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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능력자 여러분.
사이퍼즈입니다.
12월 20일 예정된 사이퍼즈의 정기 점검 안내입니다.
점검 중에는 게임에 접속할 수 없으니 점검 시간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점검시간: 12월 20일 05:00 ~ 11:00 (총 6시간)
- 서버의 상황에 따라 점검 시간이 짧아지거나 늘어날 수 있습니다.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점검 시간 전에 마을에서 로그아웃을 권장합니다.
- 점검이 끝나는 대로 해당 공지 제목에 [완료]로 표기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게임서버 점검
- 게임서버 안정화를 위해 서버 재기동 및 게임 테스트가 진행됩니다.
* 웹 서버 점검
- 웹 서버 안정화를 위한 서버 재기동이 진행됩니다.
- 웹 컨텐츠 및 서비스 체크가 진행됩니다.
- 점검시간: 12월 20일 05:00 ~ 11:00 (총 6시간)
* 게임 업데이트
* 웹 업데이트
- 이벤트 3종이 종료되며, 신규 이벤트 3종이 시작됩니다.
- 전적검색 페이지가 개편됩니다.
* 12월 20일 점검을 통해 개인 클랜 CP가 초기화될 예정입니다. 이 점 확인해주셔서 잔여 CP를 소진 부탁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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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능력자 여러분. 사이퍼즈입니다.
아래는 12월 20일 정기점검 중 업데이트 되는 내용입니다.
■ 12월 20일 패치 노트
* 2018 지하연합 공식전 시즌(시즌13)이 종료되고 2019H 시즌(시즌14)이 시작됩니다.
(프리시즌은 진행되지 않습니다)
* 새로운 시즌이 시작되어 공식전에 참여하는 모든 능력자는 공식전 입장 시 배치고사부터 시작하게 됩니다.
- 전 시즌의 최종 RP를 바탕으로 하여 새로 시작되는 2019H 시즌 기본 RP가 일정 범위 내에서 차등 반영됩니다.
* 전 시즌의 최고 RP 기록, 현재 RP 기록, 대전 기록 등 공식전과 관련된 모든 기록이 초기화됩니다.
* 2018U 공식전 시즌 종료 보상은 12/27(목) 정기점검 이후 공식전 트레이너 티엔 NPC를 통해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 클랜 개인 CP가 초기화됩니다.
* 전장 개편 및 시스템 개편 사항이 적용됩니다.
* '공식전 트레이너 티엔' NPC에 다음 사항이 적용됩니다.
- 배치고사 보상 아이템이 일부 변경되며, 보상 정보가 초기화됩니다.
- 숭고한 의지 포인트가 초기화됩니다.
- 자세한 내용은 [2018U 공식전 트레이너 NPC 티엔 보상 지급 안내] 공지사항을 참고 부탁 드립니다.
* 마블러쉬 시스템 변경 사항이 적용됩니다.
- 마블러쉬 완주 보상이 변경됩니다.
- 현재 진행 중인 마블러쉬 정보가 초기화됩니다.
※ 보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오픈되는 이벤트 페이지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서점직원 루이스 NPC가 사이퍼들의 에피소드를 제공하기 시작합니다.
- 에피소드는 특정 캐릭터의 레벨 조건을 달성해야 열람이 가능합니다.
- 홈페이지 [세계관 → 에피소드] 페이지는 12월 27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열람이 가능하며,
이후 신규 추가되는 에피소드 열람은 루이스 NPC를 이용 부탁 드립니다.
* 서점직원 루이스, 선임연구원 스칼렛 NPC의 UI가 개편됩니다.
* 트와일라잇에 2018년 성탄절을 축하하는 캐롤이 울려 퍼집니다.
ㄴ기본 스탯 변경
- 공격력이 감소됩니다. (120 → 110)
- 치명타가 감소됩니다. (55% → 52%)
ㄴ불놀이(SL)
- 기본 대미지가 감소됩니다. (0.9(180) → 0.85(170))
나이오비는 최근 공성전 메타에서 타 원거리 딜러 대비 과한 대미지 효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본 스탯과 불놀이의 대미지를 감소시켜 전체적인 공격 효율을 낮추려 합니다.
ㄴ절명참철도(E)
- 대미지가 감소됩니다. (2.7(1080) → 2.5(1000))
다이무스 또한 나이오비와 같은 맥락의 조정이 적용되며, 현재 높은 대미지로 인해 공성전 메타에서 과한 효율을 보이고 있어 절명참철도의 대미지를 감소시키려 합니다.
