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 패게에도 슈퍼타이 이용하시는 분들이 있으실 것 같은데요
혹시라도 이 사이트 이용해서 저같은 다른 피해자분들 나오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에 글 올립니다.
슈퍼타이라는 구제의류 쇼핑몰이 있습니다.
거기서 할인이벤트를 하길래 저번주에 타이 6개를 구입했습니다.
근데 온 제품 6개 중 4개가 여기저기 얼룩에 착색에 아주 개판이고 1개는 아예 다른 제품이 왔습니다.
구제인데 이런 건 감안해야되는거 아니냐 할수도 있겠지만 사이트에 제품 상세사진 상에는 이런 얼룩같은건 전~~혀 안보이게 찍어서 올려두었고 글로도 이런 특이사항들에 대해 일체 명시해두지 않았습니다.
전화를 해서 말하니 환불 가능하다고 합니다. 택배비는 어떻게 하냐니까 착불로 보내면 된답니다.(다른 택배사 말고 꼭 대한통운으로 보내라는 말과 함께)
그래서 지금 6개 중에 5개가 이상이 있는데 전부 다 보내면 됩니까 아니면 하나만 빼고 보낼까요 물었더니 고객님 하시고 싶은데로 하시랍니다...
이미 제품들 상태 개판인거 보고 기분 잡쳐서 전부 다 보내버리고 싶었는데 저는 그래도 통화하니 마음도 약해지고 하나라도 팔아주자는 마음에 (택배비라도 버시라고) 하나 빼고 다 보냈습니다.
근데 아무리 몇 날 며 칠을 기다려도 환불소식이 없습니다.
여기는 기본적으로 계좌확인 계속 하고 전화도 수시로 넣어야 환불해줍니다. 전에도 한번 환불한 적 있는데 이번과 똑같았거든요.
제품 보내놓고 알아서 환불해주겠지~ 하고 신경 끄고 있다가는 그냥 어물쩡 넘어가는 그런 곳입니다.
왜 이렇게 오래 걸리냐고 하니까 급기야는 "우리 쪽에서 환불처리는 이미 되었는데 아직 카드사에서 처리가 안된 모양이다" 라는 말도 안되는 변명이나 해대고 있더군요.. 그러면서 무슨 원래 카드취소는 1주일 정도 걸린다며;;
카드취소는 처리하면 즉시 아닌가요? 여태까지 카드취소 환불 하면서 이런 얘기 처음듣습니다.
여튼 몇 번을 통화 끝에 결국 금요일 밤이 되어서야 환불을 해주는데 금액이 다릅니다..- -
주말 내내 전화업무가 안되니 주말을 또 꼬박 기다립니다.
이쯤 되니 금요일밤에 환불해주는 이것도 노린 것 같다는 생각까지 듭니다.
여기까지 오니까 진짜 짜증이 날대로 나서 오기로 월요일까지 기다리고 바로 전화했습니다.
구입한 총 6개 중 반품한 5개를 환불해주어야 하는데 4개만 환불했더군요.
그리고 반송 택배비도 제 환불금액에서 빼고 환불해주었습니다.
아니 제품 이상으로 환불하는데도 구매자가 택배비 부담해야합니까?
어처구니가 없습니다.
제가 따지니 그 쪽에서 하는 말이 더 가관입니다.
전체 상품을 다 보냈으면 배송비를 자기네 쪽에서 부담하는데 하나 빼고 보냈으니 내가 부담해야 된다는 겁니다.
이게 말입니까 방구입니까
하도 어이가 없고 이해도 안돼서 통화중에 멍때렸습니다..
이미 구입할 때도 배송비 부담했는데, 솔직히 만약 제가 이거 다 반품해버렸으면 왕복배송비까지 다 물어줘야하는 것이 정상 아닌가요?
예의상 하나라도 팔아주고 받을 때 배송비는 그대로 내가 부담하고, 반송 택배비는 당연히 그 쪽에서 부담하겠거니 했더니 뒷통수 제대로 맞았네요.
애초에 반품문의로 통화할때 제가 분명히 '이거 타이 전부 다 보내는지, 아니면 정상제품 하나 빼고 보내는지' 물어봤고, 거기서는 대답이 '어느 쪽이든 상관없다. 편한데로 하시라' 였습니다.
그래놓고 이제와서 저런 허무맹랑한 소리를 해대네요.
저는 정말 호의로 한 일인데 그것을 이용해서 뒤통수를 때리네요.
제가 말이 되지 않느냐고 따지니까 법대로 하랍니다. ㅋㅋㅋ
소비자 보호원에 신고를 하든 어쩌든 지한테 그러지말고 딴데가서 따지랍니다.
제대로 된 대화는 그냥 포기하고 알겠고 법대로 하든 인터넷에 올리든 제가 알아서 한다고 하고 전화를 끊을려고 하니까
인터넷에 올리면 신고하겠답니다.
이젠 협박까지 다 하고.. 인터넷이 무섭긴 무섭나보네요 ㅋㅋㅋㅋ
제가 없는 얘기 지어서 하는 것도 아니고... 신고하라고 했습니다.
솔직히 돈 몇 푼 되지도 않는걸로 이렇게 며칠을 고생하고 감정상하고 뭔 짓인가 싶습니다.
이 내용에는 허위나 과장이 없고 실화 100% 글임을 밝힙니다.
3줄요약
(제 경험상)
1. 슈퍼타이에서 판매하는 제품은 사진 상에 안보이고 명시되어있지 않은 얼룩이나 착색 등 제품이상이 많다.
2. 환불 받으려면 2주 정도는 각오해야 한다.
3. 제품에 이상이 있어도 왕복 배송비는 무조건 구매자 부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