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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종인이 오늘 부산가서 한일 해저터널을 제시했네요.
한일 해저터널이 마치 부산 경제가 살아나는 것처럼 비쳐지는데
그건 김종인 개인의 생각일 뿐이라고 봅니다.
한일해저터널이 뚫리게 되면 유라시아대륙횡단철도의 끝이 부산이 아니라 일본이 됩니다
그것은 무엇이냐.
일본의 사람과 물자가 우리나라를 그냥 통과해서 유럽으로 간다는 이야기입니다
통행세를 받으면 되는거 아니냐고 할지 모르지만 그 통행세가 부산 지역을 얼마나 먹여살릴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까?
일본의 사람과 물자가 부산으로 몰려서 거기서부터 유라시아대륙횡단철도가 시작돼야 부산 경제가 살아나는 것인데
한일 해저터널을 뚫자는 것은 결국 일본 좋은 일만 시켜주는 것이 됩니다
한일 해저터널 뚫리면 마치 부산 경제가 살아나는 것처럼 보이지만
차라리 가덕도 신공항을 하나 더 건설하는게 더 낫습니다
일본의 사람과 물자의 출발은 부산에서 시작되게 해야 합니다
일본에서 배로 부산에 오고, 그것을 열차에 실어서 유럽으로 실어나르게 해야
부산이 발전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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