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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게시물ID : cyphers_125927
    작성자 : mukjuck
    추천 : 6
    조회수 : 4197
    IP : 119.203.***.93
    댓글 : 21개
    등록시간 : 2015/09/17 07:32:38
    http://todayhumor.com/?cyphers_125927 모바일
    조준유도 on/off 추천캐릭터 (근캐)
    원캐는 제가 체감이 잘 안되서 근캐들만 적어보겠습니다.


    -로라스 

    키는 쪽이 좀 더 좋습니다. 평타가 워낙 판정이 좁아서 조준유도로 보정해주면 대응력이 한층 올라갑니다.
    그 외에는 사실 조준유도를 킨다고 크게 이득보는 건 없습니다.
    나선창이 엄청 좁아보이지만 생각보다 좌우판정이 넉넉한데다, 심판은 충격파에 판정이 넓게 붙어있으니 오히려 끄는 게 유리할 수도 있어요.
    그래도 철거반에 조준유도 되서 삑날 일은 없는 캐릭터라 키면 꽤 도움이 많이 됩니다.


    -휴톤

    공톤할 때는 on, 그 외에는 off로 둡니다.
    서든어퍼 말고는 조준유도 휴과를 볼 수 있는 기술이 없습니다. 어퍼도 나름대로 판정이 넉넉한 편이라 100프로 활용하려면 끄는 쪽이 좋지만,
    조준만 됬다 하면 적을 쫓아 뒤로 돌아가는 마법의 서든어퍼의 중독성 때문에 금강찌찌톤을 할 때는 키는 편.


    -도일

    기분따라 바뀌는데...on으로 해둘 경우 가끔 초스트레이트가 말도 안되는 각도로 틀어서 박을 때가 있긴 합니다.
    켜나 안켜나 별로 크게 바뀌는 게 없어서 on으로 해두는 편.


    -레베카

    조준유도 받는 기술이 실질적으로 평타 하나밖에 없습니다. 
    켜도 나쁘진 않은데 더킹테라듀가 조준유도 거리에 이상하게 걸려서 최대사거리로 안 나가는 게 거슬려서 끄는 편.



    -루이스

    off. 기술 하나하나가 범위가 넓어서 조준유도로 얻는 효과보다 범위를 최대한 활용하는게 더 효율적입니다.


    -레나

    필요없습니다. 넓은 평타 가장자리에 쓸어담으려면 끄는 게 가장좋습니다. 금강쇄는 예측해서 지점을 내려찍는 기술이라 조준유도 효과가 없고,
    섬전각은 전후좌우 전부 판정이 붙어있는데다 조유를 켜도 어차피 방향키로 무시당하기 때문.
    조유를 키면 축퇴 하나 이득 볼 수 있는데, 그 이득을 보기위해 평타범위를 포기하기엔 메리트가 영.



    -스텔라

    평타가 휘어나가는 점은 꽤 메리트인데, 나머지 기술들이 전부 효과를 무시하는 것들 뿐이라...(최심장, 능파미보, 섬전연각 전부 유도효과가 무시됩니다)
    켜서 손해보는 일은 없습니다.



    -아이작

    이건 좀 개인차이가 심합니다. 저는 끄는 편인데, 아이작 평타판정이 매우 좋지 아니하므로 켜두면 꽤 많이 보정됩니다. 
    데드맨도 커브로 나가는 마법을 볼 수 도 있지만, 궁극기가 1인타겟이라 결정적인 순간에 철거반을 잡는 일을 방지하기 위해 끕니다.


    -제키엘

    켜서 크게 손해볼 것은 없는 타입. 평타 판정이 아주아주 구리고, 참혹한 인도 판정이 조금 좁기 때문에 실수하는 걸 막아줍니다.
    단죄는 조유효과가 정말 미미해서...좌우판정을 이용해서 잡아야지 정면승부로는 원래 힘든 기술입니다.
    하지만 정말 미묘한 각도로 조준유도 때문에 구석 인도 후 잡기가 실패하는 일이 잦아지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저는 그냥 끕니다.


    -제이

    주력기인 니들과 스프리건이 조유효과를 크게 받습니다. 돌진하다 몸을 틀어 옆차기를 박아넣는 제이 손맛이 아주 일품.
    스프리건은 타게팅된 적이 공중에 살짝 떠있으면 밑에서 빙글빙글도는 서커스도 볼 수 있습니다.
    평타가 투사체이면서도 그 특유의 탄속 때문에 좌표지정기술이랑 맞먹기에 조유효과가 생각보다 크기도 합니다.
    켰을 때 이득이 굉장히 크기 때문에 켜는 것을 추천.



    -다이무스

    질풍참 하나 때문에 on. 선질풍 자멸을 막기 위해서라도 켜는 게 좋습니다. 
    (다이무스(은)는 질풍참을 사용했다! 허공을 갈랐다!)
    특히 돌격기 대전에서 지나쳤다가 뒤로 돌아서 쫓아오는 마법의 질풍참이라.
    탱커라면 평타견제를 위해서 끄겠지만 딜러의 가치가 더 큰 다이무스는 한 적을 확실하게 때려눕히는 게 이득이기에 on.


