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나는 원거리 탱커, 즉 린과 같은 포지션으로 결정났으며 특히 원거리 홀딩에 특화된 캐릭터입니다.
린의 다운염동파를 캐릭터화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겠죠.
그리고... 음... x키를 눌러 토마스에게 조의를 표하십시오...
1. 스킬 분석(예상)
평타 - 고귀한 낙인
2타의 근거리 평타입니다.
가장 유사한 평타를 찾자면 제키엘...정도?
속도나 횡범위는 보통수준으로 보입니다.
휠업 - 쿨타임 감소
잡기 - 평범하게 적을 밀쳐냅니다. 린처럼 잡기시간이 상당히 길어서 둘러싸인 후에 잡기발악을 할 여지를 준거 같습니다.
우클릭 - 히든 케이지
전방으로 금속을 날려보내서 맞은 적과 자신을 스탠딩/슈퍼아머/잡기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디아나는 방어력 증가가 붙습니다.
스킬의 사정거리는 약 최면? 정도로 보이는데 스킬의 메리트를 보면 상당히 넉넉하게 주지 않았나... 싶네요.
다만 선딜레이와 채찍이 도달하는 시간도 있는데다 이런 류의 스킬 특성상 판정이 매우 좁을 것이기 때문에 그냥 쓰기는 굉장히 힘들 것 같습니다.
먼저 적을 눕힌 후에 누운 적에게 연계기로 쓰면 좋을듯 합니다.
히카르도의 거미지옥을 쓰는 느낌으로 린의 다운염동파를 활용한다고 생각하면 될 듯 합니다.
다운기 - 처벌의 채찍
약간의 전진 후 일직선 상의 모든 적을 넘어뜨리는 채찍을 날립니다.
전진거리는 루드빅의 블레이져급인 거 같습니다.
선딜이 다소 있지만 클렌징빔처럼 최대거리까지 관통속성이 있다는게 상당한 메리트입니다.
쌍클릭 - 파편의 회오리
1회도약에서 앞으로, 2회도약은 자유로운 방향으로 뛰며 넓은 범위를 베고 마지막타격은 적을 넘어뜨리면서 모읍니다.
대부분 보자마자 '엥 이거 완전 스톰쉐도우 아니냐?' 싶을 정도 쇄겸하고 비슷한 느낌을 줍니다.
원래 이게 모으는 기능이 없는 줄 알았는데 다시 돌려보니까 막타로 적을 모으네요... 개사기 기술ㅎ...
전진거리, 선딜레이, 범위 삼박자가 상당히 준수한 스킬이기 때문에 디아나의 주력스킬이자 메인 진입기가 될 것 같습니다.
스페이스 - 마그넷 체인
일반상태에서는 높은 곳으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완전 위도우 갈고리...ㅎ). 2단상자도 거뜬합니다. 도약같은 느낌?
다운상태에서 사용시 슈퍼아머+방어력 증가 상태로 일어나면서 전진합니다. 제키엘 참회의 기도를 생각하시면 쉽습니다만 좀 더 후딜이 적어보입니다.
야!!!! 제키엘 우는 소리좀 안나게 해라!!!!!!!!!!
한마디로 도약처럼 쓰이다가 위급시엔 기상기로 쓸 수 있고(발동빠른 광범위 다운기가 있다는 점에서 매우 위협적입니다)
쿨타임을 두 개로 나눠서 선택적으로 쓸 수 있다는 점에서 트릭시(위도ㅇ...읍읍)+제키엘+라이샌더의 스페이스 중에 좋은점만 쓰까만든거 같습니다.
궁극기 - 네메시스
긴 선딜레이 후에 원거리 적을 스탠딩슈퍼아머 상태로 잡습니다.
스킬을 맞은 적 중심으로 원형 범위가 표시되는데(연쇄할수록 줄어듦) 이 범위안에 적이 있을시 약간의 딜레이 후 그 적도 속박합니다.(최대 3명)
홀딩이 끝나면 첫번째 적이 있는 곳으로 적군을 전부 모으고, 띄우면서 눕힙니다.
2단계 잡기판정이라 방울가두기 상태의 마를렌, 거미지옥을 끌고오는 히카르도, 데드맨과 스윙을 시전중인 아이작 등을 잡을 수 있습니다.
