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악이네요. 이렇게 장문으로 글을 쓸 때는 보통 캐릭이 씹사기이거나
아니면 메타바뀌고 하향처먹어서 주검이 되가는 캐릭터들 쐐기박을라고 쓰는게 보통인데
처음으로 캐릭터 컨셉 자체부터 맘에 안들어서 이렇게까지 극딜을 하게 되네요.
이만큼 글 쓰고나면 아마 읽는 사람들도 좀 눈쌀찌푸려질거 같네요.
그렇게 잘났으면 니가 게임 만들지 그러냐고.....
사실 제 신조는 '마음에 안들면 구매하지 않으면 된다'인데....
좀 짜증나요. 요 몇달간 조커팀이 병크친거 때문에 그런진 몰라도.
근데...그런 소리 듣는거 감수하더라도 전 이번 신캐는 정말...별로입니다...
당연히 안살꺼구요, 이 참에 접을 생각입니다. 취업활동에 전념해야지....
생각해보니 이번 신캐 공짜네?
네오플에 뭔 일 있는거 아니에요? 해고통보라던가 이번 실적 못올리면 서버 닫는다거나.
믿기지가 않습니다. 멜빈의 존재는 꽤 오래전부터 구상해왔고, 기술적인 구현문제로 오래 끌었다고 하는데,
그 긴 기간동안 개발해서 나온게 이거라고요?
어느것 하나도 괜찮다라는 말도 안나와요.
인게임 모델링이랑 일러스트랑 전혀 다르게 생긴 건 그냥 차치하죠. 하도 그런일이 많아서.
애당초 일러스트레이터가 최군으로 넘어갔을 때부터 별로 기대 안했어요.
지금 일러스트그려주시는 분에게는 미안하지만 초창기 일러스트 그리시던 분 매력이 너무 압도적이에요.
거친 터치감에 과장할 때 과장하고 뺄 때 빼는 인체드로잉 실력까지.
하여튼. 그림은 그렇다 칩시다. 그냥 개인취향이기도 하니...
캐릭터 컨셉 자체가 너무 조잡해요. 뭘 하고 싶은걸까요?
총캐는 현대무기라는 확실한 이미지가있는데 멜빈은 메카닉이라는 컨셉이랑은 달리 기계류가 꼴랑 제피랑 바이퍼 뿐이야.
제피가 너무 만능이잖아요. 미사일 쏘고, 시야보고, 전기장 쏘고. 어떤의미에서는 천재맞긴 하네요. 제피가 다해먹으니.
제피수준의 로봇을 만든거 보니 미래지향적인가 싶으면 또 그것도아니야.
로봇은 첨단인데 쏘는건 재래식이야. 재래식 가오가이거 세요? 헬 앤드 헤븐이라도 쓰지 그랬어.
아니, 애당초 아돌프 박사 의 천재 손자인데, 트릭시보다 더 앞선 기술로 나가야되는거 아닌가요?
안드로이드에 광선검에 인술까지 쓰는 트릭시가 있는데 미사일이 뭐냐구요.
1930년대라는 배경은 이미 말아먹은지 오래잖아.
이미 트릭시 나온 시점에서 로커드 마틴사는 외계인을 4세대 정도 갈아먹은 초과학문명인데 레이저 한방 못쏘겠어?
재래식 무기는 3총한테 맡기고 오버워치처럼 좀 더 뿅뿅대게 해도 좋잖아요.
바이퍼만 포탄 쏘게하고, 멜빈은 제피로 레이저 총 쏴도 될텐데
그 쬐끄마하고 귀여운 제피한테 미사일까지 쏘게 해야되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실 레이저 쐈으면 레이저 쏜다고 깔거지만 히히힉...
뭔가 클리셰를 깨고 싶었던건가? 메카건설형 캐릭터들이 본체 약하고 로봇이 대신 싸우는 그 컨셉을 깨고 싶었나?
근데 언제 사이퍼즈가 참신하게 클리셰를 깨본 적이 있어요?
사퍼 매력은 그냥 좀 평범해도 비싼 게임엔진으로 타격감있게 액션 만든걸로 여태까지 버텨온거에요.
옆동네 데마시아 꽂는거보다 레퀴엠이 훨씬 박력있고 호쾌하잖음?
사퍼가 오버워치보다 유일하게 앞서는게 타격감인데.
...타격감 때문에 미사일로 한건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릭 개성없다고 욕먹은건 알겠어요.
리사 팀 의존성 높아서 픽률 낮은것도 알겠어요. 잘 팔리는 캐릭 만들고 싶었겠지.
근데 지금 샆유저 거의 절반이 날아가고 그나마도 고급시계 오픈 앞두고 파멸직전까지 갈 상황에
그나마 캐릭덕질하면서 끈덕지게 붙어있어줄 사람들이라도 달래주는게 낫지 않을까요?
근데 그러려면 캐릭터 컨셉이 확실해야지.
