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경제전문가 한말 중 의미심장한말!
사람들은 현재 부동산 상승하락을 과거와 같은 한 사이클이라 생각한다. 그건 대단히 큰 착각이다.
본론으로 들어가보겠습니다.
첫째. 남북통일
사실 한국인들의 성향으로 볼때 통일후 최단기간에 북한은 세계제일의 제조공장이 될 것입니다. 현재 세계의 제조공장인 베트남보다 훨씬더 낮은 임금이죠. 북한공장은 물류비와 의사소통과 한국인 성향으로 볼때 양질의 품질을 얻을수 있습니다.
사실 투자금 걱정은 필요없습니다. 휴전국이란 리스크가 사라져 투자금이 쏟아져 들어올것입니다.
그런데 북한은 희귀 자원도 넘쳐나죠. 결국 부동산은 경제성장 없이는 상승할수 없는데 통일은 처음 단기는 힘들어도 장기적으로 한국 국력이 1+1=2가아닌 3이상 될수있고 인구증가로 내수시장만으로도 경기를 돌릴수있습니다. 자연히 돈이 들어오면 부동산은 상승합니다. 최소 유지는 되죠.
둘째. 외국인 부동산 직접투자이민허용
외국인이 국내부동산을 소유 상속도 가능하다는 소리입니다. 이건 실제 사례가 많은데 캐나다 호주 이탈리아등 중국인이 현금을 싸들고 마구잡이로 부동산을 매입하여 자산이 30프로이상 급등했고 자국민은 쫓겨났습니다.
참고로 중국은 부동산 상속이 불가합니다. 그래서 해외부동산의 소유와 상속은 엄청난 유혹이고 특히 자국보다 가깝고 환경좋은 한국은 홍콩같은 매력이있는국가입니다. 안살이유가 없고 실제 투자기업 형태로 대리인통해 한국 상권을 구입중인걸로 알고있습니다. 한국인이 끼어야되는데 딴맘 먹으면 아마도 죽겠죠?
그런데 최근에 들어 여론악화로 해외에서는 그 제도는 폐지되었습니다. 그런데 만약 차기 대선 총선도 새누리당이라면 그 정책을 분명 실행하지 않을까 합니다.
그 정책이 실행되면 외국인도 바보가 아닌지라 좋은 부동산만 구입하게 되고 결국 부자들은 부동산 하락기조에도 현금을 마련할 기틀이 됩니다. 나라야 어찌됐던 자기들은 살게되고 욕좀 먹고 다시 정책폐지하면 다시 하락할것이고 그때 마련한돈으로 전보다 더싸게 구입하여 부가더욱 집중되는 악순환에 빠지게 됩니다.
첫번째 가정은 어려운 시나리오이지만 두번째는 한국이라면 가능하지 않을까합니다.
스맛폰이라 쓰기가 힘드네요.
댓글 분란 또는 분쟁 때문에 전체 댓글이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