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와 베오베를 주로 보는, 그래서 만화게시판을 요즘 자주 보게 되는.. 그래서, 이번 사태가 아무 일 없었던 것처럼 지나갈까 봐 걱정하는 걸 봤습니다. 그럴 일 없을 겁니다.
사람들이 냄비 냄비하는데, 중요한 것들 보면 그게 아니예요. 예를 들면 1번당 꾸준히 찍어주는 분들이나, 2번당 꾸준히 찍어주는 분들은 어떻게 설명할 겁니까? 냄비인 이유는 이슈 자체가 별거 아니라고 생각하니까 잊는 거죠. 남의 일이니까.. 근데 지금 웹툰 문제는 남의 일이 아니예요. 왜냐? 독자거든요. 독자가 애정을 가지고 꾸준히 돈을 투자한 것과 뉴스로 듣는 다른 지방 얘기는 차원이 다른 얘깁니다. 남일이 아니라 자기 일이거든요. 전 잊을 수 있어요. 웹툰 안 보거든요. 메갈 웹툰이 뭔지, 어떤 일이 있었는지, 전 잊을 겁니다. 웹툰 아는 사람은 강풀정도? 나머지 분들은 짤로 기억하는 거죠. 레바, 귀귀 이런 분들. 그래서 전 잊을 겁니다. 하지만, 여기 계신 분들은 기억할 겁니다. 웹툰에 대한 애정이 있던 분들이니.
그러니까 잊혀지고 말거라 걱정하지 마세요. 오유에서 ㅇㅂ저격하듯이 계속해서 저격 나올 겁니다. ㅇㅂ가 존재하는 한 분탕이 끝이 없듯 ㅁㄱ이 존재하는 한 이런 일은 끝이 없을 거고, 잊을래야 잊을 수 없는 일들이 계속 생길거거든요. 걱정하지 마세요. 잊지 못할 일들이 이제 막 시작일 겁니다.
p.s. 근데 이거 거의 저주 같은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