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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AI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고 그 난이도가 중급만 하더라도 조금만 익숙해지면 절대로 지지 않을정도로 쉬워지므로
유저전을 즐기기 보다 컴까기를 즐기는 사람들을 위한 컨텐츠가 필요하다고 본다.
컴까기를 하는 사람이 소수라면 모르지만 상당이 많은 사람들이 중급봇을 까는 재미로 롤을 하는 사람이 있을정도로 많다.
그렇다면 고급은 어떻게 구현할 것인가?
1. 상황에 따라 다른 길선택
- 미드 컴퓨터가 라인을 민 후 시야가 없는 상태에서 봇라인으로 갱킹을 가거나 탑라인으로 갱킹을 가는 것 추가
- 정글에서 적과의 싸움이 일어나면 빠른 합류를 함
- 합류 도중 우리 정글러가 이길 것 같고 상대 미드라이너를 솔킬낼 수 있을 시 낚시 및 부쉬잠복
- 봇과 미드가 라인이 밀려있고 유저가 없고 타워가 철거됬을 시 드래곤을 가져가거나 상황에 따라서 바론도 가져감
2. 와드를 통한 시야확보, 핑와와 오라클을 통한 견제
- 특정 골목이나 부쉬에 핑와와 와드를 박음.
- 핑와는 주요 골목에, 와드는 필요골목에 박음. 상황에 따라 달라지긴 하지만 적 챔피언의 지나다니는 밀도가 높은 지역에 와드를 주로 박도록 설정
3. 정글러의 존재
- 컴퓨터가 정글을 돔
- 리쉬도 함
- 갱킹도 감(갱킹을 갈 시 라이너의 위치에 따라 갱킹위치가 바뀜)
- 라이너의 위치가 애매할 시 대기를 하거나 땅굴을 파기도 함
4. 초반 시작템의 변화
- 포션을 포함
5. 컴퓨터도 룬을 껴야한다.
- 기본적인 ad, ap룬을 박거나 캐릭에 따라 룬을 적용
6. 벽넘기 스킬 활용 및 점멸벽넘기 활용
- 벽을 넘어서 다니거나 점멸로 도주 시 벽을 넘어서 도주
7. 소환사 스펠의 변화
- 점멸 포함. 또는 공격적 스킬들 포함
8. 상대방의 DPS분석, 맞다이 상황과 아님을 구별.
- 아무 상황에서나 맞다이를 하지 않고 적의 DPS를 분석, 선스킬로 진입한다.
9. 도주할 때의 무빙
- 지그재그 무빙을 하여 스킬 적중을 방해한다
10. 스킬 견제 플레이.
- 무빙을 하면서 스킬로 견제를 한다. 피작업을 하도록 함
11. 무빙
- 항상 직선으로 움직이지 않고 지그재그로 움직이다가 갑자기 접근한다.
12. 상황에 따른 템트리
- 돈의 벌이와 레벨 분석, ap와 ad의 빈도에 따라 템트리를 유동적으로 간다.
13. 다이브
- 선스킬 진입, 다이브를 추가한다.
가장 중요한 부분은
무빙,벽넘기,와드,선스킬사용 만 하더라도
충분히 봇의 난이도가 상승하리라 본다.
돈도 2배
이쯤하면 봇이 길드워의 호드처럼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며
고랭커들의 심심풀이 및 목표로서 컴퓨터 이기기를 즐길 수 있게 될 지도 모른다.
컴퓨터가 수준이 올라가면
친구들과의 여가활동에도 큰 변화가 있을 것이며
컴까기로 성장한 사람들이 유저전에서도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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