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점:샤드를 이용한 순간 폭딜,드라이아이스를 통한 얼리기,젠부삥똥!,슬라이드를 통해 빠른 진입 가능
단점:영웅심에 취하면 답이 없음(젠뿌삥똥!),중국산 드라이아이스,은근 방밸을 타면 효율이 좋지 않음
18.토마스(20)-얼음
개인적 난이도-★★☆☆☆-꾸준히 얼려주면 됩니다, 참 쉽죠?
장점:견제력 최강, 닥테 방어에 최적격, 크리스탈 허리게이,국민 꿀유닠 블기와 더불어 평타+바지 유니크면 정ㅋ벜,은근 방트리 효과가 좋음
단점:크리스탈 허리케인으로 2인이상 못 얼리면 노답소리를 들음(브론즈 및 실버 기준)근거리가 붙었을때 드라이아이스를 제외한 대응할만한 스킬이 전무,게이라는 오명(녀석을 쫓아 조각에 맞았으니 오래가지 못할거야)
19.마를렌(19)-물
개인적 난이도-★★☆☆☆-요망한 물로리 탱크로리다!!
장점:방울가두기를 통한 슈퍼아머 홀딩능력,물방울 쿠션,원딜과의 1VS1에서 밀리지않는 평타능력(+붙어서 잡기는 덤), 은근 체력트리 템 타면 계수가 높아서 진짜 탱크로리됨
단점:궁극기의 효율성, 궁극기 사용타이밍이 한정되어있음, 저격에 매우 취약,너무 잘 깨짐 유니크를 먹어도 잘 깨짐, 던지려했을때 적은 이미 먼 곳에....양사이드 통로에서 쓰면 인디아나 존스처럼 동굴에서 굴러들어온 바위같은 느낌인데 정작 사퍼에서는 신난다고 쳐부숨(그 후 이야는 상상에 맡기겠습니다) 여튼 궁이 단점,로리
20.샬럿(20)-물
개인적 난이도-★☆☆☆☆-요망한 물로리, 상향을 받다 최근 하향먹었다고 징징대는데 카인이나 시바에 비하면 양반인데..
장점:살수포를 통한 근거리 밀어내기, 공성능력이 은근 도일/타라보다 뛰어나기도 함, 변기내리기(궁)을 통한 적 모으기 및 데미지,소셜보이스가 귀여움'ㅅ'(이쬭으로 와쥬세영~)
단점:한타시 적의 실피를 살수포로 방생하여 도망치게 만들어 역관광 사례를 내는 경우가 많음(ㅂㄷㅂㄷ),로리
21.엘리(20)-폭죽
개인적 난이도-★★★☆☆-지하연합의 패왕꼬맹이, 그러나 내가 잡으면 그냥 6살 꼬마 ㅠㅠ
장점:별똥별을 통한 파워 견제 및 추노, 벽을 뛰어넘는 저격!
단점:근거리 붙으면 노련한 대응이 아님 답이 나오지 않음,별똥별 번지포인트로 떨궈버리면 매우 민망함
22.빅터(10)-바람
개인적 난이도-★★★★★-정말 답이 안나오는 내 흙손...빅터가 쉽다는 사람들 소개좀!
장점:한번 더 나에게 질풍같은 용기를!!(질풍가도),허리케인 블래스터(궁)을 이용한 슈퍼아머 캔슬능력,아마 원거리중 평타능력은 제일 좋을듯
단점:어렵다.어려워 에임잡기가 여간 어려운게 아님 용케 10까지 키운 내가 대견스러움
23.카를로스(10)-바람
개인적 난이도-★★★★★-바람캐는 저와 맞지 않나봐요 ㅠㅠ
장점:백라이징+제트킼의 어마무시한 원딜 삭제능력 및 해당 스킬을 통한 회피능력보유,종종 테크변경을 하여 닥테를 가는 케이스도 존재
단점:스킬딜레이가 커서 미스나는 순간 공격테크 탔으면 리스폰창으로 가주시면 됩니다.
24:레이튼(20)-전기
개인적 난이도-☆☆☆☆☆-레이튼은 최근 주력캐릭, 공식전 통과조건 생긴 당시 레이튼으로 20연승의 쾌거,은근 콤보넣기도 쉬움!!!
장점:스페이스를 통한 빠른 진입, 썬더클랩의 은근 높은 스턴률,원딜 진형 붕괴에 매우 뛰어날뿐더러 순간 폭딜이 방임에도 불구하고 확나옴, 일렉버스트는 자가버프중 유일하게 패널티가 존재하지 않음(우렁찬 목소리)
단점:물쿠키면 답없음,전자기가 왜 근거리판정인지 이해가 안되는 1인, 최근 다른 캐릭터들은 원슈아가 있는데 레이튼만 없음, 그러니까 상향좀 헤헿;;은근 체감 방어력이 다른 탱커들에 비해 낮음, 배달능력은 솔직히 그닥 좋지 않음,로라스와 더불어 우렁찬 목소리
25:윌라드(20)-전기
개인적 난이도-★★★☆☆-낙뢰로 인한 감전 초기화 패치로 인해 난이도 급상승하여 별1->별3개로 상향된 캐릭
장점:높은 데미지 계수,상대를 쥐락펴락,뇌보법~뇌보법, 이사님 쓰신다~
단점:패치로 인한 낙뢰 피격시 감전 초기화로 인해 사슬 스턴 콤비네이션이 매우 힘들어짐, 궁극기 시전시 느린 시전속도때문에 안전거리에서 해야지 애매모한 2선에서 사용하면 캔슬 당할 확률이 높음
26.린(19)-염도력
개인적 난이도-★★☆☆☆-초진공흡기는 사람을 미치게 만듬,염동파는 다운시키라고 존재하는것이 아닙니다!!
