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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은 쓰지않는 캬브레터(기화기) 방식
요즘엔진의 인젝터 방식--플런저가 스프링을 누르고 "찌~~익"연료분사
퓨얼레일을 타고 연료가 흐르고...4개의 인젝터가 연료를 분사(2.5리터 4기통)
MPFI 엔진--흡기밸브뒤에서 인젝터가 연료분사, 공기와 연료가 실린더내로 혼합되어 들어옴
GDI엔진 --인젝터가 고압으로 벨브와 피스톤헤드사이에 연료를분사
MPFI기존엔진은 밸브뒤에서 멀리서 연료를 쏘지만
GDI 인젝터는
피스톤헤드 바로위에 연료를 고압분사..공기는 연료와 섞이지않고 흡기밸브로 들어오고
정확한 연료량을 조준사격하여--연료절약, 연비증가
또한 뜨거운 피스톤헤드에 연료를 분사,,피스톤헤드가 식혀지고..실린더내 온도가 낮아지니
실린더속 부피가 감소하여......더많은 압축이 가능하고..압축비가 증가하니--출력,토크 증가
--
그러나 고압분사,압축비증가로 소음이 발생
그리고 MPFI는 밸브뒤에서 연료가 분사되며 트로틀밸브를 씻어주나
GDI는 가솔린 세척작용이 부족해 카본 찌꺼기가 축적되고
약품,칫솔로 시린더내를 청소해줘야
밸브 리프팅이 원활해져 출력감소를 막을수 있습니다
흡입,압축,폭발이 끝나면 배기매니폴드로
저 녹슨부분 배기매니폴드를 통해 배기관 머플러로 배기가스가 배출됩니다. 출처 보배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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