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금마스 1.02 패치를 통해 P드롭이 조금 더 쓸만해졌습니다. 10개 이상 사용 시 모든 박스가 실버 등급 이상이 되고, 30/50/200개 이상 사용 시 골드 박스가 각 1/2/10개가 확정드랍됩니다. (단, 여전히 중복 구제는 없습니다. 강화하라고...)
.....진짜 구매자 기만이라고밖에 안 느껴지는 패치입니다. 인 게임 습득 방식이 너무 허들이 높고 사행성을 이용한다는 게 까이는 이유인데, 그걸 '돈을 썼을 때 원하는 걸 먹을 가능성이 조~금 높아짐'으로 바꾼다고 해결이 될 리가;; 에휴... 일단 적용된 패치를 그나마 효율적으로 쓰자면, 약 열흘마다 추가되는 DL 라이브 기념 무료 배포 P드롭(11개)을 모아서 약 두 달에 한 번 50뽑기를 하시는 게 P드롭 25개당 1골박으로 효율이 가장 좋습니다. 과금하면 효율이 더 좋은 200 뽑기를 할 수 있겠지만.... 60개에 58,900원이니 200개면 18만원 조금 넘는 금액이네요.
인 게임에서 모으는 게 사실상 불가능해서 과금을 해야 하는 콘솔 게임이라니, 정말 싫습니다. 진엔딩 DLC 판매보다 더 나쁘고 IP의 수명을 깎아먹는 아주 멍청한 정책이에요. 그래서 전 백금마스라는 물건을 게임이라 불러주고 싶지 않습니다.
그리고 DL 버전 조기 구입자에게 제공되기로 했다가 누락되었던 '캠프웨어 테마'가 PS Store에 등록되었습니다. DL 구입 기록이 있는 분은 무료로 받으실 수 있으니 잊지 말고 받아두세요. 10월 31일이나 그 이전에 DL로 구입하는 분들은 모두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발매 예정작 소식]
[PS4, PS VITA / 10월 25일] '월드 오브 파이널 판타지' 한국어 데모 배포
25일 발매되는 턴제 RPG 월오파판의 데모가 한국 PS Store에도 등록되었습니다. 데모 등록 후 기대감이 높아졌다는 평가가 여럿 보이네요. 저도 오플소 쓰고 나면 플레이하려구요. 데모 클리어 데이터가 있으면 본편 시작 시 특전이 있으니 구입 의사가 있는 분도 꼭 해보세요.
게임은 25일 발매로 전세계에서 가장 빠릅니다. PS4 버전은 다운로드 버전 예약 구매가 가능하고 오프라인 패키지 버전 예약구매는 아직 소식이 없네요.
제일 왼쪽은 PS4 DL 프리오더, 두 번째 세 번째는 비타 플포 데모인데... 네 번째는 뭘까요. 눌러봐도 오류만 나고...
오프닝 영상입니다. 음악 취향 직격;;;
[PS4 / 11월 4일] '콜 오브 듀티 : 인피니트 워페어' 오픈 베타 24시간 연장
한국 기준 18일 새벽 2시까지였던 IW 베타가 24시간 연장되었습니다. 오베 첫날 서버가 뻗어버렸기 때문에 내린 결정 같네요. SIEK 측 공지는 없지만 한국이라고 연장이 안 될 가능성은 없으니 플게 이용자들께선 안심하고 19일 새벽 2시까지 콜옵을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콜옵 예구를 안 해도, PS Plus가 없어도 오픈 베타에 참가할 수 있으며 정식 발매일은 11월 4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