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로라스(레벨4)
난이도 ★★★☆☆ - 남들 다 쉽다는데 왜 나는 어려운가...
장점 : 내가 맞을땐 데미지가 아프고 로라스의 판정이 답이 없음
단점 : 내가 해보니 데미지가 가렵고 로라스의 범위가 답이 없음
2. 휴톤(레벨6)
난이도 ★★☆☆☆ - 스킬 구성 자체는 지극히 단순하지만 심리전을 요하는 스킬이 꽤 있어서 숙련도가 요구됨
장점 : 바야바
단점 : 안면가드
3. 루이스(레벨 18)
난이도 ★★☆☆☆ - 역시 스킬 구성은 단순하지만 순간적인 진입기가 없어서 잘못하면 스삼충되기 딱좋음
장점 : 갓평타, 높은 데미지, 빙결
단점 : 드아는 상대방이 안얼면 자살기가 됨, 슈아가 없지만 왠지 자신감을 심어주는 결슬
4. 타라(레벨 17)
난이도 ☆☆☆☆☆ - 잘 크거나 잘 살아남는 테크닉을 예외로 한다는 가정 하에 난이도 없음
장점 : 매우 쉬움, 고각가능한 높은 데미지의 궁, 한타승리시 이득을 더 많이 챙겨감
단점 : 2티만 찍어도 오는 타통기한, 어그로퀸인데 거북이
5. 트리비아(레벨 18)
난이도 ★★★☆☆ - 콤보 연계가 약간의 숙련을 요하고 변이에 적응하기 어려움, 원딜이라고 보기엔 이질적인 스킬 구조
장점 : 슈퍼누킹 박폭, 비행의 한타장악력, 생존력, 근거리 대응능력 탑클래스
단점 : 지속딜능력이... 비행의 유통기한이...
6. 카인(레벨 3)
난이도 ★★★★★ - 세판정도 욕먹고 더이상은 안함...
장점 : 중앙점거시 압박력 최강, 모든 원딜의 카운터
단점 : 원딜인데 립먹기 힘듦, 난이도 대폭발, 웨슬리와는 달리 긴회가 있어도 잘죽음
7. 레나(레벨 11)
난이도 ★★☆☆☆ - 질주킥 맞추는게 숙련도를 요구함
장점 : 휠업, 둥둥탁의 놀라운 데미지, 질주로 빠른 한타참여와 이탈
단점 : 대근거리가 영 좋지 않음, 진입기에 비해서 생존기가 부실
8. 클레어(레벨 9)
난이도 ★★★☆☆ - 원딜의 정석, 프리즘 잘까는게 어려움
장점 : 데미지, 팬티보임
단점 : 부실한 생존력, 부실한 근캐대응, 부실한 원캐대응
9. 도일(레벨 4)
난이도 ★★☆☆☆ - 스킬들은 지극히 단순하지만 느려터진 도북이라서 맞추기가 어려움
장점 : 근육다지기를 쓰면 무적이 된듯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음, 방타도 공성력 덕에 어느정도 성장가능
단점 : 이동속도님?, 근다 빠지면 바야바 못쓰는 휴톤, 픽했을때 나를 쳐다보는 아군들의 시선
10. 나이오비(레벨 20)
난이도 ★☆☆☆☆ - 빠른 발동의 불놀이와 쉬운 콤보로 타라만큼은 아니지만 단순한 편
장점 : 극혐데미지, 성채로 인한 괜찮은 대원거리능력, 정념과 초열로 인한 괜찮은 대근거리능력, 빠른 성장
단점 : 거북이, 혼1불
11. 토마스(레벨 20)
난이도 ★★★☆☆ - 평타를 제외하면 선딜이 긴 편이고 1평드아가 영 익히기 어려움, 멧돼지같은 근캐진입을 막으려면 센스가 많이 필요함
장점 : 모든 캐릭터의 카운터, 모든 스킬을 캔슬가능
단점 : 긴 선딜, 캐리력 후달림(서폿공통), 공타면 광역딜링능력의 부재로 마틴보다 구려짐 = 팀원에게 크게 의존
12. 웨슬리(레벨 15)
난이도 ★★★★☆ - 다재다능의 정석으로 매우 센스가 좋아야 하며 특히 웨퀴벌레 스타일의 플레이는 눈치 만렙을 요구함
장점 : 할 수 있는게 많음
단점 : 할 수 있는게 너무 많음
13. 드렉슬러(레벨 18)
난이도 ★★☆☆☆ - 일반적으로 플레이하면 드렉슬러의 100프로를 끌어내기 힘듦, 분열잡기나 대시강투 등 다양한 팁을 알면 더욱 좋음
장점 : 긴 사거리와 좋은 지속딜능력, 고각가능한 장판궁, 훌룡한 대근거리능력, 립돼지 만렙
단점 : 다른 원딜보다 훨씬 잘커야 다른 원딜들과 비슷한 데미지가 나옴, 보이스가 뭐라 씨부리는건지 알아듣기 어려움
14. 앨리셔(레벨 6)
난이도 ★★★☆☆ - 거의 원거리 평타를 가진 근캐같은 느낌, 높은 경직력과 낮은 메즈력이 합쳐져 센스에 따라 극명한 실력차이가 나타남
장점 : 불꽃싸다구를 통한 높은 견제력, 방을 탈시 미친듯한 생존능력, 버프를 돌릴때마다 왠지모를 우월감을 느낄 수 있음
단점 : 심1빛, 경직 외에 메즈가 거의 없어서 손빨고 쳐다보기만 하는 경우도 생김, 우리팀이 나 있는지 잘 모름
15. 다이무스(레벨 20)
난이도 ★★☆☆☆ - 간편한 이니시 간편한 스킬콤보. 허나 참철도가 무슨 수를 써도 확정으로는 안들어가기 때문에 두뇌풀가동이 필요함
장점 : 보이스만 잘눌러줘도 1인분, 질풍을 통한 손쉬운 낚시, 넓은 범위, 끔찍한 데미지, 장작쪼개기
단점 : 질풍이 없을시 원거리한테 접근을 못함, 질풍이 있을시 선질풍쓰고 죽음
16. 이글(레벨 20)
난이도 ★☆☆☆☆ - 매우 직관적인 스킬구성, 손쉬운 콤보연계, 손쉬운 뒤치...물론 상위권에는 해당안됨
장점 : 쉬운 입문, 넓은 범위로 양학왕 등극, 원거리 안티 캐릭터
단점 : 근딜치고는 좀 아쉬운 데미지, 대근거리 고통, 요즘 원캐들이 원캐같지가 않음...
