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티즌들이 말아먹은거 아니였뜸?
패키지...온라인...
다 네티즌들이 말아먹었는데...게임사에 책임회피질인거임?
일단 패키지...
대박게임은 아니더라도 게임성과 스토리가 좋은게임 분명 나왔뜸...
날아라 슈퍼보드 라든지....나르실리온? 이였나? 그거하고 또 턴제 전략시뮬레이션 하나더...
분명 일본게임에 비해 약한건 사실이였지만....
칭찬할만한 게임이였고...한국 시장에서 분명 성공가능성이 100% 확실시된 게임이였음둥..
근데 어떻게 됬음둥?
와레즈에 폭삭....아주 그냥 폭상 망해버렸지유...
자 그럼 온라인..
초기 바람의 나라, 마지막 왕국, 리니지..
해보신적 있수?
현금거래라는 말이라는게 나오기전에....해본적 있으신분 손?
바람의 나라, 마지막 왕국, 리니지..
초반에 노가다라는 말같은거 없었음..
다들 몹하나 잡는 재미에 겁나게 열광했음...
리니지...렙 5였으면 중렙이였뜸...난장이 검 들면...지존검이였뜸...
다들 난장이 한마리 뜨면 우루루 몰려가서 개패듯 패면서 즐거워했뜸...
슬라임 한마리에 기사 수십명 나자빠지는건 다반사였뜸...
근데 어느 순간...즐기는 게임에서 죽자살자 하자는 게임으로 변모했뜸..
현금거래가 활성화 되는 게임이 대박치는 시대가 온거임...
혹시 그거 암?
현금거래가 당연시되고....뉴스에 뜨기까지..
다들 손가락질 하고... 이게 무슨 게임이냐 그랬뜸..
근데 오히려 그런 현금거래가 되는 게임에 열광하게 되었뜸..
우리나라 온라인 시장....획기적인 시도 안한다구요?
다 노가다 게임이라구요? 획기적인 시도 한적 많음...
온라인전략시뮬레이션...
택티컬커맨더스는 시초였고...그 이전 에도 두개인가 있었뜸...
그거 다 망했뜸...사람들이 않찾아줘서...다들 리니지, 뮤, 라그나로크에 열광하고 있었뜸..
게임업계에 공공연한 비밀이 뭔지암?
현금거래 서비스가 잘되는 게임이 성공한다.....
그리고 또 뭐냐....완성도 다 안된 게임 내놓은다고 뭐라 했지요?
...그건 게임회사를 욕하지 말고...주주를 욕하셈...
주주들은 실적을 원함....빠르게 나와서 주식에 영향을 주는걸 원함..
그래서 개발자들은 어쩔수 없이 클로즈베타도 안되는 게임을 가지고 내놓고게 되고..
맨날 날밤까면서 버그수정하고, 유저들에 원하는 게임을 내놓게 됨...
그럼 당연히 노가다에 현금거래를 위한 게임이 찍어나올수 밖에 없는 거임...
게임 회사를 욕하지말고..
네티즌 나 자신을 되돌아보고..
게임업계의 악순환을 알아야 되는 거임...
게임업계에선...주주가 짱인거임..
주주말 안들으면...gg 인거임...
ㅇㅋ?
중소기업애들은 현금이 없기때문에 주주에 굽실거리게 되고..
대형 회사에 굽실거리며 밑으로 들어가는 거임
요즘은 아예...
외국계 게임회사로 몸받쳐 들어가고 있뜸..
우리나라만의 온라인 노하우가..
외국으로 다 빠져나가고 있듬...
중국시장으로 하이드브리카 기술이 넘어가는 것만 부각 하지말고..
온라인게임 시장이 붕괴되어가는 것도...뉴스에서좀 알아줬으면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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