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오유 바로가기
http://m.todayhumor.co.kr
분류 게시판
베스트
  • 베스트오브베스트
  • 베스트
  • 오늘의베스트
  • 유머
  • 유머자료
  • 유머글
  • 이야기
  • 자유
  • 고민
  • 연애
  • 결혼생활
  • 좋은글
  • 자랑
  • 공포
  • 멘붕
  • 사이다
  • 군대
  • 밀리터리
  • 미스터리
  • 술한잔
  • 오늘있잖아요
  • 투표인증
  • 새해
  • 이슈
  • 시사
  • 시사아카이브
  • 사회면
  • 사건사고
  • 생활
  • 패션
  • 패션착샷
  • 아동패션착샷
  • 뷰티
  • 인테리어
  • DIY
  • 요리
  • 커피&차
  • 육아
  • 법률
  • 동물
  • 지식
  • 취업정보
  • 식물
  • 다이어트
  • 의료
  • 영어
  • 맛집
  • 추천사이트
  • 해외직구
  • 취미
  • 사진
  • 사진강좌
  • 카메라
  • 만화
  • 애니메이션
  • 포니
  • 자전거
  • 자동차
  • 여행
  • 바이크
  • 민물낚시
  • 바다낚시
  • 장난감
  • 그림판
  • 학술
  • 경제
  • 역사
  • 예술
  • 과학
  • 철학
  • 심리학
  • 방송연예
  • 연예
  • 음악
  • 음악찾기
  • 악기
  • 음향기기
  • 영화
  • 다큐멘터리
  • 국내드라마
  • 해외드라마
  • 예능
  • 팟케스트
  • 방송프로그램
  • 무한도전
  • 더지니어스
  • 개그콘서트
  • 런닝맨
  • 나가수
  • 디지털
  • 컴퓨터
  • 프로그래머
  • IT
  • 안티바이러스
  • 애플
  • 안드로이드
  • 스마트폰
  • 윈도우폰
  • 심비안
  • 스포츠
  • 스포츠
  • 축구
  • 야구
  • 농구
  • 바둑
  • 야구팀
  • 삼성
  • 두산
  • NC
  • 넥센
  • 한화
  • SK
  • 기아
  • 롯데
  • LG
  • KT
  • 메이저리그
  • 일본프로야구리그
  • 게임1
  • 플래시게임
  • 게임토론방
  • 엑스박스
  • 플레이스테이션
  • 닌텐도
  • 모바일게임
  • 게임2
  • 던전앤파이터
  • 마비노기
  • 마비노기영웅전
  • 하스스톤
  • 히어로즈오브더스톰
  • gta5
  • 디아블로
  • 디아블로2
  • 피파온라인2
  • 피파온라인3
  • 워크래프트
  • 월드오브워크래프트
  • 밀리언아서
  • 월드오브탱크
  • 블레이드앤소울
  • 검은사막
  • 스타크래프트
  • 스타크래프트2
  • 베틀필드3
  • 마인크래프트
  • 데이즈
  • 문명
  • 서든어택
  • 테라
  • 아이온
  • 심시티5
  • 프리스타일풋볼
  • 스페셜포스
  • 사이퍼즈
  • 도타2
  • 메이플스토리1
  • 메이플스토리2
  • 오버워치
  • 오버워치그룹모집
  • 포켓몬고
  • 파이널판타지14
  • 배틀그라운드
  • 기타
  • 종교
  • 단어장
  • 자료창고
  • 운영
  • 공지사항
  • 오유운영
  • 게시판신청
  • 보류
  • 임시게시판
  • 메르스
  • 세월호
  • 원전사고
  • 2016리오올림픽
  • 2018평창올림픽
  • 코로나19
  • 2020도쿄올림픽
  • 게시판찾기
  • 게시물ID : mobilegame_13627
    작성자 : papercraft
    추천 : 1
    조회수 : 388
    IP : 59.20.***.138
    댓글 : 1개
    등록시간 : 2014/12/10 11:44:41
    http://todayhumor.com/?mobilegame_13627 모바일
    [크퀘]여태까지 하며 본 이 게임의 몇가지 문제점
    1.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효율이 급락하는 던전
     