ㄴ나락 밟기(SP)
- 선 딜레이가 0.04초 감소됩니다. (0.19초 → 0.15초)
- 착지 동작의 딜레이가 0.1초 감소됩니다. (0.262초 → 0.162초)
- 점프 중 제비 날리기(L) 공격의 경직이 증가됩니다. (5 → 20)
ㄴ환영분신(E)
- 분신의 기본 근거리 회피가 1.25배 증가됩니다. (24% → 30%)
- 분신의 기본 원거리 회피가 1.6배 증가됩니다. (25% → 40%)
ㄴ비연폭(LR)
- 쿨타임이 1초 감소됩니다. (11초 → 10초)
호타루는 11월 29일 밸런스 조정을 진행했으나, 이후 공식전 데이터 분석 결과 전체 등급에서 낮은 승률과 입장률을 보이고 있어 추가 조정을 합니다. 12월 20일 업데이트에서는 나락밟기의 딜레이를 조정하고 비연폭의 쿨타임을 줄여 보다 더 유연하게 활동할 수 있게 하며 환영분신의 기본 회피를 증가시켜 분신이 생성되었을 때의 영향력을 높이려 합니다.
ㄴ시니컬 왈츠(R)
- 쿨타임이 2초 감소됩니다. (10초 → 8초)
ㄴ섬광의 원무(E)
- 선 딜레이가 0.11초 감소됩니다. (0.767초 → 0.657초)
ㄴ도약(SP)
- 착지 동작의 딜레이가 0.13초 감소됩니다. (0.3초 → 0.17초)
트릭시는 뛰어난 기동성을 바탕으로 적을 급습했을 때 높은 효율을 낼 수 있도록 설계된 근거리 딜러 캐릭터입니다. 하지만 상위 등급의 경기에서 근거리 딜러로 사용했을 때 전체적인 성능이 떨어지는 부분이 확인되어 주력 스킬인 시니컬 왈츠의 쿨타임을 감소시키고 섬광의 원무, 도약의 딜레이를 조절해 중요한 순간에 조금 더 활용성을 높이려 합니다.
ㄴ마이크 온(R)
- 쿨타임이 증가됩니다. (8초 → 9초)
ㄴ블래스트(SL)
- 사정거리가 감소됩니다. (700 → 600)
ㄴ기본 스탯 변경
- 근거리 방어력이 감소됩니다. (13% → 12%)
- 원거리 방어력이 감소됩니다. (19% → 18%)
리첼은 현 시점에서 탱커로서 효율이 과한 상태로, 블래스트의 사정거리를 감소시켜 원거리 견제 성능을 낮추며 마이크 온과 기본 스탯을 조정하여 공격 성능과 탱킹 효율을 조정하고자 합니다.
ㄴ앱솔루트 코일(Q)
- 전기장의 지속 시간이 감소됩니다. (2.3초 → 1.9초)
시드니의 앱솔루트 코일은 근접한 적을 묶어둘 수 있도록 설계된 스킬입니다. 하지만 스킬의 홀딩 효율이 과하다고 판단되어 전기장의 지속 시간을 감소시키려 합니다.
ㄴ암월비각(E)
- 2타의 미는 힘이 증가됩니다. (30 → 40)
테이의 암월비각은 2타 이후 마지막 타격이 간헐적으로 맞지 않는 상황이 있어 이를 개선하고자 합니다.
* 전투 지원 부대 카인의 무기가 간헐적으로 보이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안녕하세요 능력자 여러분,
사이퍼즈입니다.
2018년이 어느덧 약 열흘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모든 능력자님들이 저마다 기억에 남을 만한 한 해를 보내셨으리라 생각하며
다가오는 2019년에는 슬픔은 줄어들고 기쁨은 배가 되는 시간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12월 20일, 사이퍼즈는 2018 지하연합 공식전 시즌이 종료되며 2019 헬리오스 시즌으로
돌입하게 됩니다. 그리고 새 시즌에 걸맞춰 능력자 여러분께 또 다른 전투 경험을 제공하고자
전장 개편을 진행할 예정인데요, 이번 개편은 12월 20일부터 1월까지 총 3차례에 걸쳐 순차 적용이 됩니다.
오늘은 그 중 12월 20일에 적용되는 변화에 대해 설명 드리도록 할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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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매거진은 업데이트 전 이해를 돕기위한 자료로, 실제 업데이트 시 변경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번 전장 개편은 '전장의 재정비를 통해 실력을 나타낼 수 있는 요소를 추가'하는 것이 주된 목적입니다.
