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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게시물ID : programmer_14888
    작성자 : 예리니아빠
    추천 : 5
    조회수 : 1189
    IP : 39.7.***.176
    댓글 : 4개
    등록시간 : 2015/12/09 15:43:42
    http://todayhumor.com/?programmer_14888 모바일
    Snake 게임 만들었어요!
    옵션
    • 창작글
    JAVA 개발 일 하기 시작하면서 부터, 게임을 만들어보고 싶은 욕구가 충만 했었어요.
     
    아주 오래 전 부터인데, 게임을 만드는 과정 자체가 너무 매력적으로 다가오고, 게임 개발자 분들보면, 경이롭고 아주 멋져보였어요.
     
    누군가에게 흥미를 제공할 수 있다는게 너무나 큰 매력인것 같아요.
     
    물론, 그 분들은 힘들다 하시지만.. 매력적인건 사실이잖아요!?
     
    처음엔 멋 모르고 유니티 3D를 해보다가 아무것도 못해보고 접었던 기억이 있었어요. 역시 이런것은 아무나 못하는 것이구나..
    하며 또 한번 게임 개발자 분들을 동경했던 기억도 있어요.
     
    게임을 만들려면 무엇부터 시작을 해야할까? 하는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져보던 중에,
    유튜브에서 게임 그래픽의 발전을 보여주는 영상을 본적이 있어요. 이것도 오래전 일이라
    주소는 잘 생각나지 않지만..
     
    겔러그, 팩맨 등등으로 시작해서 Doom 을 거쳐 현재까지 발전한 영상이였는데, 그 영상을 보고
    아, 일단 간단한것부터 만들어야 봐야겠다 싶은 생각이 불현듯 들었어요.
     
    그 이후로 한참동안 일에만 빠져 살다가, 어제 부터 Snake 게임을 만들어보려고 기획을 해봤어요.
     
    어릴때 많이 해보셨을 법한 게임이실텐데, 사실 쉽지 않더라구요.
    어제 하루동안 기획하고 오늘 두 시간 정도 집중해서 만들어 봤어요.
     
    나름 재미있는것 같아요..ㅎ 뿌듯하기도 하고.
     
    음 업로드가 안되네요!?
    그러면 소스를 붙혀넣기!!
    꼬릿말에 붙혀넣기!!
     
     
     
    예리니아빠의 꼬릿말입니다
    <!DOCTYPE html>
    <html>
    <head>
    <meta charset="UTF-8">
    <title>Insert title here</title>
    < type="text/java">

    // 뱀이 이동하는 속도 : 0.15초
    var interval = 150;

    // 먹이가 생성되는 시간 : 3초
    var foodInterval = 3000;

    // 키보드 키 중 상하좌우키의 값
    var LEFT = 37;
    var UP = 38;
    var RIGHT = 39;
    var DOWN = 40;

    // 현재 뱀이 움직이는 방향
    var behavior = LEFT;

    // 게임 시작 할 때 뱀의 위치
    var pointX = 7;
    var pointY = 7;

    // 게임판의 크기 15 X 15
    var width = 15;
    var height = 15;

    // 게임 시작 할 때 뱀의 길이
    var snakeSize = 3;

    // 뱀의 좌표.
    var snakePoint = new Array();

    // 뱀을 이동시키는 Interval
    var move = null;

    // 먹이를 생성시키는 Interval
    var dropPoint = null;

    window.onkeyup = function(evt) {
    keyCode = evt.which ? evt.which : event.keyCode;

    if( keyCode == LEFT ) {
    if ( behavior != LEFT && behavior != RIGHT ) {
    behavior = LEFT;
    clearInterval(move);
    move = setInterval(goLeft, interval);
    }
    }
    else if( keyCode == UP ) {
    if ( behavior != UP && behavior != DOWN ) {
    behavior = UP;
    clearInterval(move);
    move = setInterval(goUp, interval);
    }
    }
    else if( keyCode == RIGHT ) {
    if ( behavior != RIGHT && behavior != LEFT ) {
    behavior = RIGHT;
    clearInterval(move);
    move = setInterval(goRight, interval);
    }
    }
    else if( keyCode == DOWN ) {
    if ( behavior != DOWN && behavior != UP) {
    behavior = DOWN;
    clearInterval(move);
    move = setInterval(goDown, interval);
    }
    }
    }

    window.onload = function() {

    setGameBoard();
    setSnake();
    startGame();

    };

    /**
     * 게임판을 셋팅함.
     */
    function setGameBoard() {
    var gameBoard = document.getElementById("gameboard");

    for(var i = 0; i < width; i++) {
    var row = gameBoard.insertRow(i);

    for(var j = 0; j < height; j++) {
    var cell = row.insertCell(j);
    }

    }
    }


    /**
     * 뱀을 초기화 함
     */
    function setSnake() {
    var gameBoard = document.getElementById("gameboard");

    var row = gameBoard.rows[pointX];

    for(var i = 0; i < snakeSize; i++) {
    setSnakePoint(pointX, pointY + i);

    var cell = row.cells[pointY + i];
    cell.style.backgroundColor = "black";
    }