    딱 하드 2-23까지 간 다음 다음 지역에 진입하면 고기의 효율이 급격히 떨어지는 걸 깨달을 수 있음.
    3-1부터 노말필드에서 떨어지는 5성 빵의 메리트가 존재한다곤 하지만, 1-24의 골렘도 비슷한 시드를 가지고 있음.
    게다가 골렘은 못해도 박스를 두개는 떨궈주기 때문에 5성빵의 기회값은 이쪽이 더 높다고 봐야함.
    극단적으로 3-23을 한바퀴 돌 정도면 1-23을 바로 두바퀴 돌거나 1-24 한바퀴 돌고 조금 있다 한바퀴 도는 고기량임.
    허나 저기가 그만큼의 가치를 한다고 보냐면.... 그렇진 않음.
    상대적으로 저구간의 노가다가 반복된다는 건 높은 단계의 구역의 메리트가 그만큼 없다는 뜻임.
     
    물론 어지간한 게임에서 이에 대한 대책은 저구간 너프지만, 이 게임은 고기소비가 많을수록 더 많은 메리트를 제공해주는 식으로 좀 해줬으면 함.
     
     
    2. 퀘스트
     
    1번과 맞물려서 문제를 만들어내는 요소임. 특히 반복퀘.
    같은 10바퀴에 같은 1만이라도, 던전 걸리는 거에 따라 당첨과 꽝이 존재함. 이게 겹쳐지면서 고단계 던전에 대한 메리트를 아예 죽여버림.
    최소한 투자비용이 2배가 되는 지역이라면 보상도 2배가 되는 게 당연한건데, 그러지를 못함.
    아니, 오히려 높은 소비도를 나타내는 지역이 퀘스트 보상 효율이 그걸 씹어먹을 정도로 좋다면, 결국 사람들에겐 선택권을 부여하게 됨.
    이게 무슨 뜻이냐면, 심해 하드 10바퀴 일퀘가 현재 1만 보상이 아니라, 2만 혹은 2만 5천 정도의 보상이라면 어떻겠음?
    숲이나 사막의 50~60개의 근 1.5~2배에 가까운 고기가 들어가지만,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골드의 고기 대비 이익률은 한 1.5배가량 높게 책정됨.
    하지만 고기는 한정적인 자원이고, 이걸 빠르게 보충하려면 결국 보석을 맥일 수 밖에 없음.
    결국 일퀘를 위해 보석을 먹이고, 결국 보석을 구입할 수요가 새롭게 생겨난다는 거임.
    좀 더 소모도가 높은 던전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방안으로서 퀘스트가 어느 정도 역할을 해낼 수가 있다는 걸 좀 염두에 뒀으면 좋겠음.
     
     
     
    3. 컨텐츠
     
     
    현재까지는 딱 좋음. 하지만 슬슬 세팅 완성된 사람들이 갖고 놀 거리가 줄어드는 건 사실임.
    제공되는 컨텐츠도 나쁘진 않지만, 여기에서 뭔가가 더 추가되거나 할 필요성이 있음.
    제일 간단하게 생각할 수 있는 건 역시나 '디펜스'. 이런 형식의 게임이 디펜스 룰의 컨텐츠를 추가하지 않는 게 조금 이해가 안 감.
    마을 침공이나 그런 형식으로 개인방어나, 협동플레이를 추가한다거나 하면 꽤 오랫동안 울궈먹을 여지가 나올 수 있음.
    그 외에는 분기형 던전이나 협동던전(2팀으로 진행해서 분기점을 골라서 서로 각방에서 한 웨이브, 합쳐서 한 웨이브 반복)도 생각할 수 있음.
    아, 그리고 중간보스같은 거도 추가하면 나쁘지 않을 것 같음.
     
     
     
    골드 수급 및 공급에 대한 요소는 현재까지론 문제가 없음. 오히려 늘어나도 커버가 됨.
    왜냐면 우리의 무기는 골드를 겁나 빨아드시거든여. 젠장....
     
    게임 자체는 괜찮게 만들어졌지만, 한계점이 현재로선 명백합니다. 뭐 버그야 어쩔 수 없으니 제끼고(....)
    아무튼 이 게임이 오래오래 좀 해먹었으면 좋겠습니다.
    papercraft의 꼬릿말입니다
    명심하세요, 게임은 항상 이길 때도 질 때도 있는 법입니다.
    헌데 맨날 진다면 남들 때문이 아닐지도 모름.

    너요 너, 네 손요.


