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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게시물ID : programmer_13473
    작성자 : 뿍취기빡치기
    추천 : 0
    조회수 : 734
    IP : 203.152.***.193
    댓글 : 5개
    등록시간 : 2015/09/23 01:12:00
    http://todayhumor.com/?programmer_13473 모바일
    opengl좀 도와주셔요 ㅜㅜ
    옵션
    • 외부펌금지
    그림판 만드는 중인데요. 초반이라
    지금 소스는 간단해요 Drawmode함수를 통해서 그리고자하는 도형을 선택했고, 그걸 MyDisplay함수에서
    if문을 통해 도형을 불러와요.
    근데 지금은 한번그리면 계속 그린것이 유지가 안되고 리셋됬다가 다시그리고 , 이런식인데
    그린것들을 계속 유지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대충 찾아본바로는 glPushMatrix()랑 glPopMatrix() 이용하는거같은데 잘안되네요 ㅜㅜ
    저 소스에 어느곳에 넣어야되는지도 모르겠고.. 도와주셔요
     
    #include <GL\glut.h>
    #include <math.h>
    #include <stdio.h>
    #include <stdlib.h>
    int DrawMode1, DrawMode2, DrawMode3, DrawMode4, DrawMode5;
    GLint TopLeftX, TopLeftY, BottomRightX, BottomRightY;
     
    void DrawMode(unsigned char KeyPressed, int X, int Y) {
     switch (KeyPressed){
            case 'w':{   //선 선택
         DrawMode1=1;
      DrawMode2=0;
      DrawMode3=0;
      DrawMode4=0;
      DrawMode5=0;
         }
       break;
            case 'e':{   //사각형 선택
      DrawMode1=0;
      DrawMode2=1;
      DrawMode3=0;
      DrawMode4=0;
      DrawMode5=0;
         }
       break;
      case 'r':{   //이등변삼각형 선택
      DrawMode1=0;
      DrawMode2=0;
      DrawMode3=1;
      DrawMode4=0;
      DrawMode5=0;
         }
       break;  
         case 't':{   //직각삼각형 선택
      DrawMode1=0;
      DrawMode2=0;
      DrawMode3=0;
      DrawMode4=1;
      DrawMode5=0;
         }
       break;
      case 'y':{   //원 선택
      DrawMode1=0;
      DrawMode2=0;
      DrawMode3=0;
      DrawMode4=0;
      DrawMode5=1;
         }
       break;
            case 'q':        
                glClear(GL_COLOR_BUFFER_BIT);
       break;
     }
     
    void MyDisplay( ){     
     
     glClear(GL_COLOR_BUFFER_BIT);
        glColor3f(0.5, 0.5, 0.5);
     glViewport(0, 0, 500, 500);
       if(DrawMode1==1){  
      glBegin(GL_LINES);     //선  
      glVertex3f(TopLeftX/500.0,(500.0-TopLeftY)/500.0, 0.0);       
      glVertex3f(BottomRightX/500.0, (500.0-BottomRightY)/500.0, 0.0);
      glEnd( );
      glFlush( );
     }
     else if(DrawMode2==1){   
      glBegin(GL_POLYGON);      //사각형            
      glVertex3f(TopLeftX/500.0,(500.0-TopLeftY)/500.0, 0.0);       
      glVertex3f(TopLeftX/500.0,(500.0-BottomRightY)/500.0 , 0.0); 
      glVertex3f(BottomRightX/500.0, (500.0-BottomRightY)/500.0, 0.0); 
      glVertex3f(BottomRightX/500.0, (500.0-TopLeftY)/500.0, 0.0);
      glEnd();
      glFlush();  
     }
     else if(DrawMode3==1){         
      glBegin(GL_POLYGON);       //이등변삼각형
      glVertex3f(TopLeftX/500.0,(500.0-TopLeftY)/500.0, 0.0);       
      glVertex3f(BottomRightX/500.0, (500.0-BottomRightY)/500.0, 0.0);
      glVertex3f(TopLeftX/500.0-((BottomRightX-TopLeftX)/500.0),(500.0-BottomRightY)/500.0, 0.0);
      glEnd();
      glFlush();
     }
     else if(DrawMode4==1){    
      glBegin(GL_TRIANGLES);      //직각삼각형            
      glVertex3f(TopLeftX/500.0,(500.0-TopLeftY)/500.0, 0.0);       
      glVertex3f(TopLeftX/500.0,(500.0-BottomRightY)/500.0 , 0.0); 
      glVertex3f(BottomRightX/500.0, (500.0-BottomRightY)/500.0, 0.0); 
      glVertex3f(BottomRightX/500.0, (500.0-TopLeftY)/500.0, 0.0);
      glEnd( );
      glFlush( ); 
     }
     /*
     else if(DrawMode5==1){
     
      glutWireSphere(TopLeftX/500*2.0,(500.0-BottomRightY)/500,0.0); //원glutWireSphere(size/2.0, 15, 15);
      glEnd();
      glFlush();
     }
     */
    }
     
    void MyMouseClick(GLint Button, GLint State, GLint X, GLint Y){ 
     if(Button==GLUT_LEFT_BUTTON && State==GLUT_DOWN){
            TopLeftX = X;
            TopLeftY = Y;
      
        }
    }
     
    void MyMouseMove(GLint X, GLint Y) {
        BottomRightX = X;
        BottomRightY = Y;
        glutPostRedisplay( );
    }
     
    int main(int argc, char** argv){
     glutInit(&argc,argv);
        glutInitDisplayMode(GLUT_RGB);
        glutInitWindowSize(500, 500);  
        glutInitWindowPosition(0, 0);
        glutCreateWindow("OpenGL Drawing Example");
        glClearColor (1.0, 1.0, 1.0, 1.0);
        glMatrixMode(GL_PROJECTION);   
     
        glLoadIdentity();   
        glOrtho(0.0, 1.0, 0.0, 1.0, -1.0, 1.0);
     
     glutDisplayFunc(MyDisplay);
     glutKeyboardFunc(DrawMode);
        glutMouseFunc(MyMouseClick);
        glutMotionFunc(MyMouseMove);
        glutMainLoop( );
     return 0;
    }
     
    출처 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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