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니던 직장 사정이 안좋아져서 다음달 쯤에 권고사직으로 나가야 할 상황입니다.
신입으로 입사해서 7개월째 근무중인데 이정도면 다른 회사에서 경력 인정도 안될정도고 어차피 지금 분야가 비전공이라 이번을 기회로 새로운 분야로 가볼까 생각해서 평소에 관심있던 빅데이터관련해서 업종을 찾고 있다가 발견한 국비교육입니다.
여러군데 찾아보려고해도 이게 작년부터 갑자기 뜬 직종이라 그런지 알아볼길이 좀 막막하네요..
궁금 한점은 이 직종의 취업 전망이라던지 현재 실무 분야에서의 직종에 대한 인지도를 알고 싶습니다. 아무래도 얼마되지 않은듯한 직종이라 어느 정도의 인지도를 알고 있는지 궁금하네요...
그리고 국비지원으로 받는 교육이 6개월 과정인데 이 정도 기간으로 비전공자가 밑의 커리큘럼들을 다 소화하고 실무에 지장없이 업무를 수행 가능할까요?
기도합니다.
바라옵건데, 한낱 이기심에 사로잡혀 작은 이득에 큰 욕심을 가지지 않게 해주시고, 지독한 귀찮음에 이웃들의 어려움을 외면하지 않게 해주시며, 제가 약할때에는 제 팔에 방패를, 제가 힘을 가졌을 때에는 제 손에 꽃을 주시어 이웃들을 지키고 사랑하게 해주시옵소서.
부디 저에게 좋은 시력 보다는 좋은 눈을 주시어 세상을 지혜롭게 볼수 있게 해주시고, 풀의 울음 소리를 들을수 있는 청력보다는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의 슬픔을 들을 수 있는 귀를, 바람을 노래하는 목소리 보다는 많은 이들에게 잠언을 이야기 하는 입을 주시며, 강직한 물소 같은 허리 보다는 낮은 곳에 있는 이들에게 쉬이 허리를 숙일줄 아는 낮은 허리를 주시옵소서.
끝으로 부디 이런 염원이 항상 제곁에 머물수 있도록 여기 이 자리에서 숨쉬고 기도문을 적고 있는 나에게 이 기도문을 바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