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 게시판 |
베스트 |
|
유머 |
|
이야기 |
|
이슈 |
|
생활 |
|
취미 |
|
학술 |
|
방송연예 |
|
방송프로그램 |
|
디지털 |
|
스포츠 |
|
야구팀 |
|
게임1 |
|
게임2 |
|
기타 |
|
운영 |
|
임시게시판 |
|
지극히 주관적인 생각을 적어 놓았고 lol을 접한지 얼마 안된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되서 올립니다.
엘오엘을 하면서 봇라인만 서는것을 좋아하고 1순위 원딜, 2순위 서폿을 픽할만큼 봇라인에 관심이많고
많은 플레이를 한 유저입니다.
일단 대표적인 조합 몇개를 적어놓았고 다른 조합설명을 원한다면
댓글에 적어주세요~
이즈 - 소나 : 이즈소나 조합은 기본적으로 두 챔프의 Q스킬의 짧은 쿨타임으로 다른 챔프에 비해서 라인전에서 큰 딜량을 자랑한다. 필자는 개인적으로 거의 모든 서폿챔프는 AP이지만 소나는 다른 서폿에 비해서 AP룬의 착용과 마관룬을 필수로 착용해야 이즈소나 챔프가 큰 힘을 발휘한다고 볼 수 있다. 이렇게 초반에 딜을 넣은 후 소나의 6랩 크레센도로 필킬을 노릴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 중에 하나이다. 이 챔프 조합이 많이 쓰이는 이유는 원딜의 확실한 회피기와 소나의 한타 대박 궁. 이것이 초반, 중반, 후반 어느시기 때와 상관없이 엄청난 존재감을 발휘한다는 것 또한 장점이다.
그브 - 소라카 : 그브소라카 조합은 라인푸쉬에 있어서 감히 최강이라 칭할 수 있다. 그브는 Q스킬 선마를 필수로 하는데 마스터시 마나 100, 즉 궁을 쓸때의 마나와 같다. 그러므로 그브는 일반적으로 스킬을 이용한 라인전보다는 평타를 이용한 라인전이 중요한데 이를 보완 할 수 있는 것이 그브소라카 조합이다. 필자는 그브를 많이 사용하지만 그브소라카 조합을 많이 좋아하지는 않는다. 확실히 최강이라 불리는 이 조합은 라인 봇한타시 서폿보다는 원딜의 무빙이 라인한타에 엄청난 영향을 미치고 소라카는 쉬워보이지만 글로벌궁을 가진 챔프로서 맵리딩이 제대로 되지 않는 유저라면 소라카의 장점을 발휘하기가 쉽지 않다. 그러므로 이 조합은 원딜과 서폿이 숙달되지 않는다면 되도록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케틀 - 누누 :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라인전 최고의 조합이다. 누구나 알다시피 케이틀린의 엄청난 사거리, 그리고 누누의 끓어오르는 힘은 상대 원딜이 가장 까다롭게 생각한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라인전에서 가장큰 힘을 발휘하는 케이틀린의 스킬은 W 덫이다. 케이틀린 초심자는 w스킬을 부쉬에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것보다는 라인 길목에 설치하여 생존력을 높이거나 상대가 걸릴시에 Q스킬로 딜을 더 넣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게다가 누누의 절대영도로 인한 확실한 플래시 스펠빼내기도 무시할수 없다. 하지만 이 조합의 최대 단점은 원딜이 케이틀린이라는 점인데 라인전에서 확실한 이 스킬들은 후반에 갈수록 다른 원딜에 비해서 딜을 넣을 수 있는 확실한 스킬부재가 가장큰 단점이다.
베인 - 누누 : 케틀누누조합에 비해서 라인전 많이 약한 조합니다. 베인의 고난이도 무빙과 라인이 약한 점 때문에 진짜로 자신이 베인 몇백판이상 그리고 장인이 아니라면 절대 추천하지 않는 조합이다. 베인이 좋은 캐릭에도 불구하고 잘쓰이지 않는 이유는 딱 두가지라고 생각한다 다른챔프에 비해서 너무약한 라인전, 고난이도 무빙이다. 더 이상 말이 필요없다. 베인 진짜 잘하는게 아니라면 하지 않는게 정답이다. 한마디로 잘하지 않는한 베인은 쓰레기로 전락한다. 그래서 나는 안쓴다.
