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 게시판 |
베스트 |
|
유머 |
|
이야기 |
|
이슈 |
|
생활 |
|
취미 |
|
학술 |
|
방송연예 |
|
방송프로그램 |
|
디지털 |
|
스포츠 |
|
야구팀 |
|
게임1 |
|
게임2 |
|
기타 |
|
운영 |
|
임시게시판 |
|
제가 지금 엔진마력, 토크가 다가 아니란걸 알았거든요. 동력손실률이걸 봐서리...
엔진의 마력, 토크가 아무리 쎄봐야 바퀴로 전달할 때 다 손실되면 말짱꽝이잖아여
그럼 상식적으로 생각해보면 자동차의 네바퀴를 다 굴릴려면 동력손실률이 클 것 같은디,
아우디 a6 3.0TDI 가 마력, 토크 동력손실률이 7%, 7.6% TFSI 는 동력손실률 12%, 10%
이래서 명품콰트로 인가여? ㅋ;
변속기 문제인가
국산차는 아반떼나 프라이드 같은경우 20%가 넘고 8단변속기 달았다는 K9도 19%, 16%더라구여
현기차의 GDI, 터보 차량 마력과 토크보고 와 이제 국산차가 외제차한테 엔진 성능으로 별로 안꿀리네 생각했다가 동력손실률 보고 살짝 멘붕
죄송합니다. 댓글 작성은 회원만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