17. 스텔라(레벨 14)
난이도 ★★★★☆ - 뛰어난 성능의 스킬구성이지만 판정이 무척 좁고 빠르기 때문에 맞추기 어려움, 궁넣기 힘듦
장점 : 기동성과 슈아를 통한 빠른 한타진입과 이탈, 괜찮은 배달력, 기어쓰리느님
단점 : 최심장 판정이 진짜 손바닥만하네, 능파미보 판정이 진짜 무릎만하네, 궁키면 모세의 기적
18. 시바(레벨 17)
난이도 ★★★☆☆ - 콤보는 단순하지만 암살에 맵리딩이 엄청나게 요구됨, 대근전시 두뇌풀가동을 해야 이기거나 살아나갈 수 있음
장점 : 끔찍한 데미지, 노레이더의 악몽, 킬힐로 번지쉬움, 은신걸면 엉덩이보임
단점 : 닝겐 쿠크다스, 총쟁이들ㅎㅎ, 스텔라ㅎㅎ, 킬힐빠지면 까만립
19. 마를렌(레벨 13)
난이도★★★☆☆ - 궁을 잘쓰는게 어려우며 방울가두기를 욕안먹고 쓰는 것도 꽤 어려움
장점 : 호쾌한 발리스타의 범위와 데미지, 신나는 평타질, 훌륭한 대근거리, 궁킬시의 한타장악력
단점 : 차징해서 써야 하는 스킬들, 궁켰는데 거따 핵펀참철박는 변태놈들 존재, 방가쓰면 팀챗에 아 마를렌ㅡㅡ 소리가 나옴
20. 샬럿(레벨 17)
난이도 ☆☆☆☆☆ - 모든 스킬에 하단판정이 있음, 넓은 범위와 긴 사거리 등으로 맞추기 쉬운 스킬들
장점 : 공성력이 높아 레벨링이 쉽고 한타승리시 이득이 큼, 고각가능한 궁극기, 스킬의 범위가 넓어 한타지역을 대부분 장악, 나쁘지 않은 대근거리
단점 : 하향이후 애매한 대인데미지, 다단힛딜링이라서 딜넣다가 심심찮게 뒤짐
21. 레이튼(레벨 2)
난이도 ★★★★★ 사람이 할게 못되는거 같음
장점 : 무식한 진입력&이탈력, 진형파괴왕, 찌야아ㅏ아ㅏㅏ아ㅏ아아ㅏ할때마다 느껴지는 쾌감
단점 : 기차화통 삶아잡순 목소리, 구린 배달기
22. 윌라드(레벨 20)
난이도 ★★☆☆☆ 하향전에는 개나소나 낙뢰만 던져도 1인분했지만 요즘에는 센스가 많이 요구됨
장점 : 극혐궁극기(고각가능), 극혐번개사슬, 극혐낙뢰(고각가능), 극혐뇌보, 기절메즈, 광역딜링능력 출중함
단점 : 느려터진 선딜, 궁극기 의존도가 높음
23. 미쉘(레벨 20)
난이도 ★★☆☆☆ 바위굴리기와 궁극기를 귀신같은 타이밍에 써야함
장점 : 궁켰을시 모든 근거리의 악몽(도일은...), 바위굴리기의 광역딜링능력, 골목싸움갓
단점 : 너무 많은 카운터, 특별한 회피기도 없는데 거북이
24. 린(레벨 4)
난이도 ★★★★☆ 솔랭에선 쓰지 맙시다
장점 : 홀딩, 스킬캔슬, 탱킹, 이니시, 추노 등 어느하나 빠지지 않는 팔방미인
단점 : 하지만 팀원들은 당신이 이기도록 놔두지 않지
25. 카를로스(레벨 9)
난이도 ★★★☆☆ 암살형 캐릭터인지라 귀신같은 맵리딩이 요구되고 사망률이 높음
장점 : 백라이징의 끔찍한 판정, 제트킥의 끔찍한 뎀지, 싸이클론의 끔찍한 지형무시, 노신플레이로 많은 이득을 볼 수 있음
단점 : 백라이징의 끔찍한 후딜, 제트킥의 끔찍한 선딜, 싸이클론의 끔찍한 유통기한
26. 빅터(레벨 20)
난이도 ★★★★☆ 쉼없이 스텝을 밟으면서 평타를 정확히 갈겨줘야 하고 사이사이 맵리딩까지 해줘야 해서 난이도가 높음
장점 : 성장이 빠름, 성장완료시 누킹과 지속딜 모두 충족, 허블의 모든스킬 캔슬기능
단점 : 만렙찍어도 유리몸, 딜넣으려고 1선간 빅터가 >>돌연사<<, 허블썼는데 회피기로 유유히 빠져나가는 적군들이 보임
쓰다보니 잠이 옴
안녕히 주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