장점:미쉘과는 다르게 염동파로 적을 들어올릴경우 아군도 같이 데미지를 넣을 수 있음, 입장자유 퇴장불가의 장벽, 초진공을 통한 아군 범위궁 사용기회마련,가시방패는 극강이죠!드렉슬러도 못뚫음(응?모순잼)
단점:레벨 낮아서 초진공이 얼어버렸을 경우 생기는 멘.탈.붕.개,공린 효율이 생각보다 좋지는 않음,종종 가시방패가 아군 걸 막는 걸 본적이 있는데 이거 버그인지 정확한 조건을 모르겠습니다. 렉이라 그런가?
27.미쉘(20)염동력
개인적 난이도-★☆☆☆☆-바위굴리기는 정말 답이 없죠....최근 승률이 좋아 잡았으나 다시 하향세 ㅠㅠ
장점:1장1모를 타도 손색이없는 데미지 딜링, 바위굴리기는 사랑입니다. 다운된 적을 염동파로 잡아 순간적인 위기 모면 가능, 더토의 캔슬능력!체이서로 디스 혹은 킬을 뺏어먹을 수 있음
단점:유니크의 보정을 많이 받는다는게 흠, 특히 모자/상의는 폭딜러를 위한 워너비 아이템 없으면 조금 힘듬, 탱으로 가자니 회피하향으로 인해 고통받음, 염동파로 잡아 들어올린 적은 데미지를 먹지 않기에 때론 팀분열 OR 공세 지연의 원인이 됨
28.피터(18)-염동력
개인적 난이도-★★★☆☆-입하그노브는 지옥입니다 여러분.....
장점:청소시간을 이용한 벽넘어 공격, 콤비네이션 폭딜이 무시무시,입하그노브
단점:입하그노브의 심한 유도력,궁극기를 쓰다 적을 방생하는 경우가 왕왕있음
29,히카르도(17)-벌레
개인적 난이도-★★★☆☆-아이작과 더불어 상승세를 타다 최근은 접어둠
장점:벌레방출은 정말 대단합니다 짜릿해 늘 새로워
단점:벌레방출의 긴 딜레이,거미줄이 은근 딜레이가 큼, 방의 효율이 좋지 않음
30.까미유(20)-벌레
개인적 난이도-★★☆☆☆-우아하게 정확하게 힐만 해줘도 절반은 가는 캐릭터
장점:높은 힐량을 통한 어시스트 획득, 은근 이면충 사용 뒤 총각(충각파)을 활용하여 높은 데미지를 뽑아낼 수 있음,
단점:공트리는 도저히 못타겠음(개인적 성향상), 아군이 전부 공일 경우 힐을 받는데 죽는 아군을 보며 멘탈이 무너져내림,의사양반의 기운이 느껴짐
31.탄야(2)-독
개인적 난이도-★★★★★-빅터와 더불어 나를 미치게 만든 캐릭터
장점:중독 계수를 통한 폭딜,누님 히잌!!
단점:내가 쓰면 어려움, 어려움, 궁이 저격에 취약
32.드니스(19)-식물
개인적 난이도-★★☆☆☆-은근 데미지 딜링이 묻힌 캐릭터인데 어마무시합니다.
장점:썬셋플라워의 속도가 장난 아님,평타와 스킬의 조합을 통해 순간 폭딜이 가능,비밀의 화원의 상향으로 위기모면 가능
단점:은근 궁 딜레이가 있음(초열보다 발동이 느린편),강남미녀라는 소문이 자자함
33.미아(18)-식물
개인적 난이도-★★☆☆☆-몰랐는데 미아는 꿀이더라구용! 가시가 쑥쑥쑥!!!
장점:메즈딜이 은근 높음
단점:세계수의 딜이 생각외로 낮으며, 종종 방생의 계기를 마련
34.다이무스(18)-검
개인적 난이도-★★★☆☆-8성구 맞췄다고 눈누난나하는 캐릭터
장점:질풍베기를 통한 원딜 추노능력 찹쌀떡의 높은 대인 데미지,근접전에서 밀리지않는 능력
단점:방어계수가 낮아 방을 타면 효율이 낮음,참철도로 영웅심 펴다 망하는 사례가 많음
35.이글(12)-검
개인적 난이도-★★★★☆-다들 이글이 쉽다는데 전 왜 어려울까요?
장점:원딜 제거능력,뇌Ang도,은근히 빠른 스킬발동
단점:대근접전에서 밀림,아하핳하핳하하하하핳~이 마음에 안듬-_-;
36.밸져(4)-검
개인적 난이도-★★★★★-이글보다 어렵....일반전에서만 사용;;
장점:추노능력은 홀든 형제들중에서 최강
단점:결정검에 패배한 사나이,내모습이!(궁캔)
37.자네트(9)-검
개인적 난이도-★★★★★-아버지보다 어려운 운용;;;후;;잘해보고싶은 캐릭이긴 한데
장점:방어관통능력과 스킬의 연계능력, 특히 방어관통은 진짜 극방탄 캐릭터의 방어구를 확찢!
단점:낮은 방어효율, 스킬연계 삑살나는 순간 망해쓰요
38.제레온(17)-검
개인적 난이도-★★☆☆☆-검캐릭터들중 가장 쉬움, 묵직묵직 타격감은 덤!, 1/1방을 추천드립니다
장점:공격범위가 매우 넓음!은근 스킬 연계도 쉬운 편이고 진입능력도 좋음!
단점:레퀴엠으로 마를렌/샬럿의 물쿠를 깼을때의 허탈감,평타 속도가 느린편이며 프노이마 안쌓았을경우 템페스트의 효율을 보기 어려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