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이 오지 않아 오유 다시 켰다가 현재 상황을 보게 됐습니다. 아르바이트 때문에 내일 저녁에야 글을 쓸 수 있을 것 같은데, 그 때는 시간이 너무 늦을 것 같아 조금이나마 정리하려고 해요.
이 부분에 대해서는 길게 변명하지 않겠습니다. 오유 회원과 개인적으로 연락을 주고 받은 것은 사실입니다. 온라인 게임 유저기에 게임을 하며 알게된 분들도 있고, 개인적인 호감 때문에 댓글에 쓰신 나눔용 이메일로 메일을 넣어 연락하게 된 분도 있습니다. 그리고 단톡방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단톡방은 현재 존재하지 않습니다. 지금 사건의 계기가 된 커플 결별 사건 이후, 이용자 간 분위기가 서먹해진 것도 문제가 되었고 온라인에서 만난 사람들끼리 여럿이서 연락을 주고 받다가는, 분명 감정 싸움 등 문제가 생길 것이라는 판단 하에 단체 채팅방은 폐쇄하였습니다. 다만 이전부터 연락처를 알고 있었던 회원과는 최근까지 개인적인 연락을 주고 받은 게 맞습니다. 게임 게시판에서도, 게임 내부에서의 일을 게시판으로 끌고 와 문제가 되는 경우를 종종 봐 왔기 때문에 되도록 게시판 내에서는 서로 아는 척도 하지 않기 위해 노력했습니다만 한순간 감정적인 글을 게시해 게시판 전체에 물의를 일으킨 점에 대해 죄송하다는 말 올립니다.
개인적으로 연락을 주고 받다가 생긴 일이므로, 자유게시판 내에서 친목이 있었다, 자유게시판이 친목 게시판이다와 같은 이야기는 나오지 않았으면 합니다. 채팅방이 생성되던 당시 친목을 우려해 오유 아이디를 삭제하시는 회원도 있었고 현재 개인적으로 연락을 주고 받는 회원 역시 근 시일 내에 오유 탈퇴를 위해 게시글, 댓글 등을 삭제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현재 와해되어 증거를 보여드릴 수 없어 신뢰할 수 없으실지 모르지만, 채팅방이 있던 당시에도 게시판 내 친목 의혹으로 번질 것을 염려해 되도록 오유 얘기도 꺼내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어찌 되었든, 결국 게시판 내로 사건을 끌어들이게 된 것은 사실이네요. 당시 두 분의 연애사에 대해 보고 들은 바가 있는데, 헤어진 후 이 곳에서 마치 보란듯이 험담을 하시기에 감정이 너무 앞섰던 것 같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명백한 제 잘못입니다. 다만 이미 친목 논란으로 많은 고역을 앓아 왔던 게시판이니만큼, 이번 일이 게시판 내부 친목으로 일어나게 된 것이 아니었으며 대다수의 자유게시판 이용자들은 해당 사건과 관련이 없다는 사실을 밝히고 싶습니다. 자유게시판을 친목게시판으로 보지 말아주세요. 본 사건은 경솔했던 제 잘못일 따름입니다.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