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
접두 - 망각 (최대데미지 10 증가, 행운 15감소)
*공용 랭크 8. 바르려면 엔지니어or마력의 - 망각을 순서대로 바르면 빠르다.
애초에 모자에 바르기 무난한 인챈트가 없어서 그런지, '공용'인 망각을 자주 바른다.
비슷하지만 크리를 올려주는 '덩굴'인챈트와 같이 자주 거론되며, 입수난이도는 크게 높지 않지만 수량이 한정되있어 비싼 가격대인 편.
망각하면 항상 나오는 얘기로 '망각의' 인챈트와는 전혀 다른인챈트이므로 헷갈리지 말자.
모자 접두에 최대데미지 11이상 박히는건 없다시피 하므로
이후 더욱 위를 노리고 싶다면 마법사의 경우 '코마','무관심한' 인챈트로 최대데미지를 포기하고 마공을 붙이고,
그 외의 경우 '알레고리'로 최대데미지를 유지하면서 깍인 크리티컬을 보충해도 된다.
접미 - 손재주 (최대데미지 10 증가, 크리티컬 3증가, 솜씨 10증가)
*머리 랭크 A. 그냥 바르면 된다. 인챈트가 1랭크일경우 실패해도 내구도가 안깍이는 진풍경을 볼수'도' 있다.
마비노기에선 확률은 믿을게 못된다. 빨간템 만들기 싫다면 그냥 1랭인챈터에게 부탁하자.
서민들의 희망 손재주. 최대데미지와 크리티컬을 동시에 올려주는 아주 좋은 인챈트다.
일반 알반에서도 주울수있고, 유황거미에서도 주울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사는편이 낫다. 얼마 안하니 그냥 사자.
접두와는 다르게 모자 접미에는 손재주보다 좋은 인챈트가 충분히 있다.
의지,행운작이 제대로 되있지않아, 크리티컬이 부족하다면 '밀렵꾼'인챈트도 추천할만 하다.
더욱 높은곳을 노린다면 '투르나이', '코러스'를, 그리고 종결을 보고있다면 새로나온 '레지스탕스','지니어스'를 붙이자.
몸통
접두 - 앙코르 (최대대미지 10~15 증가, 음악버프효과 3 증가, 지속시간 10증가)
*천옷에 인챈트 가능, 랭크 5, 랭크제한X. 상점템 깨먹으면서 발라도 된다. 보통 천/갑옷이 섞인 '위자드 로브 아머'에 바른다.
이것저것 붙어있는 천옷 접두계의 대부. 여기저기 풀린게 많아 구하기 쉽다. 그냥 레이드가서 구해도되고.
옷파트의 접두는 이것저것 바를수있는것이 많은데, 앙코르가 가장 구하기 쉽다.
별생각없이 구한다면 추천. 천옷이라 위롭이 아니면 마땅히 바를만한데가 없다는게 흠이라면 흠.
같이 천옷팟에 바를수있는 접두로 업급되던 '되돌린'이 있는데, 크리티컬이 최대 17까지 박힌다. 크리덕후라면 이쪽도 괜찮은 선택.
천옷이 아닌 옷,갑옷등에는 '펄펄끓는','열쇠','특별한'을. 경갑옷에는 '결백한'도 괜찮다.
격투를 사용한다면 '스파링','결투의'도 괜찮을지도...?
중갑옷을 사용한다면, '개념의' 인챈트가 무난하다. 구하는건 둘째치고
보통 앙코르,펄펄끓는 정도면 그대로 죽을때까지 써도 될 정도로 괜찮은 편이다.
그래도 조금이라도 더 강해지고 싶은 밀레시안은 '오래가는', '찌르는'을 구해보자.
접미 - 카모플라쥬 (최대대미지 3~9 증가)
*옷,갑옷,장갑,신발 랭크 9, 랭크제한X, 보통, 접두에 템이 빵빵 깨지는 인챈트를 바른 후, 카모를 바르는데
여기서 내구도를 왕창 깨먹고 낮은옵이 발려 울며 겨자먹기로 쓰는 경우도 있다.
그냥 최대대미지만 박혀있는 심플한 인챈트. 힐웬광산의 에메랄드 바이슨에게서 얻을 수 있다.
비슷한 인챈트로, 실리엔에서 '어설트'를 얻을 수 있는데 크리티컬을 8 올려준다. 운이 나쁘다면 고정증가인 이쪽이 괜찮을 수도 있다.
몸통에 접미는 중견이 쓰기 좋은 어중간한 인챈트가 없는데다, 접두에 이미 깨지는걸 발라서 접미는 템이 깨지는걸 잘 못 바르는 경향이 있다.
키트에서 풀리는 아이템이 '특별한 - 몬스터' 를 바르고 나오기도 하는데, 1랭크라면 사다가 신세공을 돌려봐서 사용해도 된다.