이를 위해 공성전에서는 '오브젝트 변경'과 '스프링필드 맵 변경', '오브젝트 추가' 등을 진행하게 되며,
일부 전투 아이템의 밸런싱과 이번 시즌 공식전 운영 과정에서 새롭게 발견된 공식전 매칭 이슈 등을
병행하게 됩니다. 이 중 12월 20일에는 다음의 업데이트들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 2019H 시즌 1차 전장 개편 사항
-. 공성전 개편
1) 수호 타워 밸런싱 및 타워 타겟팅 표시선 추가
2) 수호자 & 철거반 강화
3) HQ 체력 회복 효과 추가
4) 3, 4단계 전투 지원 부대 강화
5) 크라센, 골드 센티넬 스폰 잔여 시간 표기 및 버프 타입 사전 표시(크라센 한정)
-. 스프링필드 맵 변경
1) 2번 타워 제거 & 중앙 라인 펜스 오브젝트 설치
2) 중앙 철거반 생성 제거 및 센티넬 생성 지역 추가
3) 중앙 지점 구조 변경
-. 아이템 밸런싱
1) 통신기 아이템 시야 공유 삭제
2) 장신구 2링 아이템 & 레그람/언그람 장신구 아이템 코인 및 코인 감소 타임 밸런싱
-. 공식전 시스템 조정
1) 게임 시작 직후 기권 시스템 발동 가능 시간 단축
2) 5인 파티 입장 가능 시간 증가
3) 매칭 폭 확장 시간 감소
첫 번째로 타워와 수호자, 철거반 조정은 타워와 수호자를 제거하는 과정의 난이도를
보다 심화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이를 통해 특정한 조건 하에서 타워와 수호자 제거 속도가
지나치게 빠른 점을 일정 부분 방지하면서도 난이도의 급상승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하려 합니다.
한편 2018U 시즌에 도입됐던 수호자의 시야 증가의 경우 일부 캐릭터들의 활동에 제약을 주는 지점이
있어 하향 조정을 하되, 2018H 시즌과 비교할 시에는 시야가 증가한 상태로 하여 취지는 유지하고자 합니다.
또한 타워가 어떤 플레이어를 공격하는지를 조금 더 명확히 확인하실 수 있도록 표시선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 타워 밸런싱
- 수호 타워의 사거리가 증가됩니다. (1100 → 1800)
- 수호 타워의 원거리 방어력이 증가됩니다. (0% → 15%)
- 수호 타워의 버프가 증가됩니다.
기존 : 근거리 방어력 +10%, 원거리 방어력 +10%
변경 : 근거리 방어력 +20%, 원거리 방어력 +20%
- HQ 타워의 버프 범위가 증가됩니다. (2000 → 2600)
- HQ 타워의 버프가 감소됩니다.
기존 : 근거리 방어력 +20%, 원거리 방어력 +20%
변경 : 근거리 방어력 +10%, 원거리 방어력 +10%
- HQ 타워에 체력 회복 효과가 추가됩니다.
ㄴ HQ 타워가 피해를 본 상황에서 1분 동안 타격이 없으면 초당 10%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ㄴ 체력 회복 중 피격이 될 시 쿨타임이 초기화됩니다.
* 수호자 밸런싱
- 기본 방어력이 증가됩니다.
기존 : 근거리 방어력 +0%, 원거리 방어력 +10%
변경 : 근거리 방어력 +10%, 원거리 방어력 +20%
- 방어 버프 시 추가되는 방어력이 감소됩니다.
기존 : 근거리 방어력 +30%, 원거리 방어력 +30%
변경 : 근거리 방어력 +20%, 원거리 방어력 +20%
- 빔 공격의 경직이 증가됩니다. (20 → 40)
- 빔 공격의 좌우 범위가 증가됩니다. (80 → 95)
- 시야가 감소됩니다. (2500 → 2400)
- 이동 반경이 변경되어 중앙 라인의 통로 부근을 비추지 않게 됩니다.
* 철거반 밸런싱
- 공성 추가 대미지가 증가됩니다. (1.0 → 2.0)
다음으로는 전투 지원 부대 변경입니다. 전투 지원 부대의 경우 상황에 따라 전황의 흐름을 바꿀 수 있는
요긴한 NPC로 활용되지만, 후반전에 돌입해 플레이어들이 최대 레벨에 도달해갈수록 그 효율이 급감하는
지점이 있었습니다. 이에 이 부분에 대해 변경을 가하려 합니다.
* 트루퍼 제거 시 NPC 소환 관련 변경 사항
- 3, 4단계 전투 지원 부대의 스탯이 변경됩니다.
기존 : 3단계 원거리 방어력 3000 & 원거리 회피 9000, 4단계 원거리 방어력 3000 & 원거리 회피 10500
변경 : 3단계 원거리 방어력 3500 & 원거리 회피 10500, 4단계 원거리 방어력 4500 & 원거리 회피 13000
- 공성 지원 부대의 생성 위치 오류가 수정됩니다.
