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기에 앞서....
이 글은 초보자 분들이나 브론즈 분들을 위한 간단한 공략 글이에요.
루이스를 많이 해보신 분이나 잘하시는 분들은 뒤로가기 버튼을 누르셔도 되요.
루이스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모르고 했다간 팀 내에서 루레기 소리 들을 확률이 높아요.
이런 소리를 듣지 않기 위해서 다같이 노력해 보자구요!
루이스는 어떤 캐릭터인가?
우선 루이스는 '근거리 딜러' 포지션으로 잘 알려져 있는 캐릭터에요. 물론 조합에 따라서 달라질수 있어요.
그리고 제가 말해드리고 싶은건,
루이스는 엄청 쌔요.
네.. ㅋㅋ 말 그대로 정말 강력한 뎀딜을 자랑하는 캐릭터에요.
적에게 접근해서 강력한 데미지를 줄수 있는 샤드리볼버 외에도 데미지가 좋은 스킬들을 많이 보유하고 있어요.
대부분의 원거리 캐릭터들을 한방에 보내버릴수 있는데다가, 무력화 스킬과 강력한 뎀딜로 탱커를 녹일수도 있어요.
그리고 루이스의 강력한 기동성 스킬인 결정슬라이드로 빠르게 움직일 수도 있어요.
하지만 장점이 있는만큼 단점도 있겠죠.
루이스의 단점
루이스는 초보자 분들이 사용하기 쉬운 캐릭터라고 잘 알려져 있어요. 하지만 어디까지나 브론즈 실버같은 곳에 해당되는 말이죠.
티어를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루이스 하기는 더더욱 힘들어져요.
일단 깊게는 안들어가고 간단하게만 나열해 볼게요.
1.그렇다할 진입기가 없음
2.안그래도 진입기가 없는데 슈퍼아머 기술도 없음
3.팀 내에 탱커가 없으면 많이 힘들어짐
4.회피기가 없음
5.방 효율이 낮음
.. 이외에도 단점들이 있지만..
루이스를 1500판 이상 하면서 가장 크게 느낀 단점은
생각을 정말정말 많이해야되서 힘들어요. 루이스는 간단하고 단순하게 플레이해서는 절대로 안돼요.
이게 왜 단점이냐고 생각하실수도 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정신적 고통으로 느껴지더라구요 ㅋㅋㅋㅋ
각종 상황을 어떻게 대처할것인지 끊임없이 생각하고, 게임 내에서 일어날 변수를 생각하고,
팀원 비위 잘맞춰줘야하고,적팀 눈치봐야하고,조합에 관해서 생각하고,궁극기 각도 재야하고... 등등....
더 쓰면 길어질까봐 여기서 끊도록 할게요.
이러한 단점들도 있다는것을 아셨으면 좋겠어요.
아이템
아이템은 그냥 넘어가도록 할게요. 솔직히 아이템은 취향대로 끼는게 맞다고 생각해서..
그래도 중요한 아이템을 몇개 알려드리자면...
크리스탈 크랙/하드스킨 버스터/샤드리볼버 4링
크리스탈 크랙은 드라이아이스 효과 확률을 9퍼센트나 올려주고, 샤드리볼버 4링은 데미지를 강력하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해요.
하드스킨은 있으면 꼭 끼시고, 없으시면 역시 취향대로 아무거나 골라 쓰시면 되요.
하드스킨은 간단히 말하자면..
하드스킨 사용후 영구동토---> 전부 얼어버려~!!!
하드스킨 무사용 영구동토---> 전부 얼....(사망)
이거에요 ㅋㅋㅋㅋ 그만큼 하드스킨 쓰시면 정말 편리하다는걸 깨달으시게 될거에요.
아이템도 역시 쓸게 많지만 글이 길어질까봐...
그럼 이제 루이스가 가지고있는 스킬들을 살펴보도록 하죠.
결정검
루이스의 평타는 일단 판정이 정말 좋아요.
적에게 다운기술을 맞아 누웠을때, 일어나서 적에게 평타를 쓰면 거의 적이 당할수밖에 없어요. 그때를 이용해서 콤보를 넣는거죠.
하지만 다이무스나 아이작처럼, 평타를 끊어서 할수는 없어요. 이게 참 아쉽네요.. ㅜㅜ
그래서 상위급 유저분들이 사용하시는 기술이 '평캔드라이'라는 기술인데요. 이건 일단 넘어갑시다... 평캔드라이 정말 어려워요.
아무튼 평타를 쓰고 적을 눕혀서 영구동토를 쓰던지, 아니면 결슬샤드 콤보를 이용해 적을 죽이던지. 아니면 눕힌다음에 도망가던지(?) 하세요.
샤드리볼버
루이스의 주력기인 샤드리볼버에요.
샤드 4링 영구동토링 3링 기준으로 데미지가 거의 비슷비슷한 수준이에요. 그만큼 정말 강력한 스킬이에요.
특수킷에 샤드리볼버 임팩트를 끼면 그때부터 샤드리볼버 데미지가 어마어마 해지기 시작해요.
샤드궁,핵볼버,핵샤드 이런 소리가 괜히 나오는게 아니에요 ㅋㅋㅋ..
일단 이런 강력한 샤드를 빙결없이 그냥 맞추려면 순발력도 필요하고 이래저래 힘들어요. 그러다가 못맞추기라도 하면 역관광 당할수도 있어요...
그러니 드라이아이스를 먼저 써서 얼린 다음에,가까이에서 샤드를 맞추는 습관을 들이면 좋아요.