    이 게시물을 추천한 분들의 목록입니다.
    [1] 2014/12/10 14:30:18  59.16.***.71  vonmises  98501
    푸르딩딩:추천수 3이상 댓글은 배경색이 바뀝니다.
    (단,비공감수가 추천수의 1/3 초과시 해당없음)

    죄송합니다. 댓글 작성은 회원만 가능합니다.

    번호 제 목 이름 날짜 조회 추천
    59123
    [소전] 신규 코스튬 흘러가는 세월 (1) M37, Zip-22 당직사관 25/02/14 19:31 243 0
    59122
    [소전] 2월 14일 점검 및 업데이트 예고 당직사관 25/02/13 17:07 243 0
    59121
    [소전] 2월 7일 점검 및 업데이트 예고 당직사관 25/02/06 16:04 434 0
    59120
    [소전] 신규 코스튬 언제나 지금처럼 - 마티니-헨리 당직사관 25/01/24 07:08 553 0
    59119
    [소전] 신규 코스튬 언제나 지금처럼 - M950A, Lusa 당직사관 25/01/23 07:37 687 0
    59118
    [소전] 2월 출석 보상 - AK-Alfa 전용장비 "TLL 강화탄" 당직사관 25/01/22 19:21 547 0
    59117
    [소전] 제26차 전선협약 "매콤한 겨울" 안내 당직사관 25/01/22 19:21 649 0
    59116
    [소전] 러프베리 체스 신규 시즌 안내 당직사관 25/01/22 19:21 612 0
    59115
    [소전] 설맞이 출석 이벤트 "새해 시작" 안내 당직사관 25/01/22 07:06 690 0
    59114
    [소전] 신규 코스튬 언제나 지금처럼 - C-MS, 79식 당직사관 25/01/22 07:05 691 0
    59113
    [소전] 제26차 전선협약 "매콤한 겨울" 예고 당직사관 25/01/22 07:01 664 0
    59112
    [소전] 신규 코스튬 언제나 지금처럼 - A91, M500 당직사관 25/01/20 19:31 669 0
    59111
    [소전] 설날을 맞아 특가 패키지 안내 당직사관 25/01/20 18:46 592 0
    59110
    [소전] 신규 KEY 이벤트 "그대의 향기" 예고 당직사관 25/01/17 19:46 670 0
    59109
    [소전] 제21기 회색지대 탐사 안내 당직사관 25/01/17 19:46 640 0
    59108
    [소전] 2025년 신규 테마 코스튬 조각 (4) [2] 당직사관 25/01/17 15:54 743 0
    59107
    [소전] 1월 17일 점검 및 업데이트 예고! 당직사관 25/01/16 18:50 615 0
    59106
    [소전] 특별 이벤트 [오귀인의 샘물] 복각 예고 당직사관 25/01/15 22:24 593 0
    59105
    [소전] 2025년 신규 테마 코스튬 조각 (3) 당직사관 25/01/15 22:23 595 0
    59104
    [소전] 2025년 신규 테마 코스튬 조각 (2) 당직사관 25/01/14 20:52 598 0
    59103
    [소전] 2025년 신규 테마 코스튬 조각 (1) 당직사관 25/01/13 19:18 696 0
    59102
    [소전] 1월 출석 보상 - 표도로프 전용 장비 "마트료시카 장식" 당직사관 24/12/30 19:46 672 0
    59101
    [소전] 첫 4돌 찍었습니다 당직사관 24/12/27 20:21 633 1
    59100
    [소전] 제25차 전선협약 "설원 방문객" 안내 당직사관 24/12/26 19:07 762 0
    59099
    [소전] 12월 27일 점검 및 업데이트 예고! 당직사관 24/12/26 15:40 776 0
    59098
    [소전] 제25차 전선협약 "설야 나들이" 예고 당직사관 24/12/25 19:08 666 0
    59097
    [소전] 제20기 회색지대 탐사 안내 당직사관 24/12/25 19:07 640 0
    59096
    [소전] 합성곱 핵 간단 후기 당직사관 24/12/25 16:18 744 0
    59095
    [소전] 팬로스 계단에서 뛰어내려 보상 소개 당직사관 24/12/19 19:02 846 0
    59094
    [소전] 12월 20일 점검 및 업데이트 예고! 당직사관 24/12/19 19:02 786 0
    [1] [2] [3] [4] [5] [6] [7] [8] [9] [10] [다음10개▶]
    단축키 운영진에게 바란다(삭제요청/제안) 운영게 게시판신청 자료창고 보류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모바일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