메카닉 답게 로봇공장을 가던가 아님 제피+로켓부스터 이용해서 종횡무진 누비는 하이브리드타입을 하던가.
이건 실험적이지도 못하고 여태껏 장점으로 가져온 클리셰를 통한 안정감도 놓쳤어요.
대시키 입력은 그나마 참신하긴 했다. 어디까지나 상대값이지만.
차라리 던파에서 제대로 끌고와서 멜빈이 깔고 앉아있는 해치메카 소환으로 짧은 시간 동안 시야확보+어그로를 끈다던가,
아니면 메카드롭으로 웨슬리랑은 다른 컨셉의 폭격기로 나가서 딜보다는 진영붕괴를 겸하는 궁을 넣던가.
시야확보궁이었던 호타루가 누킹궁으로 바뀐 참에 아예 시야확보로 갔어도 괜찮았을텐데.
메카닉 답게 본체는 시바수준으로 약하게 만들어놓고 제피 하나는 설치형으로 만들어서
포탑+제피 말뚝딜을 넣게하는 게 낫겠네요.
아니면 해치메카를 주력으로 해서 해치에게 커맨드를 넣는 것도 괜찮겠네.
좌클릭은 멜빈 12연발 자동권총주고 4타마다 경직에 막타 강경직,
해치는 평소에는 멜빈 근처에서 자율행동하다가(립을 먹겠지) 쉬프트클릭으로 타게팅한 적을 일정 시간 추격하면서 2평 경직주고.
우클릭은 헤치가 타게팅한 적 다운 유발하는 도약기. 이 때 순간 슈아있음으로 밸런스좀 맞추고...우클릭 이후에는 멜빈 곁으로 귀환.
q는 해치가 멜빈 곁으로 신속히 돌아와서 접근하는 적 견제하고.
스페이스는 해치제작, 해치수리.
궁은 자폭 ㅋㅋㅋㅋㅋ로봇을 자식처럼 사랑하는 메카닉은 메카전폭을 쓰니까...
아니면 오버클락으로 잠시동안 해치성능을 끌어올려서 이속+공격력 증가로
메카닉이란 단어 한가지만으로도 오덕스런 모습이 양껏 연출이되는데,
기껏한다는게 로켓부스터라니. 실망스럽습니다.
그나마 애니메이션도 최악이에요. 아마추어가 소스필름메이커로 애니메이션 딴 것보다 훨씬 더 질이 떨어져요.
차라리 던파 메카닉 애니메이션이 훨씬 낫겠습니다.
바이퍼 총쏘는모션보다 타워가 포탄 쏘는 모션이 훨씬 멋있어요. 텅하고 탄창 돌아가고 포탑 흔들리고.
얘는 지금 그냥 대가리만 까딱까딱하잖아요.
디자인도 구려요. 디자인은 지극히 개인취향이라서 솔직히 까면 안되는데,
던파보다 구려요. 게틀링건이라는 키워드가 있는데 왜 굳이 새로 리뉴얼 했는지 납득이 안갑니다.
그렇게 디자인했으면 탄 궤적을 직사가 아니라 곡사로 했어야죠.
특히 궁극기.
그 촌스런 연출은..그렇다 칠게요...
재밌는건 여태 미사일이랑 EMP같은 재래식무기로 밀어붙였으면서 이 연출은 또 초과학계열이다?
공돌이라 인터페이스만들기만 하고 무기에는 별 관심이 없었나봐요.
하여튼 그건 그렇다 치는데, 폭격인데 왜이리 설렁설렁 떨어져요? 미사일 모델링한거 순식간에 지나가는게 아까웠나?
유성창이나 지원폭격 속도감 잘 만들어놓고 멜빈은 왜 그렇게 만들었는지 의문입니다.
타게팅스킬 답게 미사일 날아오는 시간 늘리고 대신 폭격속도를 늘려요...
카메라워킹도 없는 어쭙잖은 선택화면 만들지말고 그냥 시점 라샌잡기처럼 가까이 땡겨서 붉은개처럼 타게팅하게 해요.
그게 훨씬 멋있어요.
라이샌더때 쓸데없는 카메라 워킹 만들었다가 욕 바가지로 먹고나서도 정신 못차린걸로 보입니다.
내가 기대했던 메카닉 멜빈이랑 너무 괴리감이 커서 실망감이 큰 지도 모르겠습니다.
엄밀히 말하면 다른 신캐들이랑은 확실하게 차별화되는 플레이를 보여줄 것 같기는 해요.
근데.
난 안합니다. 다른 캐릭터랑 다르게 나왔다고, 상대적으로 참신하다고 해서
여지껏 나온 다른 캐릭터들의 컨셉, 디자인, 애니메이션 품질 중에서 나은 게 하나도 없어요.
가장 난잡하고, 퀄리티도 떨어져요.
이미 만들어진 캐릭터의 애니메이션을 수정할리는 없으니,
드로스트나 잭더리퍼는 좀 더 나아지길 기대하면서 사퍼 접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