템을 깨먹고 싶은 밀레시안은 '쉽지않은', '의기로운', '챔피언'을 구해서 발라보자. 운이 좋아 발렸다면 남은건 세공뿐이다.
손
접두 - 솔리스트 (최대대미지 10 증가, 행운 25 증가, 음악버프효과 2 증가, 크리티컬 5 증가)
*손,발 랭크 5, 랭크제한X. 무려 전부 고정옵. 손,발에 바를수 있으므로 발에도 바른다.
먼 옛날엔 심연의 코일 상급에서만 얻을 수 있었다고 하지만, 이리아 대륙 필드보스 보상 상향 후 사막드래곤이 떨구게 되었다.
입수 난이도에 비해 옵션이 정신나갔다. 이걸 따라올 인챈트는 손,발에는 없다. 그냥 손,발 접두는 솔리스트로 종결이다.
그나마 옆에 붙어있을 수 있는게 '벌레스크'. 최댐 10~15증가로 최댐만 보면 솔리스트 보다 높지만, 의지 20감소(크리 2감), 버프효과증가 없음
등의 이유로 두가지가 필요 없는 고레벨 유저 이외엔 잘 사용하지 않는다. 최댐만 본다면 벌레스크를 선택하자.
접미 - 카모플라쥬 (최대대미지 3~9 증가)
*옷,갑옷,장갑,신발 랭크 9, 랭크제한X. 카모는 또 등장한다. 옷 파트와 동일하다.
어설트와 비교해서 마음에 드는걸 바르자. 그래도 손, 옷, 발 3팟 어설트는 다시 생각해보길 바란다.
더 높은 최대공을 얻고싶다면 '힘든'을 바르면 된다. 손 파트에 접미는 카모플라쥬,힘든 이외엔 딱히 언급할 만한 인챈트는 없다.
발
접두 - 솔리스트 (최대대미지 10 증가, 행운 25 증가, 음악버프효과 2 증가, 크리티컬 5 증가)
*손,발 랭크 5, 랭크제한X. 위에도 말했듯이 솔리스트는 그냥 종결취급이다. 크리 10을 고스란히 포기하고 최대공을
올리고 싶다면 벌레스크를 바르자.
접미 - 나비 (최대대미지 7~ 12 증가)
*발 랭크 A, 카모보다 높은 최대공을 뽑을 수 있다. 그러나 활성화 조건이 '마나실드 상태일때' 이다. 마법을 어느정도 올리지 않았다면
약간 부담스러울 수도 있다.
만약 마법을 전혀 올리지 않아 마나통이 없는것과 다름없다면 카모플라쥬,어설트 중에서 다시 고르면 된다.
발 접미 인챈트는 나비,카모플라쥬,어설트 3개 중 하나다. 혹 나중에 팔 생각을 한다면 어설트는 추천하지 않는다.
고레벨유저는 크리가 이미 충분해 어설트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악세서리
접두 - 망각 (최대대미지 10 증가, 행운 15감소)
*공용 랭크 8. 다시 말하자면 '공용'이다. 악세서리에도 발린다.
극 최대공을 노리는 고레벨 유저들은 악세서리에도 망각을 발라서 사용한다.
아무리그래도 그렇게 까지 극딜을 찍는 사람은 많지 않다. 가격도 가격인데다, 1번이긴 해도 밑작을 해야하는데
악세서리의 종잇장같은 내구도로는 한번의 실패가 치명적이기 때문이다.
퍼플하트에 박아서 사용하는게 일반적이지만, 실패 리스크를 최소화 하고 싶다면 일반 장신구에 발라서 사용하자.
접미 - 들끓는 (최대대미지 4 증가)
*공용 랭크 B. 최대대미지 4 증가라 초라해 보일지도 모르지만, 망각과 합쳐 악세서리 하나로 최대대미지를 14나 끌어 올릴 수 있다.
의외로 신경 안쓰는데, '멧돼지'라는 B랭크 인챈트는 최대대미지 1~3 증가다. 최댐이 박힌다면 고작 1차이밖에 나지 않는다.
들끓는을 구할 형편이 되지 않는다면 이쪽도 고려해 볼 수 있을지도... 모른다. 그래도 나중에 되팔생각이라면 들끓는을 붙이자.
그 외에 - 망각, 들끓는은 필드보스에게서 구해야 하기 때문에 엄청 고생하기도 한다. 그래서 구할 형편이 되지 않는다면
온갖 키트에서 풀리는 이러저러한 악세사리 (놀라운-수레국화 행운 35증가) (당당한-지진의 체력45증가)(빈틈없는-릴리 솜씨35증가)
악세서리를 착용하는 것도 좋다.
댓글 분란 또는 분쟁 때문에 전체 댓글이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