이외에도 전장에 변화를 가져다 주는 크라센의 버프를 사전에 확인할 수 있게 하고, 크라센과 골드 센티넬의
잔여 스폰 시간을 표기해 보다 편리하게 활동을 할 수 있게 하고자 합니다. 특히 크라센 등장 위치를 줄여
플레이에 있어서의 운적인 요소를 줄임에 따라 앞으로는 보다 전략적인 접근을 할 수 있으리라 기대됩니다.
* 크라센 & 골드 센티넬 변경 사항
- 등장 예고 시간이 증가됩니다. (10초 → 20초)
- 크라센 등장 예고 아이콘에 버프 타입이 표시됩니다.
- 크라센 생성 가능 위치가 3군데일 경우 2군데에서만 등장 예고 알림이 표시되며, 이 중 한 곳에서 확정 생성됩니다.
- 자동으로 생성이 종료되는 시점에 맞춰 타이머가 표시됩니다.
세 번째는 '스프링필드' 맵 변경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관심을 가질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요.
스프링필드는 중앙 타워가 후방에 가깝게 설치되어 있으며 점프 기어의 수와 이동 거리도 다른 지점이
있는 반면, 라인전 플레이가 어렵고 이 점으로 인해 초반 한타에서 승리해도 이익을 바로 보기가 어려워
지루한 대치 또는 공방전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타 맵들과의 차별점을 더욱 강화시켜서
중앙 라인은 등장하지 않게 함과 동시에 구조를 변경시켜 변수 생성 루트를 늘리고자 합니다.
* 스프링필드 맵 변경 사항
- 전방 2번 타워가 삭제됩니다.
- 전방 2번 타워가 있던 자리에는 일정 대미지를 입으면 파괴되는 펜스 오브젝트가 설치됩니다.
- 중앙 철거반이 생성되지 않도록 변경되며, 센티넬 생성 지역이 6곳 추가됩니다.
- 맵 중앙의 구조가 변경됩니다.
이외에도 전투 아이템들의 밸런싱이 함께 적용됩니다. 탱커들을 중심으로 상당수의 캐릭터들이 채용하고 있는
레그람/언그람 아이템의 효율을 감소시킴과 동시에 레그람/언그람 아이템의 등장으로 효율이 상대적으로
떨어지게 된 2링 장신구를 상향하며, 통신기를 소환해도 시야 공유가 되지 않도록 하여 통신기의 효율을
일부 제한하려 합니다.
* 전투 아이템 밸런싱
- 레그람/언그람 장신구의 구입 비용이 조정됩니다. (기준 : 1, 2, 3링)
1단계 : 600 → 600
2단계 : 320 → 520
3단계 : 320 → 480
- 레그람/언그람 장신구의 코인 감소 시간대가 변경됩니다. (기준 : 1, 2, 3링 구입 비용 0 코인 기준)
1단계 : 32.5분 → 32.5분
2단계 : 28.5분 → 26분
3단계 : 24.5분 → 20분
- 2링 장신구의 구입 비용이 조정됩니다. (기준 : 1, 2, 3링)
1단계 : 350 → 250
2단계 : 400 → 400
- 통신기 아이템 사용 시 등장하는 NPC와 시야를 공유하지 않게 됩니다.
(호타루의 궁극기 '환영분신' 사용 시 등장하는 분신들의 시야는 기존과 동일하게 공유 됩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시즌 공식전 운영 과정에서 새롭게 발견된 매칭 문제를 조정하고,
팀 플레이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5인 파티 플레이 가능 시간을 확대하고자 합니다.
이 부분은 업데이트 적용 이후에도 면밀히 관찰해 더욱 나은 환경을 조성할 수 있게 하겠습니다.
* 공식전 조정
- 매칭 RP 확장 시간 및 확장 폭이 조정됩니다.
ㄴ 자신의 RP와 가까운 플레이어를 더 많이 만날 수 있도록 조정이 이뤄집니다.
- 5인 파티 입장 가능 시간이 증가됩니다.
기존 : 토요일, 일요일 15:00~21:00 (6시간)
변경 :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 14:00~익일 02:00 (12시간)
- 게임 시작 후 3분 내 이탈 플레이어 발생 시 발동하는 기권 시스템이 조정됩니다. (3분 → 2분)
ㄴ 5인 파티 경기는 게임 시작 후 2분 내 이탈 플레이어 발생 시 발동하는 기권 시스템이 동작하지 않게 변경됩니다.
읽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 드리며,
내년 1월에 2차례 더 진행 될 전장 개편에도 많은 관심 부탁 드려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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