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까 사퍼에 독창적인게 있나? 하는 댓글을 읽고 문득 정리해보고 싶어진!!
신캐릭터 신박했던 스킬들 모음!!!!
구 캐릭터들이야 죄다 신박한 진짜배기 오리지널들이니 제쳐두고, 그 다음 신캐로 나온 물로리들부터 정리해봤습니다.
그냥 음? 아이디어 좋은데? 하는 스킬들말고, 아예 그 전 캐릭터들에겐 없던 완전히 새로운 시스템 개념을 창조해낸 스킬들만
정리해보았습니다. 하지만 꼭 이런 새로운 스킬들이 있다고 신박한 캐릭터이고, 이런 새로운게 없다고 복붙 캐릭터라는 건 절대 아닙니다
비록 그전에 없던 아주 새로운 스킬들을 들고 나온 건 아니지만, 독창적이라고 극찬 받는 제키엘 같은 케이스도 있으니까요.
재미로 보시기 바랍니당.
방가-원거리 잡기
감전-스텍을 쌓아 더 큰 피해를 주는 디버프
번개사슬- 적과 적을 추적해 연결시키는 시스템
천둥벼락- 최초로 적을 일정시간 동안 자동으로 쫓아가는 시스템
체이서: 적에게 붙여 공격 받을 때마다 추가 데미지를 주는 시스템
바위굴리기: 오브젝트를 굴려 터뜨리는 스킬
더스트 토네이도: 적의 스킬을 캔슬
무쇠가위-원거리에서 오브젝트를 수동 조종하는 스킬
가시방패- 방어막(굳이 따지자면 화염성채가 방어막의 시초라 볼 수도 있지만..)
초진공흡기- 적의 에임을 내게 고정시켜 묶어두는 시스템
허리케인 블래스터- 슈아파괴(사실 최초의 슈아파괴 창시자는 린이긴 하지만...)
싸이클론- 맞은 적을 하늘로 날려보내는 궁(에어본)
환영분신- 분신
불멸자- 부활
광충초수-적의 몸에 붙여 일정시간동안 여러번 타격받게 만드는 스킬
전환, 이면충- 힐과 공격을 번갈아 바꿔가며 쓸 수 있는 스위칭 시스템
반딧불 교향곡- 최초의 대규모 힐
팬텀 스템- 최초로 본인의 스킬을 캔슬
대청소- 적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내는 스킬
(주먹쟁이들의 짐짝던지기도 원하는 방향으로 던질 수 있긴 하지만, 성격이 많이 다르므로)
데드맨 크라우칭, 터미네이트 스윙- 적을 잡은 상태로 이동
더킹- 공격스킬을 맞춤으로써 쿨타임을 초기화시키는 시스템
깜짝상자- 일정시간 동안 그 자리에 머무르며 건드리면 터지는 투사체 던짐
(사실 이건 좀 애매한데.....똑같이 그 자리에 일정시간 머무르는 지뢰라는 스킬이 있지만, 두 스킬간의 성격에 어느정도 차이가 있다고 생각해 넣었어요. 하지만 논란이 있을 수도..)
최면- 적을 현재의 반대 방향으로 움직이게 만드는 최면 디버프
스캐닝- 최초의 핑 스킬
사일런트 나잇- 최초로 일정시간 동안 적이 스킬을 사용하지 못하게 만드는 궁
템페스트- 스킬을 맞춰 쌓은 후 본인의 스킬을 강화시키는 프노이마라는 시스템
발경- 근캐 최초로 q스킬 사용
(사실 이것도 그닥 애매하긴 한데 티엔은 사랑이니까 넘어갑시다.)
령부-붉은개- 최초의 타겟팅 시스템
호령, 표식 잔나비- 최초의 순간이동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