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3.5 업데이트 되면서 굉장한 기능이 추가되었는데 그거슨 바로 리모트 플레이!!
생각보다 퍼포먼스가 잘나와주어서 좋습니다. 저는 데스크탑 컴퓨터 외에 13인치짜리 삼* 아*브북 노트북으로 실험을 해보았습니다.
노트북 사양은
메모리: 8GB(DDR3L)
그래픽: 인텔 HD4400
HDD: NONE
SSD: 128GB
OS: 윈도우8.1(64비트)
PS4는 1205 1월 생산판입니다.
와이파이: PS4 와이파이, 노트북 와이파이로 연결시, 퍼포먼스가 좋지 못합니다. 많이 끊기고, 프로그램에서도 끊길거라고 협박(?) 메시지를 줍니다.
와이파이+랜선: PS4에 와이파이, 노트북 랜선 혹은 이 반대의 세팅으로 해보면, 아까보다는 낫지만 그래도 여전히 미흡합니다. 특히 해상도를 720P로 올려서 하면 끊김현상이 발생합니다.
랜선+랜선: 사실 제 노트북은 소니에서 발표한 리모트 플레이의 최소 사양에 미치지 못합니다.
보시다시피 CPU가 못미치죠. 그렇지만, 인터넷이 랜선으로 연결되어 있다면(PC와 PS4 둘다) 충분히 괜찮은 퍼포먼스를 뽑아낼 수 있습니다.
PS4 시작화면에선 다소 버벅일수 있습니다. 그러다 게임으로 들어가보면 생각외로 괜찮아요. 음?! 하면서 보게 됩니다. 저는 제가 좋아하는 배트맨 아캄나이트를 실행시켜 보았습니다.
제 노트북 사양을 고려하고 보면 도저히 나올 수 없는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저는 PS3와 PS4로 각각 라스트 오브 어스를 해봤었는데요. 이게 딱 그겁니다. PS4게임을 PS3로 돌리면 나오는 퍼포먼스. 저는 만족스러웠습니다. 화면은 작지만 풀스크린으로 할 수 있는것도 좋구요. 그래픽도 완전 못봐줄것도 아니라서 좋아요. 이제 남은 궁금증은 얼마나 원거리에서 리모트 플레이가 가능한지, 더 좋은 사양의 노트북으로는 더 좋은 퍼포먼스가 나올수 있는지 입니다. 리모트 플레이 해보신 분들은 팁이나 정보 같이 공유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