입니다

    • /townychat reload - 다시로드 chatconfig.yml 및 channels.yml
    • /townchat, /tc
      • 마을 채팅, 마을에 소속된 유저들끼리 채팅 할 수가 있습니다.
    • /nationchat, /n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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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고사이트 1: http://xshade.ca/projects/towny/tutorial/installing-and-setting-up-towny/

    참고사이트 2: http://www.rawcritics.com/community/wiki/index.php?title=Rawcritics_Minecraft_Wiki

    참고사이트 3: http://vaslor.net/game/mc/towny#lightbox/0/




    블로그를 운영중입니다. http://blog.viltown.com/ 이 곳에 답변주시면 성실히 대답해드리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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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상하게 한국어로 적혀있거나 그런건 오유 필터링 때문에 5번 다시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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