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2호 지성피부를 가진 뷰징어입니다.
여드름과 저의 악연은 이마를 덮고 있던 앞머리 밑으로 두두두두두두둗두둗두두두두두두구두두두ㅜ 여드름이 솟아난 중학교 1학년 여름부터 시작되었어요. 10년 이상 함께했죠ㅠㅠ
중학교 시절 이마를 괴롭히던 여드름은 고등학교때는 볼로 내려와 날 괴롭히고 ㅠㅠ
술을 먹기 시작한 대학교 시절부터는 왕여드름이 관자놀이와 볼따구, 이마 할 것 없이 엄청나게 솟아올랐더랬죠.
그리고 회사에 들어간 후 부터는 볼은 물론, 턱과 턱라인부터 목까지 이어지는 곳까지..
게다가 나이가 들수록 색소침착이 보라색으로 든게 잘 안없어지더라구요ㅠㅠ
진짜 만성이 되었구나 싶을정도로 난데 또나고 또나고 반복하다보니, 이건 안되겠다 싶어 피부과에 가서 로아큐탄을 처방 받아 먹었어요.
의사 선생님이 사실 이 약은 근본적으로 여드름을 치료하는 것이 아니라 피지를 말려서 일단 여드름을 잡고, 제 나이가 이제 피지분비가 많이 줄어들 나이라 약을 서서히 끊은 이후에 여드름이 안나길 바라는 수밖에 없다고 하더라구요.
로아큐탄 먹는동안 몸이 정말 건조하긴하지만 정말 점점 여드름이 줄어드는걸 보고 기뻤어요.
로아큐탄을 끊은 후 정말 시기가 잘 맞아서인지 예전과 같이 돌아가진 않았지만, 간간히 여드름이 나긴 하고, 울퉁불퉁한 여드름 자국, 색소침착은 나아지지 않더라구요. 게다가 예민해진 피부로 인해 울긋불긋 홍조도 굉장히 심했구요.
기초를 이리저리 바꾸다 시드물이 좋다는 이야기를 듣고, 사카로 광채 에센스와 비피다를 사서 쓰기 시작했어요.
그리고 클렌징 폼이 자극적이라는 느낌이 들어 1차는 클렌징워터, 2차는 시드물 천연비누로 세안하기 시작했습니다. 비누는 병풀흔적수딩바, 달팽이브라이트닝어쩌구 비누 번갈아가며 썼어요ㅎㅎ
처음에 비피다를 먼저 썼는데, 처음엔 딱히 효과를 잘 모르겠다 싶었는데 한통 다 쓰고 두통째 쓰면서 느낀게, 피부가 튼튼해진 느낌? 그리고 외출후 클렌징 하고나면 울긋불긋 올라왔던 홍조가 거의 없어지고, 여드름 흉터도 훨씬 나아졌어요.
그다음에 사카로를 열심히 쓰기 시작했는데 피부결이 매끈매끈! 해졌습니다. 다만 여드름 흉터나 피부재생 효과보다는 ‘피부결’ 에 정말 효과있다고 느꼈어요.
그럴게 비피다 두통을 비우고 세통째, 사카로는 한통 다 쓴 후 달팽이 브라이트닝 리포좀 에센스로 넘어갔는데 어떤효과를 보진 못했고 그냥 무난한 수분 에센스라 느꼈어요.
하지만 많이 나아진 피부에서 부족했던건 로아큐탄으로 인해 피지분비가 줄어들어서 화이트헤드가 생성되지 않아서인지 몰라도 뽕뽕 뚫려있는 모공ㅠㅠ
이건 제가 따로 글 한번 올렸었지만, 혹시 식초 드시고싶으신 분들중 속이 약하거나 이가 약하거나 신걸 잘 못드시는분들은 절대 시도하지 마시거나 정말정말 주의해서 드셔야됩니다!
우연히 식초(자연발효과일식초류)를 먹기 시작한 후로 제게 잘 맞았는지 모공도 줄고 피부톤이 환해졌습니다.
현재는 이전에 홍조때문에라도 꿈도 못꿧던 톤업크림으로 화장 끝내기 ㅠㅠ가 가능한 상태가 되었어요!! 이제 새로운 여드름이 난게 언젠지 기억도 잘 안나네요!! 그냥 가끔 피지가 볼록 나오는정도는 있습니다.
3줄 요약:
1. 여드름 만성화되서 로아큐탄 복용 후 서서히 끊음
2. 홍조 및 여드름 색소침착은 비피다, 피부결은 사카로
3. 모공및 톤업은 식초섭취로 (개인차 있을것으로 보임!!)
현재는 쌩얼피부가 좋다는 소리를 들어 행벜합니다.. 비포 애프터는 댓글로 올릴게요!! 사진은 나중에 펑할수도 있어요ㅎㅎ 부끄러워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