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우선 골드라벨 이전에 골드라벨 이전에 크게 노력이 필요하지 않으면서 다양하게 팔아치울 수 있는
대기화면을 생각한다
[2]
우선 만우절에 사용되었던
1. SD 캐릭터 대기화면 ( 귀여운 대두짤 sd 캐릭터 일러스트를 이용해 대기화면을 구성한다)
이미 sd 캐릭터 일러스트가 많이 나와있으므로 대략 캐릭터당 1~2개 정도의 sd 대기화면을 구상할 수 있다.
2. 핵게이 ver 대기화면 ( 아군팀 적팀 2개 버젼이 존재한다)
3. 코기퍼즈 ver 대기화면 (이쁘다 레어리티로 달아둔다)
4. 캐릭터 또 다른 이미지 화면(메인 화면 이미지 포즈 이외에 다르게 사용할 수 있는 컨셉 이미지가 존재한다)
5. 아바타 출시 할때 있던 컨셉아트 화면( 예를들어 유저 공모전 시 앨리스 이미지와 같은 컨셉아트는 아바타 출시때마다 존재하므로
그 캐릭터들을 대상으로 아바타 라벨을 만든다)
6. 3D 대기화면 ( 캐릭터의 3D 화면 중 역동적인 포즈 및 궁 사용모션을 이용해 대기화면을 만든다)
7. 스토리 대기화면 ( 이클립스 또는 캐릭터 소개 영상을 제작할때 이용하거나 설정중에서 공개 안된 이미지 또는
폐기되었던 것을 활용해 캐릭터의 대기화면을 구성한다)
8. 캐릭터 스티커 대기화면
이렇게 만들면 새로 일러스트레이터를 갈궈서 작품을 뽑아 낼 필요없이 유저들이 만족할만한
이쁘면서도 잘 사용할 수 있는 대기 배경화면을 만들 수 있다.
그러나 한번에 다 꺼내지 않고 만들어 둔 뒤 시간을 둬서 배포하도록 한다.
[3]
패치를 통해 아바타 옷장 이외에 라벨 옷장을 만든다
기본 대기화면으로 캐릭터당 바꿀 수 있는 <<기본이미지를 제공>>한다
2개 정도 아무거나 선택한다 ( ex 핵게이 기본 대기, 다른 일러스트 포즈, sd 중 하나 등등)
기본적으로 기본 2개를 줘야 앞으로 더 팔아치우는데 좋은 떡밥이 된다.(이미지를 선택하는 맛을 알게 하는거임)
[4]
그리고 골드라벨 출시 이전에 이벤트를 연다.
<<출석 이벤트>>를 열어서 출석하자마자 기본적으로 all 캐릭터 대기 팩을 받을 수 있게 한다.
* 근데 그 캐릭터 대기팩을 하나를 확정을 줘서 이렇게 뿌려도 되나 싶게 한다
물론 교환거래불가로
(all 캐릭터 대기화면 세트 = 그러니까 올 유닉이 뿌리기 이벤트처럼, 구상하되 한캐릭 몰빵이 아닌 한 스타일 몰빵 ver 으로 준다
ex) 코기팩 당첨 : 코기 도일 코기 레나 이런 식으로 )
[5]
몇판 더하거나 일부 퀘스트 (출석 같은걸 해서)<< 랜덤 박스를 유포 >>한다.
위 7개 사항의 팩 중에서도 (ver 1-2 가 가능함) 캐릭터당으로 한개씩 랜덤으로 나올 수 있게 건다.
(당연히 달러랑 주화 아이템 잡기링 같은 쓰잘데기 없는것도 나오는 확률형이다)
물론 코기퍼즈나 캐릭터 스토리 팩, 기타 정성이 들어간 특수 이미지는 레어리티 확률로 건다.
또는 적당히 싸게 가격대 구매할 수 있는것들 기본으로 제공하고
선심쓰는척 나중에 다 유료로 돌릴겁니다 한다.
[6]
적당한 시기 위에 아직 판매되지 않거나 급하게 만든 라벨을 추가하며 <<테라샵에 라벨 항목을 추가>>한다.
(테라샵에서 파는거는 기본 암바타 같은 애들 위주로 판다)
[7]
그리고<< *배틀오브 사이퍼즈 ap 이벤트>>를 열어서
열심히 ap를 모아
샆창들이 대기화면을 모으도록 유도한다.
[8]
<<대망의 골드라벨 아바타를 출시한다.>>
아바타 박스에 pp를 팔아
골드라벨과 같이 출시한 스코 대기화면을 준다 (*선심쓰는척 할인 및줄 그어서 판다)
[9]
<<때때로 랜덤 라벨 박스를 팔아서, 캐릭터 유닉팩 팔듯이 열었다가 닫았다가 한다>>
[10]
이제 유저들은 대기화면 시스템에 익숙해진다.(아마도)
적어도 이런 스텝을 거치면 인어공주 사태처럼
팔 수 있는 것도 못팔아 치우는 멍청한 사태는 겪지 않을 것이라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