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일 죽어서 북한 망할 것 같죠? 전쟁 일어 날 것 같죠?
북한 절대 안망하고 전쟁 절대 안일어 납니다. 뭐 우리나라나 미국이 쳐들어가지 않는 이상이요.
사람들은 보통 북한을 엄청 특수한 국가라고 보는데 사실 우리나라랑 별 다를게 없어요(물론 국가 시스템은 상당히 다르지만)
생각해보세요, 지금 이명박 죽는다고 우리나라 안망하자나요
북한도 마찬가지에요. 김일성 죽는다고 북한 안망했고, 역시 김정일 죽는다고 북한 스스로 안무너질것 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한번 스스로 시나리오를 써보겠습니다.
1.권력 체계의 이양
저는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그냥 대학 때 북한관련 수업 들은 정도?) 누가 권력을 잡게 될 지 예측 할 수는 없지만, 아 물론 지금부터의 가정은 우리나라와 미국이 선제 공격하지 않는다는 전제하입니다, 저 스스로는 누군가가 새로운 권력자로 추대될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물론 내부 사정은 모르지만, 일단 외부사정으로는요. 왜냐하면 김일성수령이 죽고 김정일이 국방위원장이 되는 것이(북한 주장으로는) 김정일이 처음에 국가 최대 권력에 오르는 것을 거부했다고 합니다. 아버지에게서 세습되는 것이 싫다구요. 그런데 주위 보좌진들이 너는 김일성이 키운게 아니고 우리가 키운 것이다고 하면서 최고 권력 자리에 오르게 했다고 합니다. 근데 김정일은 자신이 차마 수령이 될 수가 없어 국방위원장 자리고 갔다고 합니다.(북한 주장으로는요;;;)
이번에도 아마도 누군가 최고 권력 자리에 앉게 될 것이고, 외부와는 별 상관 없이 그 자리를 누군가 물려 받게 되는 것이죠. 그게 김씨들이 될지, 누가 될지는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아마 상식적으로 생각해보면 김씨 중 누군가 되겠지 라고 생각하겠죠.
그럼 우리들이 생각할 때, 왜 북한은 독재타도 라고 외치지 않느냐, 그것은 사회주의를 조금 알면 되는데요. 마르크스가 자본주의에서 사회주의, 공산주의 순으로 넘어간다고 했는데, 사회주의로 넘어갈 때 프롤레타리아 독재를 얘기했습니다. 쉽게 얘기하면, 사회주의로 넘어가면 자본가들이 엄청 반기를 들고 공격할 것아닙니까? 그 때 독재자가 자본가들을 처리하기 위해 독재가 일시적으로 필요하다고 했는데, 우리가 아는 모든 사회주의 국가는 여기를 못넘어 갑니다. 그놈의 권력이 무엇인지..그래서 말하자면 아직 이 세계에 공산주의 국가는 등장한 적이 없죠. 여러분들이 아는 모든 사회주의 독재 국가는 다 이런 논리를 들어서 독재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북한의 사회주의 체제도 또한 독재체제로 이어 갈 것이라고 하는 것이죠. 왜냐하면 스스로 미국제국주의의 압박으로 공산주의는 포기하고 사회주의의 길로 나아가겠다고 했죠. 이것은 즉 북한은 아직 독재를 하겠다는 말 입니다.
그렇다면 권력체계가 이양 될 때의 전쟁가능성은? 없습니다. 북한의 선군정치라고 들어보셨나요? 막 우리나라가 쌀주고 하고 그러면 그게다 군인들 먹이고, 주민들한테는 안간다고 그러잖아요. 그게 왜 그러냐면 북한 스스로 군사력이 없으면, 미국이 쳐들어올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이에요. 그래서 없는 살림에 군사력에 몰빵하는 거죠. 이 말은 거꾸로 생각하면 우리가 건들지 않는 이상 북한이 먼저 우리를 괜히 칠 이유가 없다는 것이죠. 자기들 살기도 바빠 죽겠는데요. 뭐 사회주의를 남한땅에 퍼뜨린다느니 뭐니 하는 것 전부 옛날 말입니다. 북한에게 일단 중요한 것은 자기들이 사회주의 국가로 성공을 하는 것이겠죠.
