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분인 카트린느 G양님과 함께 공덕동 액토즈본사를 다녀왔습니다.
나름 건물도 좋고 사원들 표정도 밝더군요.
이건물 대리석을 몇개나 우리가 깔았는지 농담주고받으며 지나가는 사원 붙잡고 고객대응팀을 소환하였습니다.
녹취된 내용을 바탕으로 객관적인 대화내용을 기재하였습니다. 개인적인 감상과 뉘앙스는 완전히 배제하였습니다.
녹취록 분석텍스트는 카트린느님이 작성하셨음을 밝혀둡니다.
Q : 중국이나 일본에서 매크로 관련 다수의 정지가 있던 것으로 알고 있다. 왜 한국에서는 그러한 조치가 없는가?
A : 그쪽의 매크로는 한국과 다른 성질의 것이다. 고객이 매크로로 로그인을 한 것인지, 아니면 직접 로그인을 한 것인지 현재로서는 잡아낼 방법이 없다.
Q : 피들러나 가속기 문제도 있다. 이런 것들이 상존하는 이상 돈과 시간을 들여 게임할 이유가 없지 않은가?
A : 관련 부서도 있고, 그쪽에 적극 전달하여 해결하도록 하겠다. 사실 이 자리에서 바로 약속을 드리는 것도 현실성이 없지 않은가.
Q : 문의전화를 할 때마다 연결이 되지 않는다.
A : 대표번호로 전화를 거시는 경우인데, 이 경우에는 관련 부서들이 많아 혼잡하기 때문에 연결이 지연된다. 070-8685-3740으로 전화하셔야 제대로 된 전화상담이 가능하다.
Q : 클라이언트 내에 제대로 명시되어 있어야 상담을 원하는 고객들의 피해가 줄 것 아닌가.
A : 그 부분은 개발팀에 전달하여 명시하도록 하겠다.
Q : 지난번 랭킹시즌에서의 벨리타 드랍 확률은 너무 심하지 않았나.
A : 확률 관련 문제는 이 자리에서 바로 답변드리기 어려운 부분이다. 원하신다면 메일로 피드백드리도록 하겠다.
Q : 길드 콜로세움의 경우 사전에 공지도 없이 느닷없는 업데이트로 인해 길드원들이 잠시 떠나 있던 길드들의 경우 손해가 있었다. 갑자기 진행해야 될 이유가 있었나.
A : 컨텐츠 관련 내용은 이 자리에서 바로 답변드리기 어려운 부분이다.
Q : 이것은 컨텐츠쪽이라기보다는 운영 관련 문제 아닌가. 하겐 하겠구나, 하고 정비를 시작하려는 즈음 기습적으로 시작하지 않았나. 리밋치까지 상품으로 건 상태였다.
A : 최대한 관련 부서에 내용을 전달하여 앞으로는 긴박하게 진행되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
Q : 이번 시즌 길드콜은 매칭이 해결되서 나오는 것인가?
A : 개발팀에 내용 전달하여 피드백받으실 수 있도록 하겠다.
Q : 인원 제한과 같이 길드전 참가 자격을 따로 부여할 생각은 없는가?
A : 개발팀에 내용 전달하겠다. 이 자리에서 속시원히 다 풀어 드리는 것은 어렵지만 고객 분들이 주신 내용 전달하는 게 제 입장이다.
Q : 복구 기능 1회 제한은 너무 짜지 않은가.
A : 일본 밀리언아서의 경우에는 아예 복구를 해 주지 않는다.
Q : 일본판의 경우 카드 락과 같이 최소한의 방지기능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랭킹전 달리는 경우 선물함에서 아이템이 사라지는 일도 비일비재한데, 복구 회수를 늘릴 생각은 없는가. 선물함에서 아이템별로 수령할 수 있는 기능의 추가 여부는?
A : 컨텐츠 관련 내용은 이 자리에서 바로 답변드리기 어렵다. 관련 부서에 내용 전달해 드리겠다.
Q : 요정 밀림 버그가 있는데 해결해 달라.
A : 개발팀에 내용 전달하겠다.
Q : 창고 제한 때문에 현재 게임 진행이 어려울 지경이다. 더불어 4성콜 등도 생겼는데 한 레어도의 카드만 볼 수 있게 해 달라.
A : 관련 부서에 내용 전달하겠다.
Q : 최근 진화 합성 관련 여러 종류의 evloution 카드가 나와 있다. 굳이 이렇게 종류를 세분화한 이유가 있는가?
A : 지금 말씀드리기 어려운 부분이다.
Q : 초진화합성시 6성을 7성으로 진화 시 풀돌한 카드도 한 장으로 취급하게 되는데, 개선할 생각은 없는가.
A : 지금 말씀드리기 어려운 부분이다.
Q : 이번 시즌의 리온 진화에 쓸 Super evolution 카드 획득이 11연 보상으로 명시되어 있다가 공지에서 사라졌는데 이유가 있는가?
A : 담당 부서에 확인해 보겠다.
Q : 컴플리트 가챠를 하지 않겠다고 했다가 작년 말 시작한 이유는 무엇인가?
A : 지금 말씀드리기 어려운 부분이다.
Q : 지금 이 자리에서 답변을 들을 수 있는 것은 주로 어떤 부분에 대해서인가.
A : 바로 도움이 필요하신 내용에 대해서는 도와드릴 수 있지만, 지금과 같이 주로 컨텐츠 관련 질문 주시는 내용들에 대해서는 이 자리에서 답변해 드리기 어렵다. 담당부서에 내용 전달하여 답변 얻은 후 제가 다시 피드백해드릴 수밖에 없다.
Q : 덱 변경버튼시 다운되는 현상이 잦다.
A : 접수된 내용이 많아 관련 부서에서 확인 중에 있다.
Q : 랭킹 보상 카드에서 기교만 유독 1년에 동안 총 3번 걸린 이유가 있는가?
A : 그 부분도 개발팀에 확인해 보겠다.
사실 개인적으로 찾아간 이유가 주된 컨텐츠가 랭킹/길드밖에 안남은 겜에서 개발자/운영자들이 랭킹을 뛰거나 길드전을 할수는 없을거라 생각했고 따라서 열성유저들의 고충을 당연히 이해못하리라 여겨 몇마디하러 간거다보니 딱히 답을 기대했던건 아닙니다.
에상했던대로의 빈약하기 짝이없는 응답이었지만 조금은 속이 후련해진듯한 기분도 듭니다.
사용자입장에서 이렇게 A/S안되는 상품도 처음인지라 조금 목소리를 내고나니 향후에 대응할 방법도 추상적이나마 떠오르네요. 원인을 제공해야 결과도 있는 함수관계겠지요.
후에 이메일로 피드백을 다소 받기로 했으니 한번 기다려보렵니다. 재밌네요 ㅎㅎ
출처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260&l=8392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