    }

    /**
     * 뱀위 위치 정보를 기록함.
     */
    function setSnakePoint(x, y) {
    var snake = {}; 
    snake.x = x;
    snake.y = y;
    snakePoint.push(snake);
    }

    /**
     * 게임을 시작한다.
     */
    function startGame(event) {
    move = setInterval(goLeft, interval);
    dropPoint = setInterval(drawPoint, foodInterval);
    }

    /**
     * 뱀의 먹이를 그린다.
     */
    function drawPoint() {
    var x = Math.floor(Math.random() * width) + 1;
    var y = Math.floor(Math.random() * height) + 1;

    var gameBoard = document.getElementById("gameboard");
    var row = gameBoard.rows[x];
    var cell = row.cells[y];
    if ( cell.style.backgroundColor == "black" ) {
    return;
    }

    cell.style.backgroundColor = "red";

    }

    /**
     * 뱀이 왼쪽으로 움직인다.
     */
    function goLeft() {
    removeTail();

    var gameBoard = document.getElementById("gameboard");

    for (var i = snakePoint.length-1; i > 0; i--) {
    snakePoint[i].x = snakePoint[i-1].x;
    snakePoint[i].y = snakePoint[i-1].y;
    }

    snakePoint[0].x = snakePoint[1].x;
    snakePoint[0].y = snakePoint[1].y-1;
    crashSnake();

    drawSnake();
    }

    /**
     * 뱀이 위쪽으로 움직인다.
     */
    function goUp() {
    removeTail();

    var gameBoard = document.getElementById("gameboard");

    for (var i = snakePoint.length-1; i > 0; i--) {
    snakePoint[i].x = snakePoint[i-1].x;
    snakePoint[i].y = snakePoint[i-1].y;
    }

    snakePoint[0].x = snakePoint[1].x-1;
    snakePoint[0].y = snakePoint[1].y;
    crashSnake();

    drawSnake();
    }

    /**
     * 뱀이 아래쪽으로 움직인다.
     */
    function goDown() {
    removeTail();

    var gameBoard = document.getElementById("gameboard");

    for (var i = snakePoint.length-1; i > 0; i--) {
    snakePoint[i].x = snakePoint[i-1].x;
    snakePoint[i].y = snakePoint[i-1].y;
    }

    snakePoint[0].x = snakePoint[1].x+1;
    snakePoint[0].y = snakePoint[1].y;
    crashSnake();

    drawSnake();
    }

    /**
     * 뱀이 오른쪽으로 움직인다.
     */
    function goRight() {
    removeTail();

    var gameBoard = document.getElementById("gameboard");

    for (var i = snakePoint.length-1; i > 0; i--) {
    snakePoint[i].x = snakePoint[i-1].x;
    snakePoint[i].y = snakePoint[i-1].y;
    }

    snakePoint[0].x = snakePoint[1].x;
    snakePoint[0].y = snakePoint[1].y+1;
    crashSnake();

    drawSnake();
    }


    /**
     * 뱀이 벽에 부딪혔는지 체크한다.
     */
    function crashSnake() {
    if ( snakePoint[0].x < 0 || snakePoint[0].y < 0) {
    gameOver();
    }
    else if ( snakePoint[0].x > height || snakePoint[0].y > width) {
    gameOver();
    }
    }

    /**
     * 게임을 끝낸다.
     */
    function gameOver() {
    clearInterval(move);
    clearInterval(dropPoint);

    document.getElementById("gameOver").style.display = "block";

    }

    // 잘린 꼬리, 먹이를 먹으면 잘린 꼬리에 뱀의 길이가 늘어난다.
    var snakeTail = null;

    /**
     * 뱀의 꼬리를 삭제한다.
     */
    function removeTail() {
    var gameBoard = document.getElementById("gameboard");
    snakeTail = snakePoint[snakePoint.length - 1];

    var row = gameBoard.rows[snakeTail.x];
    var cell = row.cells[snakeTail.y];
    cell.style.backgroundColor = "#FFFFFF";
    }

    /**
     * 뱀의 꼬리를 붙힌다.
     */
    function appendTail() {
    setSnakePoint(snakeTail.x, snakeTail.y);
    }

    /**
     * 뱀을 그린다.
     */
    function drawSnake() {
    var gameBoard = document.getElementById("gameboard");

    for(var i = 0; i < snakePoint.length; i++) {
    var row = gameBoard.rows[snakePoint[i].x];

    var cell = row.cells[snakePoint[i].y];

    if ( i == 0 && cell.style.backgroundColor == "red" ) {
    appendTail();
    }
    else if ( i == 0 && cell.style.backgroundColor == "black" ) {
    gameOver();
    }

    cell.style.backgroundColor = "black";
    }
    }

    </>
    <style type="text/css">

    table#gameboard {
    border-collapse: collapse;
    }

    table#gameboard td {
    border: 1px solid #CCC;
    width: 10px;
    height: 10px;
    }

    </style>
    </head>
    <body>

    <div id="gameOver" style="display:none;"><h1>GAME OVER!</h1></div>
    <table id="gameboard" >
    </table>

    </body>
    </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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