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유저의 삭제대상 게시물은 아래와 같습니다.
1.광고게시물 =
단순히 가입하자마자, 광고하시는 분들은 고민 할 필요도 없지만, 컴게에 가끔 출몰하시는 견적을 뽑아주시고 하단 조그마하게 자신의 소속을 밝히는 정도는 개인적으로 차단사유에 들어가지 않다고 봅니다.
2.음란성게시물 =
공통적으로 성기가 나오는 게시물은 무조건적으로 삭제, 여성의 경우 유두나 가슴의 90%이상을 노출하는 경우
(물론 게시물의 분위기를 봅니다. @"우리 모두 짤방 한번 풀어볼까요?" 라는 글에 수위가 진한 게시물이
올라왔다고 해서 짜르거나 그러진 않습니다 알아서 자체정화가 되겠죠 ^ ^ .. )
3.도배성게시물 =
제 도배성 게시물의 판단은 글을 10씩개 올리더라도 유저들이 당연하게 여긴다면 도배로 생각하지 않습니다, 대표적으로유명한 헤비업로더들이 해당이 되겠네요.
글의 겟수보단 목적을 봅니다.
(도배의 목적이 짙다면 차단+삭제, 도배의 목적성이 없었지만 유저들간에 암묵적 합의가 없기에 불쾌감을 주는 글
주의 경우에 따라 삭제, 암묵적 합의가 있었으며, 당연시 되는 연속되는 글, 같이 즐깁니다.)
4.그리고 예외적으로 시사게시판에서 지속적으로 지역감정을 조장하는 특정 유저의 게시물도 클린유저의 삭제대상에 포함됩니다.
위의 경우 지역감정조장은 게시판 불문하고 심하다고 생각되면 즉시 차단합니다.
(@ 전라도 놈들은 ㅉㅉ, 경상도 너희 본진 아니냐?, ㅁㅊ 강원도 감자밖에 없는거 아니냐?)
위 정도 수위에서 지속적인 지역감정 조장은 필 차단입니다.
------------------------------------------------------------------------------------------------------------------------
위의 내용이 공식적인 삭제 (고의적이며 지속적인 유저일경우 모두 아시다 싶히 차단)의 사례입니다.
무조건 적인 차단인 경우는 '일간베스트' 회원인 경우 입니다.
사실 요즘 차단, 삭제 요청이 많이 들어오는 '분란 조장'은 삭제나 차단의 근거가 될 수 없지만,
유저들간의 암묵적인 동의하에 심하다고 판단되는 유저는 차단되고 있습니다.
(운영자님도 분란유저 차단한 경력이 있기에 저희의 판단이 가능했다고 봅니다.)
문제는 이외에 차단 신청 건 입니다.
대표적으로 시사게에 노무현 대통령글이나 상식적,진보적글에 대한 자극적 반박
모든 게시물에 대한 비판적인 리플, 비꼰 리플
위에 두 문제는 저희가 정말 조심조심 생각하고 고민한끝에 판단을 내려야할 문제 입니다.
(이 고민이란, 토론의 목적을 가지고 이야기하는가, 단순히 분란을 조장하기 위함인가, 이것의 판단은 정말 정말 힘듭니다 ㅠㅠ...
그래서 가급적 삭제나 차단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정치적 자유발언은 저희의 삭제 차단의 이유와 거리가 멀어요)
또한 예외적으로, 본인의 요청으로 인한 삭제 (본인 확인은 필수겠죠)
*** 이건 제 경험입니다만, 소수에 의해서 다수가 피해를 보는 상황, 리플로 주의 정도까지는 유저들의 편의를 도모할 수 있다고 봅니다.
(예로, 새벽 4시 LOL 게시판에 2~3명의 유저게 한 게시물의 리플로 갑을박론을 벌이는것이 아닌, 자신의 주장을 게시물로 등록함으로서 게시판 독식,
도배성 문제는, 개인과 개인간의 싸움으로 큰린유저가 차단&삭제할 만한 일은 아니지만, 도배성이 있고 2~3명의 사람으로 인해서 200~300명의 피해자가 발생하므로, 클린유저임으로 밝히고 정중하게 싸움의 자리를 옮기거나 채팅창을 권유 할 수 있다고 봅니다.)
개인적으로 이 외의 것들은 월권이라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