2.군사 쿠데타
북한같이 충성심 깊은 나라에서 설마 일어나겠냐만은, 아무튼 가정을 해본다면, 이것은 우리나라 박정희 전두환을 생각해보면 쉬울 수 있겟습니다. 박정희, 전두환이 쿠데타를 일으켜도 대한민국이라는 나라가 안망했듯, 북한도 역시 마찬가지 이겠죠. 그런데 문제가 뭐냐면, 이들이 권력을 정당화시키기 위해서 북한얘기를 했듯이, 만약 쿠데타가 일어난다면 우리나라에게 시비를 걸 수 있겠죠. 옛날 도요토미 히데요시가 정권 안정을 위해 임진왜란을 일으켰듯이 전쟁일으킬수도 있죠. 어쩌면 군사쿠데타가 가장 위험한 시나리오라고 할 수 있겠네요. 그런데 일단 정권을 잡았으면 지키기 위해 시비를 걸 수 는 있으나 전쟁을 일으킬 수 없죠. 6.25 전쟁이 일어난 이유는 남한 쪽에 있던 사람(누군지 까먹음) 북한이 지금 쳐들어오면 남한 민중들이 봉기를 일으킬 것이라고 얘기를 했고 그말 믿고 쳐들어 왔다고 합니다. 그런데 민중봉기는 커녕 오히려 북한과 싸우게 되었죠, 그래서 그 사람은 처형당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북한 입장에서 그러한 확신이 없죠. 뒤에 중국이 있다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 중국이야 말로 허락 할 리가 없죠. 중국에서 골치아프게 굳이 전쟁을.. 그리고 이제는 우리나라도 외교,무역적으로 꽤 북한과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있구요.
아무튼 지금 뉴스보니깐 김정일 죽었다고 군사 안보에 큰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고 하는데 그건 진짜 개드립입니다. 누군가 군사 쿠데타를 일으킨다면 그 때부터 조심해야죠. 김일성 죽었을 때, 김영삼이 문 걸어 잠궜다가 북한과의 관계만 더 나빠지지 않았습니까? 뭐, 북풍 드립쳐서 내 권력 잡겠다라고 한다면 지금 군사안보 드립치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하지만, 북한과의 앞으로 관계를 생각한다면 지금부터 군사 경계는 너무 섣부르지 않나 생각합니다
3. 민중봉기
북한 주민들 다 총맞아 죽습니다. 읭?. 민중 봉기가 일어나면, 우리나라가 여기에 어떻게 대처할 지 그것은 관심 포인트이겠네요. 아무튼 민중봉기 일어났는데 우리나라가 섣부르게 도와주다가는 전쟁이고, 가만히 있어서 보자면 또 가슴아프고.. 아마 세계 여러나라에서 북한 비난 하겠죠. 그래도 일단 우리나라가 먼저 움직이지 않는 이상 전쟁은 안납니다. 자기들 입장에서는 민중들 총쏘기 바쁘죠. 전두환이 광주에 그랬던 것 처럼
결론을 맺자면, 지금 이명박, 한나라당에게는 통일 따위, 관심 없습니다. 중요한 것은 내가 권력을 잡는 것. 그렇기 때문에 북한이 어떻게 나오든 무조건 우리나라 국민들 겁줘서 북한 드립을 계속할 것이 틀림없습니다. 그니깐 결국 전쟁 안일어나고 변하는 것 없으니깐 그냥 북한 권력이 어떻게 변하나 정치공부 하신다 생각하시고 보세요. 서로 통일할 의지도 없이 남한드립, 북한드립 치면서 자기들 권력 유지하기 바쁜데, 전쟁은 무슨 전쟁입니까?
요약
1. 김정일이 개객끼건 잘죽었건 간에 전쟁 어짜피 안남. 지금 정권에서는 통일 의지도 없음
2. 한나라당 입장에서는 '이게 웬떡?' 겁나 북풍을 몰아칠 것이고 실제로 대다수 국민들이 휘둘릴 것을 생각하면 안타까움
3. 현 시점에서 전쟁 드립 치는 놈들은 개드립으로 생각하자.
댓글 분란 또는 분쟁 때문에 전체 댓글이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