    -이글

    켜봤자 쓸 곳이 없습니다. 평타를 치면서 에임이 돌아가는 몇 안되는 캐릭. 조유를 꺼야지 뱀그/초승달을 제대로 쓸 수 있습니다.


    -자네트

    호불호가 갈립니다. 평타가 판정이 좁고 길어서 꺾어쓰면 꽤 좋긴한데, 자발레타가 조유효과를 제대로 못받고,
    프레스토의 경우 범위가 넓어서 제대로 활용하려면 꺼야 합니다. 궁극기도 정 중앙에 놓고 쓴다기보다 좌우로 흔들면서 쓸어 담는 쪽이라.
    저는 끕니다.


    -제레온

    이런 미친 범위의 기술을 조준유도로 사용하신다면 근캐를 하는 것 자체를 조금 고려해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평타, 프렐류드, 버스트, 템페스트 전부 조유효과보다 넓은 범위를 이용하는 게 훨씬 이득입니다.
    대충 긁어도 애들이 딸려오는 게 제레온입니다.


    -벨져

    켜나 안켜나 별 이득이 없습니다. 평타는 조유를 꺼야 제대로 활용할 수 있고, 섬광은 원래 에임에 걸린 적에게 유도됩니다. 
    그믐달 잡기를 쓰려면 조준유도를 꺼야 합니다. 끄는 것을 추천.


    -레이튼

    이건...그냥 운용난이도 자체가 너무 높아서......제가 못하는 캐릭터라 적기가 좀 그렇네요.
    일단 켰을 경우 썬더클랩이 빗나가는 일이 줄어들어 안전성이 올라가지만, 
    원래 스쳐지나가듯 긁어야하는게 썬더클랩이라. 궁극기를 켰을때 썬더클랩을 100퍼 활용하려면 끄는 게 더 좋습니다.
    썬더클랩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갈립니다.


    -카를로스

    태클 때문에 끕니다. 애당초 백라이징을 못맞춘다면 근캐로서 소질을 의심하는 게 좋습니다(...)
    조유를 킬 경우 스파이크 태클이 휘어서 날아가는 매즥을 볼 수 있지만, 한명 밖에 못때립니다.
    유일하게 직선 상의 적을 여러명 자빠트릴 수 있고 도주할 때 철거반 무시하고 가기도 편합니다.


    -호타루

    잘 모르겠습니다만, 둔갑이 워낙 철거반에 유도되는 일이 많아 어차피 에임을 낮춰놓고 쓰기 때문에 별 이득이 없습니다.
    평타도 에임을 돌려가면서 쓸 수 있기 때문에 그냥 끄는 게 마음이 편합니다.


    -트릭시

    왈츠가 원래 적 자동유도인데다, 트릭시의 기본소양이 왈츠 방향키 조절이라 끄는 게 좋습니다.(그래서 트릭시를 안합니다 ㅂㄷㅂㄷ)
    조준유도 효과받는 기술도 쐐기 말고는 없구요.


    -히카르도

    평타 보정이 꽤 크게 체감되서 키면 좀 더 이득입니다. 거미줄은 원래 안맞으니 포기하시고 (...)
    힐킥이 좀 맘에 걸리네요. 어차피 발목도 없는데 뭐 이득이고 나발이고 할 게 있습니까? (울컥)
    자유롭게 on/off하세요. 전 끄고 하는 편입니다.(라기보다 히카를 그냥 안합니다.)


    -브루스

    보통은 판정이 넓으면 그걸 살리는게 유리한데, 브루스는 궁극기 키는 순간 조준유도고 뭐고 판정이 아주아주 넓어지기 때문에 켜도 무관합니다.
    전방을 향해 돌진하다가 우측으로 돌아 싸대기를 갈기는 브루스를 볼 수 있습니다. 
    하울링 조준유도가 거슬린다면 에임을 낮추고 쓰면 아마 무시할겁니다.
    켜는 게 이득이 더 큰 캐릭. 


    -티엔

    개인마다 다른데, 파죽지세 쓸어담기 때문에 끕니다. 조유가 잘못지정되면 도망가는 적을 못때리는 불상사가 매우 자주 발생합니다.
    파죽 커브, 평타 커브 빼면 별 차이 없어서 끄는 게 좀 더 낫습니다.


    -리첼


    서브탱커 op 리첼 캐삭좀 ㅂㄷㅂㄷ
    농담이고. 평타 외에는 조준유도 받을 일이 없습니다. 그리고 평타 자체가 꽤 범위가 넓어서 좌우긁기가 되기에 켜나 안켜나 별 차이 없음.
    평타 유도로 원하는 대로 벽에 못꽂는 일을 막기 위해서 전 끕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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