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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저는 천안시민인데요, 위 동영상에 대해서 몇글자 더 적어보려고해요.
저희 천안역은 65만의 천안시민이 사용하는데도 20년째 사용중인 임시역사와 스크린도어를 설치할수 없는
환경으로 감전,낙하, 탈선, 자살, 사망등의 안전사고가 자주 발생하고 있어요..
스크린도어는 천안역 증축(신축)이 선행되어야 가능한데 4년전 도시재생사업 당선으로
아래의 천안역사 증축(신축)조감도까지 나온 상황이예요.
천안역 증축 조감도 :
그러나 청주공항복선전철사업에 대한 타당성재조사가 언제 마무리되는지 알수없는지라 20년동안의 임시역사가
언제 개량될수 있는지 스크린도어가 언제설치될수 있는지 아무도 알수없는 상황이 되어버렸어요.
그래서 저는 천안역 공사를 촉구하는 국민청원을 썼는데 아래글 읽어보시고 공감되시면 많은청원동의부탁드려요.
※ 추가적으로 현재 타당성재조사를 하고 있는 천안역~청주공항복선전철에 대해 말씀드려볼께요.
14년전 청주공항복선전철사업이 발표되었을때만해도 청주공항선은 서울~천안~오송~청주공항노선밖에 없었어요.
그러나 올해 5월 발표된 4차 국가철도망 계획을 보면 아래의 사진과 같이 오송과 청주공항을 통과하는 수많은 노선이
신설되었어요. 다른노선은 최단노선인데 비해 V자노선으로 돌아가야하는 천안역 ~청주공항복선전철이 타당성이 있는 사업인지가 의심스러워요.
천안에서 자동차로 25분이면 가는 청주공항을 철도로 40분걸려서 누가 가려고 하는지 12년동안 주구장창
타당성조사만 하고 있는 것도 도저히 이해를 할수가 없어요.
제가 볼땐 앞으로 3년동안 타당성재조사를 하다가 사업성없음으로 무산되고 천안역개량사업도 무산되어
현재 20년된 천안역사는 100년이 지나도록 스크린도어도 없는 임시역사로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될거 같아요.
기재부나 철도공단이나 천안시가 그걸 노리시는거라면 이해가 가지만 100년동안 지속될 수만건의 안전사고는
누가 책임져 줄 건까요??
하루라도 빨리 천안역 개량사업을 하고 스크린도어 설치를 해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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