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네갈과 카메룬은 8강 밖에 못갈 것이고 나이지리아는 결승에 간다."
▷ 세네갈은 아프리카 지역 1차 조별 예선에서 이미 탈락. 카메룬은 네덜란드, 일본, 덴마크에 모두 패하며 월드컵 본선 32개국 중 첫 탈락 확정국이 된 데다가 포르투갈에게 0-7로 양민학살 당한 북한을 제외하고 31등을 기록했다. 나이지리아 역시 1무 2패, 3득점 5실점의 저조한 성적으로 결국 탈락.
"마라도나는 감독 경험이 부족할 것이다. 지역 예선 통과도 어려울 것이다."
▷ 엄청 고전하고 한때 위기에 몰리긴 했지만 어쨌든 지역예선 통과. 그리고 전승으로 8강까지 진출.
2009 컨페드컵 직후 "이탈리아의 광탈은 당시 정상적인 전력이 아니었던 탓이다. 그들은 원래부터 항상 강팀이며, 본선에서 그들을 이기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1년 뒤 월드컵 본선에선 달라진 모습을 보여줄 것이다."
▷ 파라과이와의 첫 경기에서 1-1로 비기고 당시 최약체로 평가되던 뉴질랜드한테도 1-1로 간신히 비기면서 디펜딩 챔피언답지 않게 광탈 위기에 몰리더니 첫 출전한 슬로바키아한테 2-3으로 깨지며 2무 1패. 컨페드컵보다 더 초라한 성적으로 결국 광탈. 8년 전 프랑스와 같은 전철을 밟고 말았다.
"마라도나는 월드컵에선 강해질것"▷ 1월 17일 발언. 어쩐지 말을 바꾼 것 같지만(...) 나이지리아와 함께 한국의 대부분의 축구팬들은 펠레의 저주가 계속되어
마막장의 행보가 이어지기를 기도했다. 그런데 이후 다시 마라도나에 대한 평가를 바꿨다.-_-
"잉글랜드는 4강에 진출할것"▷
웨인 루니가 훨훨 날아다니는 활약을 하지만...이번에도
뻥글랜드 잉글랜드는 무관의 세월을 보낼것 같다. 안습... 예선에서도 알제리와
무재배가 되는 등 1승2무로 좀 어렵게 16강을 진출했는데 16강 상대가 전통의 라이벌 독일. 초반부터 업슨의 실책으로 내리 두골을 내준 잉글랜드. 실책 제공자였던 업슨이 만회골을 넣는데 성공하고 램파드가 때린 슈팅이 골대를 맞고 라인 안에 들어갔다 나오면서 극적인 동점이 되는 듯 했다. 그러나... 마치 잉글랜드가 광탈하길 기다렸다는 듯이 주심은
램파드의 골을 인정하지 않았고, 그 후 두 골을 더 실점해 4:1로 처참한 패배를 거두며 잉글랜드는 16강에서 탈락하고 만다.
"리오넬 메시는 클럽에서의 모습을 보여주지는 못할 것"▷
FC 바르셀로나에서 가공할 위력을 보여주고 있는
리오넬 메시가 대표팀에서는 별 활약을 보이지 못할 것이라고 예언. 펠레의 마라도나 칭찬으로 급방긋하던 한국 축덕들은 이 발언으로 좌절 중이다. 그리고 역시나 메시는 골은 못넣고 있어도 상대팀의 수비진을 농락하며 광활한 공간을 동료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그런데 이 예언이 이렇게 적중되었다. 8강 독일전이 실시되는 하루 전에 지독한 몸살에 걸려 결국 8강 독일전은 최악의 몸을 이끌고 출전했다. 게다가 그 동안 아르헨티나 수비의 절반 이상 차지했던 월터 사무엘도 이날 경기를 결장했다.
"아르헨티나에 대해 "지역예선에서의 불안한 모습은 어느 정도 발전했지만, 여전히 효율적인 면에서 단합되지 못했다"고 발언."▷ 6월 11일자 기사.
으아니 챠!!결국 나이지리아를 1:0으로 이기고 한국마저도....
브라질의 카카(28. 레알 마드리드)와 호비뉴(26. 산토스), 아르헨티나의 리오넬 메시(23. 바르셀로나)를 이번 대회에서 가장 위협적인 선수로 지목
▷ 6월 11일자 기사. 역시 말이 바뀐 것 같지만 뭔가... 메시는 리그에서의 무리로 제 컨디션이 안 나올 것이라는 팀 닥터의 이야기가 있었다. 그리고 움직임 자체는 나쁘지 않았지만 결국 0골로 8강에서 탈락. 카카는 코트디부아르전에서 2도움을 기록하긴 했지만 경고 누적으로 퇴장당했다! 16강에서는 어시스트를 올렸지만 결국 브라질이 8강에서 좌절...
"이번 남아공 월드컵 B조에서는 아르헨티나와 나이지리아가 16강에 오를 것이다"
▷ 6월 11일자 기사. 둘 중 아르헨티나는 올라갔지만 나이지리아는 떨어졌고 그 자리는 결국 한국이 대신했다.
"마라도나는 돈 때문에 감독을 맡은 인물"▷ 6월 15일 인터뷰에서 아르헨티나 전을 앞두고 발언. 아..앙대! 결국 아르헨티나의 4-1 완승(...)
그런데 그것이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결국 아르헨티나는 3전승으로 16강. 하지만 이후 아르헨티나는 거레췌!~ 그리스를 2-0으로 승리하며 한국을 16강에 올려놓았다.
"이번 월드컵은 아프리카 팀들의 활약이 대단할 것이다."
▷ 개최국 남아공 및 카메룬, 나이지리아, 알제리, 코트디부아르 모두 줄줄이 탈락. 가나는 호주가 세르비아를 잡아주는 덕분에 간신히 8강까지 갔지만 보여준 경기력은 영 신통찮다.(조별리그서 득점한 2골이 모두 PK골) 그리고 가나는 우루과이에게 역사에 길이 남을 통한의 패배를 당하며 8강에서 탈락했다.
"브라질과 아르헨티나, 독일 가운데 한 팀이 우승할 것."
▷ 6월 28일 연합뉴스 보도. 참고로 아르헨티나와 독일은 8강에서 맞붙을 예정이므로 둘 중의 하나는 절대 우승할 수 없다. 그리고 브라질은 8강 탈락. 그리고 아르헨티나가 독일에게 4:0으로 대패. 8강 탈락. 거기에 준결승에서 독일은 스페인에 1:0으로 패하여, 그의 저주는 아무도 피할 수 없음을 증명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