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2 패치 일정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일부 오류 수정과 게임 내 균형 조정이 이루어지는 4.3.2 패치는 이번 주 미국과 유럽 지역에 적용되며, 한국과 대만, 중국 지역은 다음 주 정기 점검과 함께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현재 예정된 한국의 4.3.2 패치 적용일은 2월 9일 목요일입니다.
4.3.2 패치 내용은 아래에서 먼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4.3.2 패치 노트
직업: 일반
다른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입었을 때에는 복수심이 발동하지 않습니다.
드루이드
조화 특성 드루이드의 방어구 13단계 4세트 보너스 효과가 별폭풍의 공격력도 10%만큼 증가시킵니다.
사냥꾼
매의 상으로 얻는 전투력이 약 35% 증가하였습니다.
공격 저지가 활성화되면 받는 피해도 30% 감소합니다.
검은 화살이 15초 동안 3초마다 피해를 입히는 대신, 20초 동안 2초마다 피해를 입힙니다. 하지만 총 피해량은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실탄 장전이 신비한 사격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따라서 신비한 사격을 사용해도 실탄 장전 효과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마법사
화염구의 공격력이 약 6% 감소하였습니다.
불덩이 작렬의 초기 피해량이 약 6% 감소하였습니다. 주기적인 피해량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성기사
신성한 광휘의 마나 소비량이 기본 마나의 35%에서 40%로 증가하였습니다.
사제
무효화할 수 있는 마법 효과를 가진 대상에게 대규모 무효화가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도적
아드레날린 촉진이 전역 재사용 대기시간을 발생시키지 않습니다.
던전 및 공격대
이제 같은 진영의 실명 ID 친구들과 공격대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6명 이상이 모여 공격대 찾기에 등록하거나, 일반 및 영웅 난이도의 공격대나 전장에 참가할 수 있으나, 아직 용의 영혼은 실명 ID 친구들로 구성된 서버 간 통합 공격대로 참가할 수 없습니다.
던전 도감의 용의 영혼 부분에서 일부 내용이 정정되었으며, 불분명했던 내용이 보강되었습니다.
이제 공격대 찾기로 우두머리를 처치했을 때 한 우두머리에게서 같은 아이템을 여러 개 차지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한 플레이어가 두 개의 같은 토큰이나 무기에 입찰하여 첫 번째 아이템을 획득한다면, 두 번째 아이템은 획득할 자격을 잃게 됩니다.
바라딘 요새
요새 안을 돌아다니던 오쿠타르의 눈이 없어지고, 알리자발을 섬기는 증오에 찬 괴물들이 그 자리를 대신합니다.
용의 영혼
잠들지 않는 요르사지
주술사가 생명력 폭발 주문을 사용하면 시전자와 대상이 모두 깊은 타락에 걸리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이제 정상적으로 대상에게만 깊은 타락이 일어납니다.
전투대장 블랙혼
황혼의 정예병들이 곧 칼날 돌격을 사용할 것임을 보여주는 시각 효과가 더 눈에 띄게 바뀌었습니다.
데스윙의 등
10인 및 25인 영웅 난이도에서 불타는 힘줄의 생명력이 15% 감소하였습니다. 이로써 우두머리 처치에 필요한 순간 화력 요구량이 감소했고, 좀 더 다양한 조합의 공격대를 구성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데스윙의 광기
이끄는 바람 효과를 받는 동안에는 사제 주문인 신의의 도약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이템
그림자의 약병이 발동했을 때 입히는 피해가 약 3분의 1로 감소했지만, 대신에 효과가 기존보다 3배 정도 더 많이 발동합니다. 이는 공격력 자체는 비슷하게 유지하면서도, 특히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순간적인 화력을 낮추기 위한 조치입니다.
용군주의 아귀 발동 효과가 빛의 권능: 성역으로도 발동합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접속 종료 시 비속어 필터 설정이 초기화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16세 미만의 플레이어는 자정부터 오전 6시까지 게임에 접속할 수 없습니다. 이에 해당하는 플레이어, 혹은 보호자 관리를 받는 플레이어에게는 접속이 끊어지기 15분 전에 안내 문구가 표시됩니다.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에 따라, 게임을 플레이한 시간이 얼마나 되었는지 알리는 안내 문구가 주기적으로 표시됩니다.
E월 E일로 예상했었는데.....
9일로 미뤄졌네요
전역을 했는데 알바를 하고있는데
주말이 아니라서 다행이다
댓글 분란 또는 분쟁 때문에 전체 댓글이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