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체후 일향만강 하시온지요. 소녀 고양이과 영업글에 이어 개과 영업글로 돌아왔사옵니다.
오늘은 더없이 조신하고 정숙한 태도로 글을 적어보기로 했습니다. (쓰개치마로 얼굴을 감싸며)
慰我來 (위아래) 慰危我來 (위위아래)
나를 달래주어요. 위태로운 나를 달래러 와주시어요.
慰我來 (위아래) 慰危我來 (위위아래)
나를 달래주어요. 위태로운 나를 달래러 와주시어요.
渦沌秋露 (와돈추노) 暾追路 (돈추노) 暾追路 (돈추노)
소용돌이 속 가을 이슬 맞으며 아침 해 비추는 그 길을 따라 와주시어요.
아아.. 이 어찌나 아름다운 노랫말이던가.. (옷고름으로 눈물을 훔치며)
犬소리가 너무 길어지는것 같으니 이만 글을 시작해보도록 하겠사옵니다. 쏴리.
사막여우 (Fennec Fox)
첫 타자부터 너무 강력해.. 조신한거 못해먹겠어.. 정숙이가 누구야.. 十德지수가 올라간다 흐아아아압!!!
레서팬더, 하프물범 등등과 더불어 동물계 씹덕보스이자 탑급 팬덤규모를 자랑하는 사막여우.
북아프리카가 고향인 이 사랑스런 생명체는 개과동물들 중 가장 작은 축에 속하는 아이랍니당.
이 작고 귀여운 외모때문에 외국에선 유니크한 이색 반려동물로도 인기가 있어요.
한국에서는 어떤지 모르겠지만 미국에서는 나름 농무부에서도 승인한 사육가능 반려동물.
그렇게 여우를 키우기 위해 미국으로 떠나는 여우이민이 인기를 얻게되는데..
큰귀여우 (Bat-eared Fox)
이름을 보면 알수있듯이 박쥐마냥 커다란 귀를 가진 아프리카 사바나 지역 출신 여우.
포켓몬스터스러운 비주얼을 완성하는 XL 빅사이즈 귀와 똘망똘망한 눈망울,
스타킹을 신은것마냥 까만 다리와 발이 매력포인트. 언니 여기 팬티색 커피스타킹 어딨어요?
근데 진짜 이렇게 생긴 포켓몬 진짜 뭐 있지않아요? 뭐지 대체 뭐지? 여긴 어디 난 누구?
코요테 (Coyote)
북미 전역에 넓게 퍼져있는 늑대와 개와 여우의 중간쯤에 있는듯한 동물. 김종민 신지 빽가 아님.
늑대와 비슷한듯 보이지만 얼굴과 코가 조금더 가늘고 귀가 더 크고 뾰족한 것이 차이점.
호랑이-사자의 라이거처럼 가까운 친척인 개나 늑대와의 하이브리드 교배가 가능하다고 합니당.
고양이과가 하면 개과도 한다!!!!!!!!!! 참고로 코요테-늑대의 새끼는 Coywolf 라고 부른다고.
제법 큰 동물이라 도시 멀리 숲속에나 가야 있을것같지만 의외로 사람사는 곳에도 자주 내려와요.
캐나다가 고향인 글쓴이도 어릴때부터 동네에 코요테 출몰소동을 몇번 겪어봤거든요. 무셔워ㅜㅜ
검은등자칼 (Black-backed Jackal)
아프리카 동부와 남부에 서식하는 여우와 비슷한 생김새의 개과 동물.
노골적인 이름이 말해주듯 등에만 선명하게 난 검은빛깔의 털이 특징이에요.
날렵한 몸매와 긴 다리 덕분인지 크기에 비하면 몸무게가 적게 나가는 편. 부럽다 얘.
자칼들은 아프리카에서 가축들을 습격한다는 이유로 사냥의 대상이 되곤 한다고 해요.
피해가 되는건 이해하지만 그래도 뭔가 씁쓸한 현실ㅜㅜ 자칼쨔응 미아내ㅜㅠ
아프리카들개 (African Wild Dog)
아프리카 여기저기에 크고 작은 규모로 흩어져 있는 멸종위기 동물이에요.
얼핏 하이에나와 비슷하지만 하이에나는 개과가 아닌 하이에나과 인게 함정이라면 함정.
무리를 지어 생활, 사냥을 하는 사회적인 동물. 이런 애들이 떼지어 쫓아오면 진짜 무서울듯 (소오름)
다른 무리를 지어 사는 육식동물들은 수컷들이 무리를 벗어나 홀로 생활하는 경우가 많은 반면
아프리카들개는 암컷들이 무리를 떠나 생활하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본격 인디펜던트 우먼. 걸 파워.
종종 학명을 따 리카온 (Lycaon) 이라는 세련된 별칭으로 불리기도 합니당.
너구리 (Raccoon Dog)
너구리가 동아시아 지역에만 서식하는 특산? 아니 뭐지 토종? 토박이? 무튼 그런 동물이란거 알고 계신가요?
그럼 미국에 있는 너구리는 뭐냐구요? 아이엠그루트랑 총쏘던 걔는 너구리가 아니냐구요?
미국너구리 (라쿤) 는 미국너구리과의 동물로 개과에 속하는 한국너구리와는 다른 동물이에요.
따라 외국에선 이 아시안 너구리에게 "라쿤처럼 생긴 멍뭉이" 라는 의미로 "라쿤 도그" 라는 이름을 붙였답니당.
한국에서 보기엔 이 너구리나 그 미국너구리나 그게 그거 아님? 싶기도 하지만
서양에선 오엠쥐 아시아엔 라쿤마냥 생긴 퍼피가 있대 홀리쉿 뻐킹어썸 하고 신기해 하더라구요ㅋㅋ
벵골여우 (Bengal Fox)
파키스탄, 네팔 등을 포함한 인도대륙 전역에 분포하는 작은 여우. 그런 이유로 Indian Fox 로 불리기도 해요.
설치류부터 곤충. 게와 과일에 이르기까지 이것저것 골고루 잘먹는 동물이랍니당.
아직까지 심한 정도는 아니지만 서식지 파괴와 밀렵등으로 개체수가 줄고있다고 해요.
밀렵은 보통 가죽을 노린것이지만 일부 지역에서는 여우가 전통 약재로 쓰이기도 한다고.
북극여우 (Arctic Fox)
사막여우와 함께 여우계 덕후지분 양대산맥. 사막여우가 온미남이라면 북극여우는 냉미남이랄까..♡
서식지는 캐나다 북부, 러시아 북부, 그린란드, 아이슬란드 등등 북극권에 속하는 지역들 거의 다.
번식기가 되면 암수 한쌍이 짝을 이루어 함께 새끼들을 기르는 일부일처제 동물이라고 해요.
북극여우 하면 영하 70도 강추위도 막아주는 복슬복슬한 하얀 털이 떠오르지만
사실 저 흰 털은 일종의 동복! 눈이 녹는 여름이 되면 짧은 회색빛의 하복으로 갈아입는다는 사실.
마주친 북극여우가 기대처럼 하얗고 뽀송하지 않더라도 실망하지 말아요. 狐종차별이야ㅜㅜ
그리고 마지막으로 하고싶은 말은.. 너 아이라이너 어디꺼니 정보좀..
ㅎㅏ아.. 오늘도 새하얗게 불태웠어..
소녀는 이만 물러가겠사옵니다.. (뒷걸음질로 퇴장)
가서 북극여우x사막여우 팬픽쓸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