아니면 결슬샤드 콤보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구요. 결슬샤드 콤보는 나중에 따로 설명을 드릴게요.
아참 그리고 샤드리볼버는 가까이에서 맞출수록 피해가 커지는 스킬이에요. 뭐... 이미 많은분들이 아실거 같긴 하지만... 그래도...
빙결없이 샤드를 정확하게 맞춰서 상대를 빠르게 제거하는 방법도 있지만. 이건 초보자분들은 연습 좀 하셔야 될거에요.
아이스버그
유저분들에게 별로 좋은 평을 받지 못하고있는 아이스버그에요.
저는 결정슬라이드 링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빙산링을 꼈어요. 데미지도 쏠쏠하게 박히고, 립먹기도 편해지거든요.
이 기술에 대해서는 별로 설명할게 없네요. 그냥 루이스의 평범한 원거리 다운기술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거같아요.
드라이아이스
사이퍼즈 내 최상위급 상태이상인 빙결을 가진 기술이에요.
빙결은 그냥 들으면 아무렇지도 않게 생각되지만. 이 빙결이라는 상태이상은 다방면에서 생각해봤을때 정말정말 좋은 상태이상이에요.
적을 얼린다음에 샤드를 써서 빠르게 제거할수도 있고, 무엇보다 이 빙결이라는 것 때문에 루이스를 무서워하는 근캐들이 많아요.
특히나 휴톤,도일,레베카 이 셋은 루이스 앞에서 자신의 궁극기를 뽐내려다 얼기 마련이죠. ㅋㅋㅋㅋ
이뿐만 아니라 아이작의 궁도 얼려서 팀원을 살릴수 있고, 짧은시간동안 적을 홀딩할수도 있으니... 거기다 데미지도 나쁘지 않은편!
아무튼 제가 말하고싶은건 빙결이라는 상태이상을 잘 활용하면 좋다는 거에요.
감람석 망치
루이스의 잡기 기술입니다.
저도 어디서 흘려들은거라 확실하지 않지만, 감람석 망치는 기본 데미지가 꽤 높은편이라고 하네요.
이를 이용해서 잡기링을 끼시는분들도 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비추천 하는 입장이에요...
사이퍼즈를 하시는분들이라면 다 아시겠지만 기본적으로 잡기를하려면 적에게 매우 가까이 다가가서 해야되기 때문에... 좀 힘들어요 루이스는
결슬 감람석 망치 콤보도 있지만 요즘 캐릭터들은 회피기도 많고... 루이스를 많이 안해보신 분들에게는 빙산링을 조심스레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결정 슬라이드
루이스의 강력한 기동성 스킬인 결정슬라이드에요.
루이스들이 결정슬라이드 스킬을 사용하는 이유는...여러가지가 있네요.
적에게 빠르게 진입해 궁극기를 쓰기 위해서라던가...
난간을 타서 낙궁을 쓰기 위해서라던가...
한타에 빠르게 참여하기 위해서라던가..
콤보를 넣기위해 쓴다던가...
도망갈때 쓴다던가... 등등
결정슬라이드를 어떻게 사용할지.. 이런 생각을 게임하면서 계속 생각하는 습관을 들이셨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특히 초보분들에게 말하고싶은건 결슬 샤드 콤보는 정말 꼭 알아두셔야 되요. 제가 아까부터 결슬샤드 결슬샤드 거리는데... 결슬샤드가 뭐냐면
상대를 눕힌뒤에 결정슬라이드를 상대에게 조준하고, 타격되서 상대가 뛰어지는 순간 샤드를 날리는 콤보에요. 이콤보는 정말 꼭 적응하셨으면 좋겠어요.
정말 더 말씀드리고 싶은게 많지만, 글이 길어질까봐 여기에서 끊을게요.
영구동토
적 근처에 접근해 넓은 범위에 강력한 데미지와 빙결을 줄수있는 광역폭딜 기술이에요.
넓은 범위에 강력한 데미지 이것만 해도 좋은데 빙결까지 있으니... 한타에서 적들을 잘 맞추기만 한다면 그 한타는 높은 확률로 이긴다고 보면 되요.
그리고 제가 말씀해드리고 싶은건 이거에요. '갑툭튀'
한타때 적에게 들키지 않고,적에게 빠르게 진입해 갑툭튀 영구동토를 쓰시는 습관을 들이셨으면 좋겠어요.
그냥 단순하게 훤히 다보이는 곳에서 슬라이드타고 영구동토쓰면 캔슬될 확률이 정말 높아요.
만약에 영구동토를 성공적으로 맞추셨다면, 그때부터 적을 어떻게 요리할지는 님에게 달렸어요. ㅋㅋㅋㅋ
아참 그리고 탱커를 녹일때 효과적으로 쓰이기도 해요. 빙결을 이용해 얼리고,원딜과 함께 온갖 기술을 다 써대면 탱커는 그대로 죽기 마련이죠.
개인적으로 영구동토 아끼시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하지만 그렇다고 너무 막 쓰셔도 안되구요. 개인적으로 이래저래 생각을 많이하게되는 기술 같네요.
----------------------------------
더 하고싶은 말이 많지만
깊게는 들어가지 않을게요. 어디까지나 초보자 분들을 위한 공략이고. 글이 너무 길어지면 안되니까요. :)
루이스 유저분들이 늘어나길 바라는 마음에서 쓴 글인데 과연 늘어날지....
아무튼 긴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__)