하랑의 괴력난신과 같은 판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스킬 자체는 번개사슬형 비밀의 화원이라고 해야하나(...)
생각보다 선딜이 긴 편이라서 쌩으로 쓰면 맞아줄 일이 없어보이지만 다운상태인 적을 궁극기로 연계할 수 있다는 게 너무 큰 장점입니다.
영상에서 보면 파편의 회오리(우클릭) 후에 네메시스를 연계하는데 궁 선딜이 꽤 긴데다 연쇄는 시간이 더 걸려서 여럿을 속박하긴 어려워보입니다.
그래도 한 번 들어가면 초대박이죠... 스탠딩잡기+장시간 홀딩+막타는 모으고 띄우고 눕히기까지...
1타를 맞추면 연쇄 안맞으려고 적팀이 도망갈테니 진형붕괴용으로 쓸 수도 있고, 누운 적에 연계할 수도 있고, 한 명을 확실히 끝장내야할 때 쓸 수도 있고
엄청나게 팔방미인일 거 같은 궁극기입니다.
2. 장점(예상)
잡기판정과 하단판정이 굉장히 후합니다. 이 말은 디아나가 죽은 연계도 벌떡 일으켜세우는 연계의 마술사라는 뜻입니다.
한놈 조지고 들어가는 요즘메타에서 연계가 잘 된다는 점은 엄청난 장점이죠. 제키엘의 사도강림때문에 얼마나 원성이 자자했는지 기억나십니까?
더군다나 디아나는 이 모든 홀딩은 원거리에서 해낼 수 있습니다. 스탠딩 잡기라는... 엄청난 고급 홀딩을 말이죠.
다시 한 번 x키를 눌러서 토마스에게 조의를 표하십시오.
이동기가 많아 기동성이 뛰어난 것 역시 한몫합니다.
디아나는 먼 거리를 전진하는 스킬도 있고, 심지어 위도우닌자녀들마냥 2단상자를 폴짝폴짝 올라갑니다.
특히 높은 곳을 잘 올라간다는 것 때문에 딜각(홀딩각이라고 해야하나...)이 나올 구석이 많다는 건 정말 큰 장점입니다.
사이퍼즈의 탱커 대부분은 기동성은 갖췄을지라도 난간이나 상자를 탈 수 있는 경우는 매우 드물었는데 디아나는 둘 다 갖췄습니다.
심지어 디아나가 원거리 탱커라는 것을 감안하면... 굉장한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같은 가문의 린은 기동성만은 갖추질 못했는데 말이죠.
3. 단점(예상)
스킬들이 대부분 직선형태라는 것, 때문에 지형적인 영향을 많이 받을 것 같지만 스페이스기때문에 두드러지지 않는 단점일 수 있습니다.
파편의 회오리(쌍클릭)를 제외한 다른 스킬들, 특히 홀딩기의 선후딜이 좋지 못하기 때문에 빈틈이 있습니다.
홀딩에는 특화되었지만 적을 납치한다는 점에서는 생각보다 힘을 발휘하지 못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디아나의 탱킹이 스킬 시전시의 슈퍼아머+방어력로만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마음에 걸립니다.
보통 탱커들에게 가장 선호되는 탱킹은 스킬데미지 자체를 씹는 것입니다. 대표적으로는 린의 가시방패, 아이작 데드맨, 휴톤의 안면가드가 있습니다.
이것이 안되면 스텔라의 능파미보나 레이튼의 스텝처럼 기동성+슈퍼아머로 적의 스킬데미지를 최소화하는 형식으로 탱킹을 합니다.
디아나처럼 제자리에 고정된 슈퍼아머로 탱킹을 한다면 접근한 근딜러에게 개박살이 나거나 고정된 표적으로 좋은 과녁이 될 수 있습니다.
제키엘과 탱킹방식이 유사하지만 제키엘은 근접격투가 강하고 납치기가 준수하기 때문에 슈퍼아머 탱킹의 취약점을 커버할 수 있지만
디아나의 스킬구성으로 이를 커버할 수 있을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적진 깊숙이 진입하기보단 린처럼 서브탱커로써 견제와 홀딩에 주력해야 할 것 같습니다.
4. 결론
디아나는 이쁘고 존나 짱짱 사기일 거 같습니다.
모두들 디아나 하세요.
공방에서 탱커하세요(본심)
태클 및 수정은 언제든지 환영합니다^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