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퍼의 화력이 정상적인 상태를 발휘하는 사정거리 안에서 싸움, 서로 보고있는 정면싸움이라는 가정하에
트레이서 - 50%
서로 풀피 상태에서 만나면 트레이서가 도망을 가서 결판이 나지 않습니다
트레이서가 구르다 오면 리퍼한테 죽고
리퍼가 구르다 트레이서를 만나면 리퍼가 죽습니다
맥크리 - 10% -> 20%
패치 이전 맥크리를 만나면 손을 놔야 했을 정도로 답이 없었는데요
패치 후 맥크리를 만나면 낮은 확률로 망령화를 통해 도망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만 맥크리를 잡을 수 있을 확률은 근처에 힐킷이 있고 그걸 망령화 상태에서 먹을 확률에 비례합니다
리퍼 - ?
적과 저의 실력차이, 근처 힐킷의 선점 등으로 이렇다 할 확률이 없네요
솔저76 - 50%
솔저의 나선로켓이 있다면 승률이 낮아지지만 나선로켓이 쿨타임일때는 승률이 높습니다
솔저가 생체장을 쓴다고 해도 리퍼의 화력이 강하기 때문에 근접해 있을 수록 솔저를 잡기가 쉽습니다
겐지 - 70%
피가 많은 상태에서 만나면 두렵지 않은 상대입니다
리퍼는 무빙을 현란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겐지가 튕겨내기를 써도 큰 피해가 없고 그 사이에 재장전을 할 여유도 있습니다
그러나 피가 없는 상태에선 질풍참 한 방에 골로 가버리더군요
파라 - 25%
리퍼의 사정거리 안에서 도망가기도 쉽고 로켓 한방에 피가 걸레짝이 됍니다
뒤를 잡는게 아닌 이상 상대하는게 많이 힘이듭니다
메이 - 10%
정면싸움은 불리합니다
최대한 피를 많이 깎아두고 망령화로 얼음을 방지한 다음 나머지 피를 까면 이길 수 있는데
적의 메이가 스스로 얼음이 되거나 벽을 깔고 도망을 가면 저 역시 빠질 수 밖에 없습니다
바스티온 - 30%
이동 상태라면 그냥 샌드백입니다
경계상태라면 정면에선 당연히 이길 수 없습니다 이럴 땐 스킬을 사용하여 뒤를 잡아야 합니다
위도우메이커 - 95%
기본적으로 뒤치기를 통해 만나는 상대라 정면싸움을 할 일이 없긴 하지만
어쩌다 길가다 만난다고 해도 위도우의 소총은 리퍼에게 아프지 않습니다
정크랫 - 70%
죽이기는 어렵지 않은데 사망이후 떨구는 폭탄에 수도 없이 죽었습니다
토르비욘 - 90%
토르비욘을 단독으로 상대한다면 그냥 샌드백입니다
그러나 근처에 있는 포탑의 위치를 파악하여 2:1 싸움을 하지 않아야 합니다
포탑 - 70%
2단계라고 해도 일단 리퍼가 접근만 하면 이기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이긴 뒤가 문제입니다
한조 - 70%
위도우와 같은 포지션인데 한조는 위도우에 비해 중단거리 대처능력이 좋습니다
물론 접근을 한 상태에선 리퍼가 승기를 잡은 상태이나 무빙에 신경을 많이 써야합니다
적의 실력이 뛰어날수록 갈래화살에 얻어맞을 확률이 증가하여 위험합니다
디바의 로봇 - 90%
무빙을 열심히 하면 샌드백입니다
디바 - 70%
로봇보다 날래고 히트박스가 작아 짜증나는 상대입니다
또한 로봇을 잡느라 빠져있는 피로 상대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보통 이 경우 디바는 도망을 가려고 하기 때문에 상황을 잘 보고 따라가야합니다
라인하르트 - 75%
샌드백이지만 망치질이 많이 아픕니다
로드호그 - 40%
갈고리에 잡히면 황천행
잡히지 않으면 해볼만한 상대입니다
그런데 갈고리에 안잡히는게 쉬운일이 아닙니다
윈스턴 - 80%
날아와서 방벽을 깔고 전기를 쏴대기는 하는데
리퍼에게는 방벽이 의미가 없습니다
자리야 - 50%
적의 방벽이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탱커중에서는 히트박스가 가장 작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장탄소모가 가장 큰 캐릭터입니다
보통 서로 때리다가 결판을 못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루시우 - 75%
지원 캐릭중에서 가장 리퍼가 잡기 힘든 캐릭입니다
회복 능력, 회피 능력 때문에 최대한 근접해서 때려야 빨리 잡을 수 있는데
충격탄으로 저를 밀어내고 도망갑니다
메르시 - 95%
도망다니는게 성가시긴 하지만 그렇다고 리퍼가 메르시에게 죽을 일은 없습니다
시메트라 - 80%
강한 상대는 아닌데 꼭 이 캐릭터 주변엔 레이저를 쏘는 감시카메라가 붙어있습니다
이를 주의하여 상대하지 않으면 가루가 되버어릴겁니다
젠야타 - 90%
부조화의 구슬이 위험하기는 하지만 젠야타가 워낙 물몸이라 리퍼가 죽기전에 젠야타가 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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