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이후 평가가 좋아진 디비전의 두 번째 대형 DLC가 드디어 PS4에도 업데이트되었습니다. PC 등으로는 이미 발매된 DLC이니 자세한 정보는 검색을!
가격은 DLC 1과 같은 15,000원.
[PS4 / 오늘] '검은 장미의 발키리' 한국어판 발매
컴파일하트의 RPG '검은 장미의 발키리' 한국어판이 오늘 발매되었습니다. 의외로 헷갈리는 분이 많으시던데 '전장의 발큐리아'와는 1픽셀의 관계도 없는 완전히 독립된 타이틀입니다!
플레이어는 키메라와 맞서 싸우는 '특수부대 발키리'의 대장이 되어 다섯 명의 히로인과 우정을 쌓아가게 됩니다. 그러나 실은 부대원 중 한 명은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있다는 사실! 대장으로 주기적으로 부대원과 면담을 진행하며 면담 내용에서 이상한 점을 찾을 필요도 있습니다. 게임을 새로 시작하면 감염자가 달라진다고 하니 여러 번 즐기는 재미도 있겠네요. (플래티넘을 따기 위해선 설마 5회플을...?)
일본에서는 게임 자체는 괜찮은 RPG이나 성우 한 명의 연기력이 심각하게 형편없고 낙하산 의혹이 있어서 상당히 욕을 먹었습니다. 오죽하면 데이원 패치로 목소리off 옵션이 등장했을까요... 저도 JRPG 팬으로서 구입 예정인 작품이라 이 부분이 많이 신경쓰입니다.
가격은 45,000원으로 저렴한 편입니다. 난이도가 높아 처음에는 쉬움 난이도를 추천한다는 글도 보이구요.
[PS4 / 2017년 초] '다운타운 난투행진곡 ~배틀로얄 스페셜~' 한국어판 발매 결정
열혈행진곡 작품 속의 게임이었던 격투 대회를 업그레이드한 '다운타운 난투행진곡 ~배틀로얄 스페셜~'이 내년 초 PS4로 한국어판이 발매됩니다. 격투게임의 명가인 ASW의 게임인 만큼 완성도도 높을 것 같군요! 패키지인지 DL전용인지는 아직 모르겠습니다만... 설마 이게 패키지가 나올 것 같진 않...죠?
다이렉트 게임즈와 게임파라에서 진행하는 세일로 1월 5일까지 진행합니다. PS는 게임파라만 해당하며, 국내 배급사 주도의 이벤트라서 게임파라 홈페이지에서 주문하셔야 합니다. 이벤트 이미지에 있는 타이틀이 전부가 아니니 아래 기사를 통해 게임파라로 들어가서 전체 목록을 한 번 확인해보세요.
이벤트 진행 타이틀 중 디비니티는 가격도 정말 싸고 평가도 매우 좋은 게임입니다. 서양 턴제를 해보고 싶은 분께 추천합니다.
[PS4] '파이널 판타지 XV' DLC '홀리데이 팩' 배포 개시 (무료) & 1.03 업데이트
시즌 패스에 언급되어 있던 DLC 중 첫 번째 DLC인 홀리데이 팩의 배포가 시작되었습니다. 무료판과 +판 두 가지가 배포되며 무료판은 누구나, +판은 시즌패스 구입자만 받을 수 있습니다. 두 팩의 내용은 겹치지 않으므로(메인 컨텐츠인 페스티벌 티켓만 겹치고 다른 옷 등은 모두 다릅니다.) 시즌 패스 구입자는 둘 다 받으시면 OK.
위 DLC에 대응하는 1.03 업데이트 역시 배포되었습니다. 버그 수정, 클리어 데이터를 계승하는 뉴 게임 모드, DLC 대응이 주된 업데이트 내용입니다.
[PS4] '더 라스트 가디언' 1.03 업데이트
출처의 정보처럼 정확한 패치 내역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국내외 게이머들의 의견을 모아보면 카메라 회전 조정 / 프레임 안정이 주요 업데이트 사항이라 합니다. 프레임, 카메라 같은 기술적인 단점에도 불구하고 GOTY를 여러 개 수상한 작품인데 이번 프레임 안정화로 게임이 더욱 쾌적해졌다고 하니 구입을 적극 고려해보시기를!
루머에 따르면 오는 1월부터 PS Store의 프리오더가 확대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는 소니가 배급하는 일부 타이틀만이 프리오더가 가능했는데(*2), 기사에 따르면 1월부터는 다른 배급사들도 스토어 프리오더는 물론이고 예약 특전 등도 제공할 수 있게 됩니다.
우리나라는 DL 버전 판매 비중이 높음에도 프리오더가 거의 없어서 소비자 불만이 많았죠. 유명 최신작은 다운로드가 몰려서 게임 받느라 하루이틀씩 걸릴 때도 있어서 프리오더&프리로드를 바라는 목소리가 정말 많았습니다. 또, DL 버전은 아무리 국내 배급사가 개입하여 한국어화한 작품이라 해도 배급사는 수익배분이 안 된다는 이야기도 있었고요. 이처럼 DL의 장점을 살리지 못하는 구조적 문제가 여럿 있었는데 이런 문제들이 하나하나 해결되어가는 것 같아서 보기 좋습니다.
이왕 PS Store를 개선할 거라면 지갑 충전 문제, 청소년 계정의 마스터 계정으로의 전환 문제 등도 해결해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