아래글은 원딜설명을 적어놓았습니다.
코르키 : 추천조합은 없다. 개인적으로 누누만 아니라면 모든 조합에 좋은 캐릭이라고 생각한다. 확실한 회피기. 6랩때 지속적인 포킹딜교환. 하지만 초반 Q선마로 인한 마나관리가 필수이다.
코그모 : 언젠가부터 핫하게 뜨고있는 원딜챔프이다. W선마로 인한 사기적인 사거리, 그리고 E스킬의 엄청난 이속감소, 패시브로 인한 마지막 변수. 하지만 궁 R스킬의 심한 마나소모로 인해서 마나관리를 왠만히 하지 않는다면 6랩싸움에서 다른 챔프에 비해서 밀린다는점이 큰 단점이다. 이챔프도 코르키와 마찬가지로 서폿의 영향을 많이 받지는 않는다.
시비르 : 원딜 최고 DPS챔프이다. cc기는 없지만 e스킬로 스킬하나를 막을수 있고 6랩이 된다면 궁을 이용한 빠른 전장 후퇴와 합류가 가능하다. 게다가 궁스킬로 인해 근처 아군챔프도 버프를 받으니 한타에서도 딜량 외에도 확실한 존재감이 있다고 볼 수 있다. 개인적으로 추천 서폿은 상대를 묶을 수 있는 자이라, 럭스, 레오나 조합이 좋다고 본다.
이즈리얼 : 원딜 최저 DPS챔프이다. 다른 원딜챔프와는 다른 하이브리드형 챔프이며 너프를 받았어도 엄청난 인기를 자랑한다. 이 인기를 자랑하는 이유는 확실한 회피기도 있겠지만 펄스컨 스킨으로 인해 이즈리얼 유저가 많이 늘었다는 것이 가장큰 이유라 볼 수 있다. 초반이나 후반이나 뛰어난 패시브스킬, 정조준 일격으로인한 라인유지력, 확실한 회피기, 이세가지가 이즈리얼이 한국에서 인기를 끌기도전에 유럽에서 최고원딜로 인정받았던 이유이다. 하지만 이즈리얼을 잘쓰냐 못쓰냐의 차이는 라인전에서 패시브스킬을 이용하는 것에서 차이가 있다고 볼 수 있다.
미스포춘 : 일러스트 함께 동반한 엄청난 스킬 상향의 미스포춘이다. 개인적으로 다른 원딜에비해서 단단한 것으로 알고 있고 원딜과의 초반 1:1 싸움에서 왠만해서는 절대지지 않는 스킬들을 보유하고 있다. 유저에 따라 라인전 압박을위해서 Q선마를 하기도 하지만 W스킬의 공속상승, 지속 마법데미지, 체력재생효과 감소, 미스포춘의 최고 스킬이다 그리고 궁의 시전시간 감소는 초기의 미니언 정리로만 사용하던 궁이 어느정도 한타에서도 딜로스가 많이 줄어들어 요즘에는 마니아층만이 아닌 많은 유저들이 미스포춘을 사용하고 있다.
애쉬 : 유일한 지속 cc기 원딜챔프이다. 원딜러 최고의 궁극기 수정화살을 보유하고 있으며 레오나와의 조합은 다른 조합에 비해서 6랩 이후에 정화로도 해결할 수 없는 봇조합 최다 cc기 보유 조합이다. 한타의 애쉬의 존재감은 다른 챔프에 비해서 무빙이 없어도 최고를 자랑한다. 후반으로 갈수록 다른 챔프에 비해서 짧은 광역기가 큰 장점이다. 하지만 라인전은 회피기가 없기 때문에 E스킬로 이용한 꾸준한 맵리딩이 중요하다.
죄송합니다. 댓글 작성은 회원만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